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란 납세 의무자가 국세와 지방세를 납부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해 작성하는 양식으로,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작성할 때에는 납세자 정보, 증명서 사용목적, 수량, 징수유예 또는 체납처분유예의
내역, 신청일자, 신청인 등으로 구분하여 각 항목에 정확한 내용을 기재하도록 한다.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는
국세청이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발급하거나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며,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발급된다.
국세지방세완납증명서를 작성함으로써 국세와 지방세를 모두 완납하였음을 증빙하여 이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는 발급 후 30일 내에만 효력이 유지되므로 발급기간을 정확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발급방법
*국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발급방법
1.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https://www.hometax.go.kr
1 사업자등록상태조회 2 세금계산서 발급목록조회 3 세금계산서 건별발급 4 현금영수증 매출내역조회 5 현금영수증 세액공제확... 6 세금계산서 월/분기별... 7 세금계산서 건별상세조회 8 화물운전자복지카드 세... 9 민원신청 처리결과조회 10 현금영수증 매출내역누... 2019년 귀속 간이지급명세서 FAQ 게시 국가별보고서 제출의무자 관련 자료제출 안내 업종분류코드 개편 안내 소득금액 증명원에 대하여 지방세 납세증명서[완납증명] 발행 경로좀 알려 주세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발급
www.hometax.go.kr
2.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합니다.하신 후 민원증명으로 들어갑니다.
3. 로그인후 민원증명으로 들어갑니다.
4.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클릭
4. 인적 사항 수령방법 신청내용 작성 후 신청하기 클릭
5. 발급번호 클릭
6. 발급받으실때 프린터가 꼭 있어야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발급방법
1. 정부 24시로 접속합니다.
http://www.gov.kr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2. 지방세납세 클릭
3. 신청하기 클릭
4. 인적사항 사용목적 수령방법 선택후 민원신청하기 클릭
5. 문서출력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