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찌는 원인은 첫째가 많이 먹기때문이고,둘째는 온몸의 기혈이 골고루 돌지 않아서 어디선가 막히고 정체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머리속에서는 그만 먹어야지 다짐을 하지만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입맛이 당기는 것을 어떻게 참을 수 있을까?
매번 자신과의 싸움을 하지않고 자연스럽게 해결 하는 방법이 있다면 해 볼 것인가?
음식을 보는데로 먹게 되거나 입이 늘 궁금하고 지나치게 입맛이 항진되는 것은 산이 많이 나와 소화가 너무 잘 되기 때문 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달고 매운 음식을 먹으면 식욕이 자연이 조절 됩니다. 그런데 달고 매운 음식이라면 무조건 해롭다고 거부하는 사람은 먼저 이치를 생각해 보고 서서히 시도해 보시면 좋을것 입니다.
단맛과 매운맛을 충분히 먹으면 위산이 억제되어 음식을 먹고 싶은 생각이 별로 나지 않게 됩니다.
그것은 단맛과 매운맛이 고정하고 긴장시키는 기운으로 세포를 오무리고 조여서 산이 덜 나오게 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 입니다.
살찐 사람은 자신이 조금 먹는다고 말하지만 가만히 보면 역시 많이 먹습니다. 그 식욕을 억제하기가 무척 힘든 모양 입니다.
또 자신이 단 것을 싫어 한다고 하지만 속으로는 단 것을 너무 먹고 싶어 합니다.몸에는 단것이 필요 하기 때문이므로 살을 빼려면 좋와하는 단 것을 마음 푹 놓고 먹기 싫어질때 까지 드시되 당도를 강하게 먹어야 합니다.만일 조금 달짝지근한 것을 많이 먹으면
오히려 음식 섭취량이 늘어 나므로 효과를 보지 못합니다.
다시 말하면 흑설탕 한 숟갈을 먹으면 적은 양이라도 단 맛이 많아서 충분히 단기가 보충되어 효과가 나지만 빵이나 과자, 아이스크림등을 통해 단것을 섭취하면 질보다 양이 더 많고 또 차서 오히려 살찌는 음식을 먹게되는 것이니 지혜롭게 먹어야 하겠습니다.
A.천천히 살 빼기
살찐 사람은 자신도 모르게 답답하고 화가 납니다. 몸의 기혈이 순조롭게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찬물이나 음료수를 즐겨 찿고 옷도 얇게 입는 사람이 많습니다. 속이 냉하고 찬 상태여서 살이 굳는 것인데 겉으로 덮다고 느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음식을 항상 따뜻하게 먹고 약간 따뜻하게 입어야 피가 엉기거나 지방이 굳지 않고 혈액 순환이 원활하여 살이 빠지는 데 도움니 됩니다.
그런데 달고 매운 음식을 먹지 않으면 살이 잘 안 빠질 뿐더러 밥을 많이 먹게 되고 얼굴에 주름이 잡히며 피부도 꺼칠해 집니다.
그러므로 끼니마다 단맛과 매운맛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
하루에 생강차를 3잔 이상 마셔야 하는데, 식전에 먼저 마신 후 식사를 하는것이 효과적 입니다.생강 차가 없으면 현미차,율무차,꿀차,흙설탕물도 좋습니다.
일반식사를 하되 신맛이나 고소한맛의 음식은 조금 먹고, 달고 매운 음식을 주로 많이 먹습니다.
배가 고프면 따뜻한 흑설탕물이나 생강차를 한잔 더 마십니다. 찹쌀떡 한 두개를 드셔도 좋습니다.
살을 빼기 원하는 사람은 반드시 온몸을 움직이는 운동을 20분씩이라도 여러번 해야 합니다.
아침에 에어로빅하고 왔다고 퍼져버리면 살찌는 에어로빅을 하고 온 셈입니다. 그래서 하루에 여러번 힘들지 않게 20분 정도만 하시면 살 빠지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신장이나 방광을 수술했거나 여성의경우 자궁을 수술한 사람이 살을 빼려고 달고 매운 것을 먹으면, 기혈이 막혀있어 심한 거부감을 느낄 수 도 있습니다. 그러한 경우에는 무리해서 먹지말고 조금씩 조절해 먹으며 짠맛도 같이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순환이 활성화되면서 달고 매운 음식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게 됩니다. 평상시 전신운동에 힘쓰고 배와 허리를 따뜻하게 해야 살이 빠지며 컨디션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B. 빠른 시일에 살빼기를 연재 하려 합니다. 기대 하세요......
첫댓글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참고 하겠습니다.
오늘도 평화로운 날 되십시요.
저는 비만과는 상관이 없어용,ㅎㅎㅎ.
열심히 살아가면서 열심히 일하는게 건강유지의 비법이라고 생각하거던요.
아주 ...악담을하셔요...ㅎㅎㅎ
저 매일 술 안마시거든요...
기분좋아 한잔, 힘들어서 한잔..! 이런정도지요..ㅋㅋㅋ
아무튼 대구와 물리적인 거리를 좁혀야할텐데...
근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지기님과 가까이 지내면 지금보다 더 망가질것같은 불길한 예감이...ㅋㅋ
세상사를 보면 기분 좋은일 힘들일 빼면 없는거요,ㅎㅎㅎ.
쉿~~!!! 불길한 예감은 아무도 모르게 하는 겁니다,ㅋㅋ.
양반님 명언 입니다. 내가 먹고 싶은것 먹고 열심히 살려면 열심히 움직여야 건강 하지요...
명언 입니다....좋은 주말 되세요...
많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사실 제가 비만이거던요,ㅜㅜㅜ.
희망 청년이 비만 이라니 상상이 안되네요? 올려진 사진은 지금것이 아닌가봐요?
제가 보기보다 복부비만이거던요,ㅎㅎ.
늘 책상생활이다 보니 그런것 같습니다.ㅎㅎ.
조금만 신경 쓰면 되는 거니깐 잠깐씩 일어나서 움직이세요. 아직 희망청년 이시잖아요?
그리고 찬 음식과 음료수 물 모두 차게 드시지 않으시면 아직 젊으셨으니 금방 좋와 질 수 있을꺼예요....
좋은 주말 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좋은 하루되세요...바이...!!
고도리님도 좋은 주말 보내시고 기쁘고 행복한날 되세요...
정말정말 좋은 정보였습니다...제게 꼭 필요한 내용이라 몇번을 읽었네요..
잘 실천해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바다소나무님은 살 찌는것 걱정 하시지 않아도 되는것 같던데요.........
좋은 정보가 되셨다니 보람을 느끼지요...
속성감량 빨리 부탁드림니다
마음이 급해놔서요...ㅋㅋ
제가 좀 심각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세실리아님 남양님은 힘들겁니다.
매일 술에다 고기안주니 빠지진 않겠지요,ㅋㅋㅋ.
그래도 나와 같이 먹으면 조절하도록 해서 빼줄텐데 말입니다,ㅋㅎㅎㅎ.~~~.
제가 뵈면 남양님 제일 먼저 빼는 방법에다가 네시피도 만들어 드릴께요.....
일 끝나고 한잔 하시는 즐거움도 있어야지요......
남양님! 사진을 한장 올려 주세요 . 체질을 좀 보게요....
오늘 이시간 부터 이 내용을 보신다면 차가운 음식은 물,음료수,국물, 아이스크림,등등 차거운 음식은 모두 피하시기 바랍니다. 미즈근하게 , 따뜻한것만 드시고 분명히 단맛을 좋와 하실테니 꿀물을 식사전에 한사발 아주 달게 해서 드시고 식사를 해 보시면 음식의양이 줄어 들것입니다. 이렇게 꾸준히 해보시고 빨리 사진 한장 올려주세요. 그러면 다음 처방을 해 드리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제가 비만이 심해서 고민이 많았거던요,ㅋㅋ.
남양님 말씀처럼 속성감량도 부탁드릴께요,ㅎㅎ.
근데 양반님은 술을 많이 드시는데 왜 정상인지 억울 합니다.
부러우시면 술한잔 사세요.
알켜 드릴께요,헤헤~~.
양반님은 자기 체질에 맞게 드시니 그렇치요........체질만 아시면 그리 힘들지 않아요....
많이 드셔도 살이 안찌시는 이유는 고3학년을 두셔어 약간의 긴장감과 생강차를 자주 마시는게 많이 도움이 되셨지요.....
제가 많이 먹는 편이거던요.
그리고 일은 거의하지 않아요,ㅎㅎㅎ.
양반님 술 자시고 싶은거지요,ㅋㅋ.
기쁘게 많이 웃으시면 건강 할 수 밖에 없지요.....
많이 웃으십시요.. 저도 많이 잘 웃기 때문에 제 별명이 스마일 정 이랍니다..ㅎㅎㅎ
그러잖아도 안식구(마리아)가 정면 측면 후면 사진찍어서 올려드려야되는거 아니냐구 하면서 웃었었는데..ㅋㅋ
신경써주셔서 참으로 감사합니다...
우선 사진은 카페에 여러장있습니다
가입인사란 목록 초기에 남양으로 있구요..벗님들의 생활상 목록에 2011여름휴가란 제목으로 올려놓은게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신장171쎈치에 76kg입니다
혹시 그사진으로 안된다면 군대 신검받을때처럼 사각펜츠만입고 찍어야 되는지요..ㅎㅎㅎ
아무튼 감사합니다...
남양님!가입란의 있는 가족 사진을 보았습니다.
참고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