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들어 점점 늘어나는 지멘스 피에죠 인젝터 수리사항 입니다.
(증상 및 검사 ,조치등은 지멘스 뿐만이 아닌 , 커먼레일 전반에 걸쳐 유사성이 있습니다.)
각 메이커별로 많이 사용되고 있죠!
폭스바겐 : 골프 , 폴로 , 제타
재규어&랜드로버
푸조 , 삼성QM등등.......
증상 : 1) 공전시 부조 (살살살 ~~~~)
2) 노킹음 발생 (조금 챙피하죠! . 피스톤 슬램음이 들리기도 합니다.)
3) 출력 부족 (생각보다 출력부족은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수리후 차이는 있죠!)
4) 시동지연 및 시동직후(1~20초) 떨림 , 백연발생등등.....
5) 주행중 울컥거림 (심한경우 시동꺼짐 발생)
검사 및 해결방법
1)육안검사 및 소음발생 부위진단 - 누유 , 압축누설 , 배선접불 , DMF와 구별할것.
ㄱ) 기통별 & 실린더별 의심가는 제품을 바꿔본다.
ㄷ) 같은 차종 제품을 바꿔본다.
2) 진단기 사용 (전용 ,범용 , 스코프 등등 )
ㄱ) 분사량(quantity) ,편차(deviation) , 보정량 , 불균율등등
ㄴ) 전압 및 분사시간 ,리스폰스 판독 - 샘플링 속도가 좋을수록 좋음
ㄷ) 저항 ,절연저항 , 피에죠 소자 테스터 , LCR 등으로 측정한다.
ㄹ) 측정 및 사용이 어려울시 근처 선수들에게 도움을 요청해서 배운다
3) 인젝터 테스트 장비사용
ㄱ) 리크 테스터기 사용 , 진단기 혼용사용
ㄴ) 가변압력테스터 및 리크데스터 혼용 , 시뮬레이션 장비 사용
ㄷ) 가까운 재제조업체(커먼레일 재생전문점)에 테스트를 의뢰한다.
ㄹ ) 궁금하면 장비를 구입해서 직접 재제조를 해본다.
--- 지멘스 피에죠 인젝터 ---
*에어로 이물질 불어내시고 , 커넥터 탈거 및 리터호스를 탈거 합니다.
*인젝터 클램프 1EA에 1.2번 인젝터가 같이 고정됨으로 동시에 탈거한다 , 3번과 4번도 동일.
* 세척후 분해준비...
*분해 및 이물질 손상부위 확인 및 수리
* 부품 교환 세척 및 조립
*테스트 및 분사량 편차 (quantity deviation) 조정
* 코일자력테스트
* 수리완료후 차량에 조립...
* 항상 역순으로...
조립완료후 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