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의 모래섬, 대이작도
대이작도는 연안부두에서 44km 거리에 위치한 섬으로 인천에서 유일하게 해양생태계보전지역으로 지정된 섬입니다. 대이작도에는 밀물 때는 잠기고 썰물 때는 드러나는 신비한 모래섬인 '풀등(하벌천퇴)'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자연경관이 있으며 바다에는 소라, 굴, 꽃게, 피조개 등 수산자원과 저서생물(底棲生物 : 해저에 서식하는 생물을 통칭)이 풍부합니다. 서쪽 바람이 불어다 준 따뜻한 기온과 바다의 영향으로 여름은 선선하고 겨울은 온화해 많은 야생화들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교역하던 배들의 피항지가 되었던 소이작도와 대이작도 사이 하트모양의 항구는 천혜의 지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자를 상징하는 부아산과 남자의 산 송이산 사이에 있는 장골습지는 섬에서는 보기드문 배후습지입니다.
무엇보다 대이작도의 아름다운 자연은 무분별한 개발로부터 섬을 지켜온 주민들의 애정과 노력이 모아진 결과입니다. 큰마을, 장골마을, 계남마을 3개의 마을이 있고 대이작도에는 섬을 아끼고 사랑하며 바다와 갯벌과 풀등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섬마을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나는 장소 : 07:50분 인천항연안여객터미널안 약국앞 (08:30 배출발)
섬트레킹 : 대이작도(인천 웅진군 자월면 이작리)
-선박이 날씨 관계로 취소시 인천 계양산이나,소래산으로 대체 합니다
회비는 없고 : 배요금 개인 부담(명절시 배요금이 무료 일수도 있습니다)
선박표는 개인이 예약 하세요(가고 싶은 섬 홈페이지 검색 하시면 됩니다)
-예약이 불가 하신분은 010-8330-0224나 댓글란에 예약 하시고(신상명세서 보내 주세요)
-인천-대이작도 8시30분, 대이작도-인천 14시40분 예 하세요
-참가 하실분은 선박 예약을 빨리 하세여 됩니다(빠르게 매진이 됩니다)
섬트레킹 코스:
선착장-이작분교-오형제바위-부아산전망대-구름다리-해양생태관-작은풀안해수욕장-풀등전망대-
작은풀안해수욕장-아라펜션-선착장 거리 7km , 시간 4시간
운행시간
08:30~09:50 인천항여객터미널-대이작도선착장(1시간20분)
10:00~14:00 대이작도 섬트레킹(4시간, 점심시간포함)
14:40~16:05 대이작도-인천항여객터미널 이동(1시간2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