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약령시장 제천시 약채락 선정 청풍호맛집 청풍황금떡갈비 울금떡갈비 2016올해의 관광도시 제천여행 충북 제천시는 대구광역시 전북 전주시와 함께 조선시대 3대 약령시장의 한곳으로 제천시 한방바이오밸리에 자리잡은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서 10월 3일까지 펼쳐진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장에 약채락협의회 특별한 한방먹거리들을 만날 수 있었다.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는 정부 승인 엑스포로 열리는 2017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의 프레엑스포(Pre-EXPO)성격으로 개최되는 박람회로 한방생명과학관을 중심으로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자연치유의 도시 제천시에서 한약재를 활용한 요리를 연구하면서 요식업체를 운영하는 약채락협의회에서 약이되는 채소의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약채락 업체들의 특별한 메뉴들을 전시하는 약채락패스티벌을 진행하였다.
“맛있는 재료에는 신선한 사계절이 있고 맛있는 음식에는 오감이 있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며 만든 우리들의 마음입니다” 라는 슬로건을 내건 제천시 약채락 업체중에 청풍문화재단지 가는 길에 자리잡은 청풍 황금떡갈비의 울금 떡갈비를 만날 수 있었다.
청풍 황금떡갈비는 황금색 울금이 들어가 황금떡갈비라고 불리는 소고기떡갈비로 울금과 함께 파인애플, 사과, 배를 갈아 넣고 참기름, 양파, 파, 마늘로 양념을 하고 간장으로 간을 하여 일주일간 숙성시켜 나온다.
철판에 양파와 버섯을 깔고 구워져 나오는 황금떡갈비는 일반적으로 시중에서 판매하는 떡갈비에서 비해서 크기도 압도적인데 황금떡갈비는 울금과 3가지 과일이 들어가 달달하면서도 오묘한 향이 양파와 어울어져 더욱 좋다
황금떡갈비와 세트로 나오는 돌솥밥은 울금, 당귀, 황기, 둥그레 엑기스에 금수산에서 샘솟는 약수물을 넣고 대추와 줄콩을 올려서 밥을 짓는데 노란색이 나는 밥은 고소하면서도 찰기가 있다.
황금가든의 특징인 한상차림의 반찬으로 제철장아찌를 비롯해서 묵나물, 고추장아찌, 씀바귀무침, 가지조림, 깻잎전/묵전, 된장찌게 등 계절별로 색다르게 반찬이 차려진다.
청풍황금떡갈비가 자리잡은 청풍호반은 한강의 남쪽 지류인 남한강을 품은 충주호의 중심지역에 위치한 청풍명월의 고장 제천을 지칭하는 명칭으로 산과 강이 어울어져 그풍광 자체만으로도 이곳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움과 휴식을 주는 곳이다.
파란하늘과 푸른호수가 아름다운 제천 청풍호반에 자리잡은 청풍문화재단지를 중심으로 봉황이 호수위를 나르는 형상의 비봉산, 금을 수 놓은 듯 아름답다는 금수산과 대덕산, 비봉산, 성치산등과 어울어진 호수의 풍광이 빼어나다
제천시 추천 여행 코스 제천한방엑스포공원- 2016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제천힐링음식페스티벌, 의림지, 박달재, 청풍호/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 카누·카약장, 국궁체험-옥순정, 월악산·송계계곡, 용하구곡, 옥순봉, 탁사정, 금수산,
충북 제천시 맛집 청풍황금떡갈비 - 울금떡갈비 주 소: 충북 제천시 청풍면 청풍호로 1682 (북진리 317번지) 전화번호: 043-647-6303
“상기 포스팅은 제천시청에서 2016 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와 2016 올해의 관광도시로 선정된 제천시 문화 관광 축제 먹거리를 알리기 위하여 진행한 팸투어에 참가 한 후 후기로 작성한 글입니다” |
출처: 강경원의 여행만들기 원문보기 글쓴이: 마패
첫댓글 건강식 울금으로 만든 떡갈비 쫀득하니 맛나지요
제천의 먹거리 울금으로 만든 떡갈비 언제 먹어도 최고의 음식인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