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월 첫째 주(4일 이후) | 1월 둘째 주(11일 이후) | 1월 셋째 주(18일 이후) | 1월 넷째 주(25일 이후) |
고전문학 | 고대가요, 향가 | 고려가요 | 경기체가 | 시조(조선 전기) |
문법 | 단어(품사) / 고대국어 | 문장 / 중세국어 |
| 2월 첫째 주(1일 이후) | 2월 둘째 주(8일 이후) | 2월 셋째 주(15일 이후) | 2월 넷째 주(22일 이후) |
고전문학 | 시조(조선 후기) | 악장 | 가사 | 테스트 |
문법 | 음운 / 근대국어 | 최다오답 파트 |
|
※ EBS 연계 인강:
http://www.ebsi.co.kr/ebs/lms/lmsx/retrieveSbjtDtl.ebs?sbjtId=S20190000894 [국어독해의 원리: 고전시가]
http://www.ebsi.co.kr/ebs/lms/lmsx/retrieveSbjtDtl.ebs?sbjtId=S20200000165 [올림포스] 언어와 매체 50강
2) 수시반 (개괄)
※ 각 학교 교과 출판사별로 분반이 이루어집니다. (테스트 이후 분반 또는 인원수에 따라 폐강될 수 있습니다.)
※ 자사고, 특목고 관련 내신 수업은 별도 첨부합니다. ex. 국제고(해담에듀) / 선화예고(좋은책 신사고)
※ 교재: 각 학교 교과 자습서
교재: 『윤혜정의 나비효과 입문편』 -- 인강 연계
[A반: 천재(박)] - 양지고, 한솔고
| 1월 첫째 주(4일 이후) | 1월 둘째 주(11일 이후) | 1월 셋째 주(18일 이후) | 1월 넷째 주(25일 이후) |
단원 | 언어 예절과 화법의 다양성 | 소통하는 글쓰기 | 올바른 발음과 표기 | 한글 맞춤법의 원리와 내용 |
문제풀이 | - | 테스트 | - | 테스트 |
| 2월 첫째 주(1일 이후) | 2월 둘째 주(8일 이후) | 2월 셋째 주(15일 이후) | 2월 넷째 주(22일 이후) |
단원 | 능동적 읽기와 주체적 해석 #1 | 능동적 읽기와 주체적 해석 #2 | 문학의 갈래와 구조 #1 | 문학의 갈래와 구조 #2 |
문제풀이 | - | 테스트 | - | 테스트 |
※ 1학기 수록 문학 작품 (총 7편): 등나무 운동장 이야기, 허생전, 초신성의 후예, 향수, 종탑 아래에서, 두근두근 내 인생, 수오재기
[B반: 금성] - 소담고
| 1월 첫째 주(4일 이후) | 1월 둘째 주(11일 이후) | 1월 셋째 주(18일 이후) | 1월 넷째 주(25일 이후) |
단원 | 담화 상황에서의 점검과 조정 | 읽기와 쓰기 과정의 점검과 조정 | 올바른 발음과 표기 | 한글 맞춤법 |
문제풀이 | - | 테스트 | - | 테스트 |
| 2월 첫째 주(1일 이후) | 2월 둘째 주(8일 이후) | 2월 셋째 주(15일 이후) | 2월 넷째 주(22일 이후) |
단원 | 문학이라는 이름의 나무 #1 | 문학이라는 이름의 나무 #2 | 삶의 성찰 | 사회적 상호 작용으로서의 읽기 |
문제풀이 | - | 테스트 | - | 테스트 |
※ 1학기 수록 문학 작품 (총 7편): 첫사랑, 이화에 월백하고, 귀뚜라미, 봄봄, 아. 좋은 울음터로구나, 지갑, 동승
※ EBS 연계 인강:
https://www.ebsi.co.kr/ebs/lms/lmsx/retrieveSbjtDtl.ebs?sbjtId=S20190000892 [국어개념] 윤혜정의 나비효과 입문편 90강
(2) 포트폴리오반 / 심화반 (개괄)
※ 학교 글쓰기 조건(교과 연계)에 맞게 교과별 에세이 작업을 진행합니다. / 글의 종류별 작업, 교과별(선택: 국어, 사회, 과학, 경제, 역사, 윤리 등)
※ 학교별 수행 조건에 따라 별도 첨부합니다. / 최대 4인~5인 수업 예정
1) [수행 글쓰기 대비반] : 학교별 수행 조건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작성합니다.
2) [독서심화프로그램 대비반] : 자사고 독서심화프로그램 유형에 맞춰 대학 세미나 형식의 독해 작업과 글쓰기 작업이 진행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