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제자훈련. 2: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은 그리스도의 제자라는 정체성을 확고하게 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교재다. 질문에 답을 하는 형태로 되어 있다.
저자
옥한흠 목사
제자훈련에 인생을 건 광인(狂人) 옥한흠. 그는 선교 단체의 전유물이던 제자훈련을 개혁주의 교회론에 입각하여 창의적으로 재해석하고 지역 교회에 적용한 교회 중심 제자훈련의 선구자다. 1978년 사랑의교회를 개척한 후, 줄곧 ‘한 사람’ 목회철학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평신도 지도자를 양성하는 데 사력을 다했다. 사랑의교회는 지역 교회에 제자훈련을 접목해 풍성한 열매를 거둔 첫 사례가 되었으며, 국내외 수많은 교회가 본받는 모델 교회로 자리매김했다. 1986년에 시작한 〈평신도를 깨운다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Called to Awaken the Laity, CAL세미나)는 제자훈련을 목회의 본질로 끌어안고 씨름하는 수많은 목회자에게 이론과 현장을 동시에 제공하는 탁월한 세미나로 인정받고 있다. 철저한 자기 절제가 빚어낸 그의 설교는 듣는 이의 영혼에 강한 울림을 주는 육화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나타났다. 50대 초반에 발병하여 72세의 일기로 생을 마감할 때까지 그를 괴롭힌 육체의 질병은 그로 하여금 더욱더 하나님 말씀에 천착하도록 이끌었다. 삶의 현장을 파고드는 다양한 이슈의 주제 설교와 더불어 성경 말씀을 심도 있게 다룬 강해 설교 시리즈를 통해 성도들에게 하나님 말씀을 이해하는 지평을 넓혀준 그는, 실로 우리 시대의 탁월한 성경 해석자요 강해 설교가였다. 설교 강단에서뿐만 아니라 삶의 자리에서도 신실하고자 애썼던 그는 한목협(한국기독교목회자협의회)과 교갱협(교회갱신을위한목회자협의회)을 통해 한국교회의 일치와 갱신에도 앞장섰다. 그리하여 보수 복음주의 진영은 물론 진보 진영으로부터도 존경받는, 보기 드문 목회자였다. 1938년 경남 거제에서 태어났으며 성균관대학교와 총신대학원을 졸업했다. 미국의 캘빈신학교(Th. M.)와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공부했으며, 동(同) 신학교에서 평신도 지도자 훈련에 관한 논문으로 학위(D. Min.)를 취득했다. 제자훈련 사역으로 한국교회에 끼친 공로를 인정받아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수여하는 명예신학박사 학위(D. D.)를 받았다. 2010년 9월 2일, 주님과 동행한 72년간의 은혜의 발걸음을 뒤로하고 하나님의 너른 품에 안겼다. 교회 중심의 제자훈련 교과서인 《평신도를 깨운다》를 비롯해 《길》, 《안아주심》, 《고통에는 뜻이 있다》, 성경 강해 시리즈인 《로마서 1, 2, 3》, 《요한이 전한 복음 1, 2, 3》 등 수많은 스테디셀러를 남겼으며, 그의 인생을 다룬 책으로는 《열정 40년》, 《광인》 등이 있다.
목차
유의사항
교과 내용
1과 성경의 권위
권위와 그리스도
2과 하나님은 누구신가?
깨끗해요!
3과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넌센스
4과 삼위일체 하나님
말하지 마세요!
5과 인간의 타락의 그 결과
절망케 해 주소서
6과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
우리는 거기게 있었다
7과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돌을 옮겨라
8과 약속대로 오신 성령
성령 임재의 징표
9과 거듭난 사람
영적인 생활과 감정
10과 믿음이란 무엇인가?
은혜의 수로
11과 의롭다 함을 받은 은혜
참된 은혜
12과 우리 안에 계시는 성령
예수의 삶을 사는 비결
13과 그리스도인의 성화
사랑과 정결
14과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
건전한 종말 신앙
부록
성경 읽기 안내
성경 암송 구절
과제물 점검표
세종지역에서 주일예배를 드릴려면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1시 30분에 오시면 됩니다.
좋은교회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교회소개, 말씀 및 찬양, 다음 세대, 소식을 제공합니다.
좋은교회 주소 : 세종시 금남면 성덕영곡길 65
좋은교회 홈페이지 https://goodchurch.or.kr/
“행복의 시작은 하나님과 만남”입니다.
#좋은교회 #좋은교회세종 #세종에있는좋은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