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블로그대행 공공기관 블로그 운영 관리 꼭 절대 필요한 이유
신제품 및 브랜드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알리기 위해서는 공식 SNS, 공식블로그 등 공식 채널을 운영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홍보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정부 각 부처마다 공식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이유도, 새로운 정책을 보다 빠르게 알리기 위함인데요. 기업 역시 우리 신제품 소식이나 브랜드 소식을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서는 공식 채널을 운영하면서 효과적인 홍보 활동을 해 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식블로그대행 을 도와드리는 #탐스크리에이트브와 이와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식블로그란?
먼저 네이버 공식블로그란 기관이나 기업, 단체 등 각 분야에서 직접 운영하는 블로그를 네이버에 알려주면, 확인을 통해 공식 블로그로 인정을 해주는 것입니다. 분야별로 등록 대상에 포함되는 경우, 기준에 따라 직접 운영하는지를 확인해 공식 엠블럼을 부여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공식블로그가 되기 위해서는 몇 가지 필수 조건에 부합해야 합니다. 1. 최근 1년 내 전체 공개로 작성된 글이 1건 이상 있어야 하고, 2. 운영원칙 및 공식 신청 제한 기준에 위배되지 않아야 하는 등 몇 가지 조건에 충족되어야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조건이 충족된다고 해서 모두가 신청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네이버에는 8,307개의 공식블로그가 있습니다. 신청만 해서 공식엠블럼이 주어진다면 누구나 다 신청했겠죠? 공식 블로그 신청 제한 기준으로는 1. 공식 부여 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개인 또는 종교, 2. 정치 관련 단체, 3. 복권 판매업이나 대출 등 성인인증을 필요로 하는 성인 업체, 4. 한약판매업, 5. 의료기기 판매업, 6. 결혼중개업 등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공식블로그의 장점
공식블로그가 되면 어떤 장점들이 있을까요? 먼저 일반 블로그와 차별성을 주는 '공식 엠블럼의 부착'이 있습니다. 깨끗하고 신뢰감있는 블로그로 보이죠. 블로그 프로필과 이웃 목록, 검색 결과에 공식 엠블럼이 부착됩니다. 다음으로는 '네이버 검색 결과에 노출'된다는 점입니다. 공식블로그도 잘 관리하면 최적화 블로그 못지않은 상위 노출이 가능합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에 공식 블로그의 최신 글이 함께 노출되고, 아직은 없지만 타 이용자와 특정 게시판을 함께 쓸 수 있는 전용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등록 가능 대상 및 제출에 필요한 서류는 각 분야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공공기관에 한해 대표 블로그로 지정이 가능했으나, 산화 기관과 서비스 범위까지 확대되었고, 기업은 상장기업 또는 외감기업만 지정하던 것을 벤처, 중소기업까지 포함하였습니다.
공식블로그는 기업 및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과도 같습니다. 일반 블로그와는 다른 전문성을 살릴 콘텐츠가 필요하지만, 생각보다 이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기업 공식블로그 운영,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홍보채널로 전락하거나 지속적인 유사문서, 링크 반복, 메가 키워드 사용, 온라인 정보 짜깁기 등 생각보다 피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공식블로그대행은 글을 짜깁기하여 쓰는 것이 아닌, 기관과 단체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한 매력적인 콘텐츠가 있어야 합니다.
탐스크리에이트브는 수년간 진행해온 블로그 대행 경험을 바탕으로 공식블로그 관리대행까지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도 기업, 협회 등의 공식블로그 관리대행 및 허가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이전에 진행했던 대표적인 곳으로는 '3M(한국쓰리엠)'이 있습니다. SNS 채널이 널리고 널렸는데 공식블로그 운영이 꼭 필요한지에 대해 의구심을 갖는 기업도 많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죽이고 새로운 채널에 더 박차를 가하기도 하죠. 하지만 아직까지 블로그를 놓치기엔 아까운 부분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탐스크리에이트브은 공식블로그 개설부터 공식블로그 관리까지 도와드리니, 브랜드 블로그 관리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언제든지 하단의 정보를 통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