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존배하동지회>서호루>MBC연예봉사단>하동요양원 어르신 및 옥종 주포경로당 어르신 짜장면 봉사
(2019년 6월 11일 / 하동군 옥종면 하동요양원)
서호루와 함께하는 상존배하동지부 하동요양원 짜짱면 봉사 "성료"
하동요양원 어르신·옥종면 주포마을 어르신 등 250여 명 MBC예능봉사단 공연도 관람
2019-05-11<화>OBNTV열린방송 보도국
[관련기사 보기]
오늘!
오전 10시 200인분의 짜장봉사를 하실 하동 서호루 이갑규 대표가 요양원에 도착했다.
짜장봉사를 위해 현장답사 한번, 어제 가스불 추가설치 위한 방문에 이어 세번째 방문인걸 보며 그의 진정성을 확인 할 수 있었다.
그리고 10시 30분부터 짜장봉사를 해줄 상존배 하동지부 회장님을 비롯한 30여분의 회원들이 도착 업무분장을 하고 투입된다.
어차피 마련한 행사라 요양원 인근 경로당 어르신 20여분도 특별 초대손님으로 모셨다.
주방은 시끌벅적하다. 팀웍이 탁월한 하동요양원 직원들의 일사분란함에 봉사자의 빠른 손놀림이 더해진다.
"어르신이 흘린 밥풀을 주워먹을 마음이 없다면 노인복지를 할 생각을 말라"고 하신 어머니의 말씀을 가슴에 새긴지 22년째
짜장수발을 하면서 어머니의 말씀을 생각하며 어르신 한 숟갈 드리고 나도 한 숟갈 떠 먹으며 짜장그릇은 비워진다.
5년만에 짜장을 먹게해 준 원장이 최고라는 입소 4년 되신 어르신!
너무 맛있어 세그릇을 드셨다고 하시는 어르신의 이야기를 듣고 가슴찡해하는 봉사자들과 짜장은 사랑이 되었다.
짜장봉사가 끝나고 커피 한잔 드는 사이 오후 봉사팀이 속속 도착한다.
MBC예능봉산단은 매월 둘째 화요일 14시 어르신 생신잔치에 11년째 고정 출연이다.
오늘은 장구치는소리봉사단원들을 초대 함께 진행!
흥겨운 장구소리에 어르신들은 어깨춤으로 즐거움은 더해지고...
결국 원장이 피날레를 장식한다.
행사가 진행되는 사이 사랑나눔봉사단 6월 월례회도 진행했고 생신잔치 봉사하며 땀흘린 봉사자에게 까페에서 테이크아웃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대접했더니 맛이 최고란다.(공짜라고 공치사는 아니겠죠? ㅎㅎㅎ)
그리고 사이사이 오시는 손님 상담 등 오늘 하루는 참 많은 일을 하며 이렇게 지나갔다.
물론 저녁 일정은 생략한다.
그래도 진양호에서 만난 전문가들과 근 4시간동안의 토론은 새롭게 추진하는 일에 많은 도움이 된것으로 만 정리 하고자 한다. <한삼협 하동요양원 원장 SNS>
-------------------------------------------------------------
상존배무료 짜장봉사 서호루와 함께
사) 상호존중과 배려 운동 본부 하동지회(회장 이강석)와 윤사모 에서 오늘 옥종면 소재 하동요양원 어르신 및 인근주민등 250여명을 대상으로 짜장 봉사를 하였다.
하동 지역에서 평소 지역주민과 장애인단체,경로당,요양원등 을 대상으로 틈틈히 무료 짜장급식 봉사를 하는 훈훈한 미담의 주인공인 적량소재 중화요리 서호루 주방장(대표 이갑규)의 현지에서 직접 삶아내는 맛깔스러운 짜장은 전국적으로...
그 맛으로 명성이 자자한 하동 맛집 으로 알려져 있다.
바쁜 농번기에도 흔쾌히 사랑나눔 봉사를 주관하고 동참해준 사)상존배 하동지회,윤사모(이영권공동대표),하동신문(대표이사 김종균),하동신문독자위원회(위원장 정종권)에 헌신적인 봉사와 아낌없는 후원에 감사 드리며 이행사를 주선한 유순연 이사님도 수고 하셨습니다.
하동요양원(이사장 한삼협)에서는 어르신 및 행사 참가자 전원에게 과일과 푸짐한 다과를 마련하고 요양원내 북카페에서 커피향 진동하는 맛난 커피를 봉사자들에게 제공하였다.
웃음과 인정이 넘치는 화기애애한 가족 같은 분위기와 정리정돈된 최상급의 요양원 참모습에 봉사자 모두는 입을 모아 칭송을 아끼지 않고 모두 싱글벙글 기분좋은 봉사 하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강삼 상존배하동지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