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네트웍스(리테일) 김포e커머스 운영메뉴얼 |
주식회사 제이익스프레스
010-6471-0003
---------------------------------------
1 |
GS네트웍스(리테일) 김포e커머스 운영계획
강서 센터 런칭 2019년 10월 16일 | |||
분 류 | 일 정 | 투입차량(대) | 비 고 |
1차 | 2019-10-16 | 7 |
|
2차 | 2019-10-29 | 19 |
|
3차 | 2019-11-12 | 62 |
|
◦ 차량별 일 2회 배송(A조:1-4차, B조:2-5차, C조:3-6차)
◦ 차량당 배송건수 일 30건
(추가배송포함, 이벤트로 건수 초과시 용차, 예비차량 사용)
◦ 지역별 배송횟수 상이(2회, 4회, 6회)
◦ 1차 예상 투입차량 88대(휴무차 제외, 주문량 日2,600건)
◦ 배송권역 강서 김포외 15개 권역
차수별 배송출발, 마감 시간 및 건수(88대 운용) | ||||||
슬롯 | 수주마감 | 배송출발 | 배송마감 | 배송hr | 주문건수 | 차량별 2회 배송 |
1차 | 07:00 | 10:00 | 13:00 | 3:00 | 411 | A조 |
2차 | 09:00 | 12:00 | 15:00 | 3:00 | 411 | B조 |
3차 | 11:00 | 13:00 | 16:00 | 3:00 | 479 | C조 |
4차 | 13:00 | 15:30 | 18:30 | 3:00 | 479 | A조 |
5차 | 15:00 | 17:00 | 20:30 | 3:30 | 411 | B조 |
6차 | 16:00 | 18:00 | 21:30 | 3:30 | 411 | C조 |
합계 |
|
|
|
| 2,602 | 회차별 평균 30건 |
----------------------------------------------------------------
2 |
지입(분양) 관리
지입차량 모집홍보 |
◦ 인천,계양센터 매니저(팀장) 및 운송사들을 흡수할수 있도록 접촉 ◦ 등록차량에 분양홍보 스티카(현수막)부착 운행 ◦ 서울,인천지역 정보지에 지입차주모집 광고등록(알바몬등 이용) ◦ 현 매니저들의 지인분들을 영입, 분양할수있도록 교육 ◦ 센터 내,외에 분양사무실을두고 분양 완료토록 노력 분양사무실내에 상주직원을 확보 인터넷, 광고지, 홍보물등을 제작 분양에 박차를 기함 |
--------------------------------------------------------------------------------------------------------------------
3 |
배송 용역료 계약 기준(안) VAT별도
항 목 | 기준 | 금액(원) | 지 급 기 준 | 기타 | ||||
기본급 | 월정료 | 월 | 2,750,000 | 월 기본급은‘18년 동등수준으로 유지하면, 물가 상승에 따른 증가분은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인센티브에 반영함. |
| |||
휴무보상비 (기본 월4회*15만=60만) | 일 | 150,000 | ||||||
휴무초과 차감 (기본 월 4회 이상 초과 시 차감) | 일 | 113,000 | 月중간 투입 차량은 기본급의 日기준으로 113,000원 지급함. | |||||
행사차량 (회사요청시) | 1톤 | 일 | 180,000 | 성수기(6∼8월) /명절 –행사차량 한(일)220,000원 | ||||
0.5톤 | 일 | 150,000 | 성수기(6∼8월) /명절 –행사차량 한(일)150,000원 | |||||
성과급 | 추가 배송건수 (재배송 포함) | 건 | 25,000 | 근무일수 기준, 일평균 30건 기준 적용하여 월총합산 초과건수 지급
(일 기준 30건은 GSR운영방침에 따라 변경가능) |
| |||
운행거리 (원거리) | 일 75Km이상 | 일 | 50,000 | 배송 매니저 근무 일수 기준: 월 총 합산 운행거리 /근무일수 =“일평균거리” 수치가 기준 부합시 지급함 | ||||
일 85Km이상 | 일 | 70,000 | ||||||
일100Km이상 | 일 | 100,000 | ||||||
차량청결/온도관리 | 월 | 50,000 | -차량 內 온도10°C이하 운영/회차후 온도기록지 제출준수 -회사가 제공한 박스로 고객 배송 여부 (비닐봉지 배송적발시 패널티 부여) | |||||
서비스 품질유지 수당
| TMS모바일 활용(통신비) | 월 | 50,000 | TMS 모바일을 통한 고객 배송 및 SMS발송 준수 (SMS 발송을 90%미만시 미흡, 80% 미만시 추가 미흡판단) |
| |||
VOS관리(친절,서비스) | 월 | 50,000 | -회사가 제공한 유니폼 착용 후 고객 배송 준수 여부
-매니저의 친절서비스 제공 준수 여부 (인터넷, 전화로 접수 된 불만 VOC로판단) | |||||
※패널티 사항 | 월 | 명확한 기준적용 | -개별1회 경고시 항목당 50% 미지급 2회 경고시 항목당 100% 미지급 | |||||
기타수당 | 장기근속 | 1년 이상 | 월 | 50,000 | 동일 배송매니저 소속년수 1년 이상(13개월부터지급) |
| ||
2년 이상 | 월 | 70,000 | 동일 배송매니저 소속년수 2년 이상(25개월부터지급) | |||||
3년 이상 | 월 | 90,000 | 동일 배송매니저 소속년수 3년 이상(37개월부터지급) | |||||
연장근무(신간당) | 1h | 20,000 | 회사의 귀책으로 각 조별 마지막 차 수 상차 및 배송출발지연이 30분 초과 할 경우 | |||||
명절 (설,추석) | 1톤 | 일 | 220,000 |
| ||||
0.5톤 | 150,000 | |||||||
기타 | 유류대 (성수기,비수기차등) |
| 7.13Km/L | 성수기:1∼3월, 11∼12월 = 7.6Km/L 적용 비수기:4∼6월 = 6.8Km/L 적용 |
|
----------------------------------------------------------------------------------------------------------------------
4 |
매니저 준수사항 및 차량관리
1) 배송(매니저) |
◦ 근로(운송)계약서 작성 ◦ 화물운송종사 자격증 보유확인 ◦ GS가 제공한 유니폼 착용 ◦ GS가 제공한 박스로 배송(비닐봉지 배송 금지) ◦ 배송시 센터 출발, 도착시간 엄수보고(어플사용 교육) ◦ 고객 요청사항 주의 필수교육(고객 불만 사항 감소에 노력) ◦ 고객 불친절 응대 근절, 오배송 집중관리 (재배송으로 인한 조별 매니저 간 불신 초래)
◦교통위반을 하지 않는 준법운행 준수(과태료 부담 과중)
|
2) 팀장 (매니저)관리 |
◦ 조별 팀장을 선정하고 팀장중심으로한 매니저간 카톡 공유 (공지, 알림 사항 상시 열람)
◦ 각 조 팀장은 월말 회의를 통해 문제점(배송평가)을 파악 보고 (팀장 배송평가 확인사항 : 불친절, 오배송, 지연, 파손, 요청무시)
◦ 매니저들의 월 휴무(명절)가 겹치지 안토록 사전 조율
◦ 매니저들의 월 휴무 회수를 감소시켜 최대한 용차 사용횟수를 줄이도록 노력
◦ 배송구간의 코스 난이도별로 애로사항이 없도록 의견 청취 (매니저별 배송시간의 차이 확인)
◦ 배송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관내(구간) 지리 숙지 교육 (최 단거리 배송코스를 어플 상에 순서 재설정)
◦ 매니저들의 이탈(퇴사)방지를 위한 소원 수리 운영
◦ 매니저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커피, 음료(회식)등을 제공
|
3) 차량관리 |
◦ 1톤 냉장탑차량(저상탑)
◦ GS 차량도색(GS fresh 기준첨부)
◦ 영업용번호판 등록차량(택배 차량 불가)
◦ 차량온도기록계 확인(10°C 이하유지, 온도기록지 매 제출)
◦ 차량 엔진오일, 타이어등 경정비사항 체크 (차계부등에 일일주행거리, 주유비등을 기록해서 추가 성과급 부분을 확인)
◦ 차량 청결상태 유지(외부는 주기적 세차관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