2014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 충북지방병무청 -병역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만들어갑니다.
나라를 향한 애국심과 희생정신을 가지고 군대로 향했던 진짜 사나이들! 진짜 사나이 3대가 모이면 자랑스러운 병역명문가가 됩니다.
충북지방병무청(청장 정주성)에서는 7월 15일 오전 10시 30분 명암컨벤션센터(청주)에서 2014년도 충북 병역명문가로 선정된 가문에 대하여 병역명문가 인증서 수여식을 하였습니다.
<2014년도 충북지방병무청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
<병역명문가>
병무청에서는 묵묵히 병역을 이행해온 수많은 가문 중 특히 3대가족 모두가 현역복무를 성실히 이행한 가문을 찾아 널리 알리고자 “병역명문가”라는 이름으로 전국각지에 묻혀있는 훌륭한 병역이행 가문을 찾게 되었습니다.
주위 사람들에겐 존경과 박수를, 후손들에겐 가문의 영광을, 오늘을 사는 젊은이들에겐 병역이행의 자랑스러움과 숭고함을 일깨우는데 도움을 주고자 2004년부터 “명예의 전당”을 개설해 병역명문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충북지방병무청장님께서 병역명문가 증서를 수여하시는 모습>
자랑스러운 병역명문가 증서를 수여하시는 모습입니다. 증서와 기념품은 병역명문가문 대표자 한분씩 나오셔서 수여하셨는데, 빛나는 순간을 놓치지 않기 위해 남아있는 가족분들께서는 사진을 여러차례 찍으셨습니다.
<병역명문가 선정기준>
3대 가족 - 조부 및 부·백부, 숙부, 본인, 형제, 사촌형제 등 조부의 직계 비속남자 모두(사망한 사람 포함) 현역복무를 성실히 마친 가문-가족 모두 징집 또는 지원에 의하여 현역의 장교, 준사관, 부사관 및 병으로 입영하여 소정의 복무를 마친 사람 전의경·해양경찰, 의무소방원, 경비교도, 상근예비역 및 경찰대 졸업 후 전투경찰로 복무를 마친 사람 다만, 전사자 및 전·공상자와 6.25참전용사(비군인참전 포함)는 복무기간에 관계 없이 포함합니다.
*특수전문요원, 자연계 교원 요원 등의 단기복무장교, 복무기간 단축 병, 신분상실 보충역의 장교, 준사관, 부사관은 제외된다고 합니다.
<병역명문가문 대표자 단체사진>
이날만큼은 어깨에 힘이 잔뜩 들어가셨던 자랑스러운 충북 병역명문가문 대표자분들! 2014 충북 병역명문가문은 다음의 30가문이 선정되셨습니다.
<병역명문가 우대사항>
<국민의례를 하고 계시는 모습>
예로부터 애국과 충절의 고장이였던 충북지역에는 충북의 전국 대비 인구비율(3.1%)과 비교해서 2배 이상의 병역명문가 선정률(7.0%)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성대한 병역명문가 증서 수여식이 열리는 컨벤션센터 입구에는 제4회 병무청 전국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우수작품도 전시되어 수여식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전국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 충북지방병무청 최우수상>
태극기를 바탕으로 환하게 웃고 있는 공군, 육군, 해군의 모습과 사랑이 넘치는 가족들, 도시의 모습 등을 보면서 국민의 안전하고 평화로운 일상을 지켜주기 위해 노력하시고 계시는 분들이 생각나서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나라를 위해 병역을 이행하신 분들께서 병역을 자랑스럽게 여기실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병역명문가문이 선정되고 혜택도 많이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취재 : 청춘예찬 윤송희 대학생 기자>
|
출처: 청춘예찬 원문보기 글쓴이: 굳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