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9
첫비유와 상징을 배웠는데 조금은 어느정도 이해가되어 발표도 하고 직접 비유를 해보아서 재미있었다.원래 비유하는걸 좋아해서 이해가 좀 잘되는것같았다.
3/10
오늘은 친구들이 쓴 글을 읽어 보았다 재미잇었고 시간이 바르게 갔다.오늘은 수업시간에 조용했다.한친구는 학습일기를 슬때 옆에서 노래를 불르는데 조금 시끄러웠다.선생님이 노래를 틀어주셨는데 좋았다.
3/11
오늘은 조를 정했다. 좋은 친구들이 걸린것 같다.그리고 조끼리 시를외워 썻는데 아쉽게 우리는 틀리고 말았다.다들 열심히했는데 아쉬웠다.재미잇는 수업이었다,
3/16
오늘은 우리가 국어라는 과목에서 무엇을 배우는지 둘러보았다.선생님은 공부를 하기전에 먼저 차례를 보라고 하셨다.졸린 상황이었는데 좀참고 듣다보니 재미잇어서 집중해 들었다.
3/17
오늘은 시 나는 꽃이다에 대한 질문을 풀었다. 조원들과 열심히 풀며 답을 알아 가보니 재미있었다.그리고 선생님은 시 쓰는사람들은 길가다 꽃이 떨어지면 눈물흘릴 사람이라고도 하셨다.그리고 이시를 쓴사람은 공주병에 걸렷다고도 하셨다.그얘길 듣고나니 좀 웃겼다.
3/24
오늘은 나는 꽃이다를 마무리했다 비유의뜻 비유의 종류등 여러가지를 배웟다 쓸게 무척이나 많아서 좀 힘들긴 했지만 힘내서 끝까지 모두 썻다.
3/31
오늘은 윤동준시인의 새로운 길을 마무리 했다.윤동주 시인의 새로운 길에는 상징적 의미가 많이 담겨있는것 같았다.마무리하며 갈래,성격등 하나하나 알아보나 재미있었다.쓸게 많아서 조금 힘들기도 했다.
4/2
오늘은 마인드맵을 배운뒤 독서감상문을 쓰는법 개요짜기등을 배웠다.그리고 시와소설이 무엇이다른지도 배웠다.교실마이크가 고장나서 치지직거리는소리때문에 조금 거슬렸었기도했다.
4/5
오늘은 글을 읽을때 배경지식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배웠는데 캠과마이크를 주문하였지만 아직 도착을안해서 발표를 못했다 아쉬웠다 국어로는 첫화상수업이었는데 재미있었다.
4/6
오늘도 쌍방향 수업을 했다. 시간은 어떻게 인간을 지배하게 됐을까를 배우며 문제를 풀었는데 재미있었다.근데 중간에 다같이 튕겨서 다시 접속하는라 고생했다, 하지만 재미있는 수업이었다.
4/9
오늘은 시간은 어떻게 인간을 지배하게 됐을까에 대한 2번째 시간이었다 갈래,성격,제재,주제를 알아보앗는데 시간에 얽매이지 말자는 주제를 보고 난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있다고 생각했다.
4/12
오늘은 예측하며 읽기 마무리 시간 이었다.문제를 푸는데 자꾸 친구들이 장난을 쳐서 문제 푸는대 자꾸 친구들이 장난을 쳐서 문재 푸는속도가 느려졌다.그래서 5번까지밖에 못풀고 수업이 끝났다.너무 아쉬웠다.다음에 꼭 좀더 집중해서 문재룰 더풀기로 다짐했다.
4/21
오늘은 야,춘기야를 두페이지 일고 문제를 풀었다 처음엔 조원과 답이좀 갈렸지만 나중에는 의견이 통합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1인친과 3인칭에 대해서도 배웠다, 재미있었다.
4/23
오늘은 야,춘기야의 두번째 시간이었다. 저번 첫번째 시간에는 의견이 갈렸는데 이번시간에는조원과 의견이 잘맞아서 좋았다.정답도 꽤맞아서 좋았다. 다음에도 조원과 의견이 잘맞앗으면 좋겟다.국어시간은 언제나 재미있는것 같다.
4/27
오늘은 국어시간에 옛날일을 떠올려보는데 발가락을 다친때가 생각나서 아직도 생생히 기억나서 쓰다가 그때 그고통이 다시 떠올라 좀 짜증이났다, 자신의 경험을 살린 글을 추가로 읽어봤는데 재미있었다.
4/28
오늘은 국어시간에 나의 경험을 글로 표현하는 즐거움을 모두 읽고 문제를 풀고 필기를 했는데 팔이 아픈상태여서 쓰다가 죽을뻔했다.갈레,제재,주제,특징 등을 필기 하고 문제도 썻는데 재미있고 유익했다.
4/30
오늘은 감동과 즐거움을 주는 글쓰기를하고 문제도 풀었다 재미있었다.
5/3
오늘은 야춘기야 문제를 풀어보고IQ테스트 문제도 풀엇다.IQ150이상만 풀수있는 문제라는데 힌트를 아무리 주셔도 감이안잡히다가 정답을 듣고나니깐 바로 이해가 됬다.참신기한것같다.
5/7
오늘은 야춘기야 마무리를 했다. 이미 한번 읽었었지만 다시읽어봐도 재미잇고 유익했다.랜덤으로 읽는데 나도 겨렸다.야,춘기야는 참좋은 작품같았다.근데 학교 전자칠판이 고장나서 전자칠판으로 수업을 못한것이 좀아쉬웠지만 재미있었다.
5/10
오늘은 진짜 야,춘기야 마무리를 했다.역시 마무리는 쓸게많다.야춘기야 시험도 봤다.아쉽게도 조원과 내가 학습일기를 몇번안가지고와서 조점수가c가나왔다.다음번엔 학습일기를 잘가져와야 겠다.오늘은 좀 아쉬움이 남은 국어시간이었다.
5/17
오늘은 질책하다,멋쩍다 등 단어를 배우고 다른것도 배웠지만 하나도 기억이안났다.그이유는 동명이가 선생님에게 찍혀서 발표를 혼자다해서 너무 웃겨서 웃다가 집중을 멋했기 때문이다.그래도 재미있는 국어시간 이었다.
5/21
오늘은 배려하며 말하기 마무리를 했다.민폐와 클로즈업이라는 단어도배웠다.그리고 본문을 읽었는데 정상인이 없는것 같다.그리고 문제도 풀었는데 어려운 문제는 아니라서 쉽게 푼것같다
5/31
오늘은 조를 바꿨다.이성준 권하나 박채호가 내조가 되었다.제기차기로 조를 정했는데 아쉽게 친한친구들이 몰려있는 조는 못갔지만 바로 옆자리 친구가 나와 친한친구라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저번조에서 아쉽게도 조점수를 c를 받았지만 이번 조에선 더욱 열심히 해서 a를 받기로 조원끼리 다짐했다.그리고 학습일기를 쓰는버이 바뀌었다.총150자이상을 써야했다 바뀐게 많은 국어시간이었다. 앞으로 바뀐 조원들과 어떤 공부를 할지 기대가 된다.
6/7
오늘은 어휘의 체계를 알아보았다. 기원의 뜻도 알아보고 의성어 의태어 색채어 도 알아보았다.그리고 의성어 의태어 색채어
이셋을 쓴개수만큼 조점수를 주신다고 선생님이 말씀하셧는데 거짓말이었어서 단어를 많이쓴 우리조는 아쉬웠지만 그래도 점수는 얻어서 좋았다. 원래 의성어 의태어 색채어 에 대한것을 잘몰랐지만 이번에 알게되니 재미있었다 앞으로 어휘에 대해 알아갈걸 생각하니 기대된다. 오늘도 유익하고 재미있는 국어시간 이었다.
6/9
오늘은 사투리를 배우고 전문어도 배웠다 표준어의 뜻과 호우주의보 염화 나트륨의 뜻도 알아보았다 선생님이 사투리로 개그를 하는 영상도 보여주셨는데 재미있었다 그리고 병원에서 전문어를 쓰는 영상도 보여주셨는데 너무 어려워서 내용이 하나도 이해가 안됐다.그래도 재미있었다 어휘에는 자신이있다고 생각했는데국어에서 어휘를 배워보니 내가 그렇게 잘하는게 아닌걸 깨닫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6/11
오늘은 어휘의 세게를 마무리 했다. 마무리라기엔 활동을 많이하긴 했지만 재미있었다.근데 문제를 풀던 도중 우리조가 조금 문제를 느리게풀어서 아직 못푼문제가 있었는데 뜸들이다가 못푼문제만 남아서 문제를틀리고 점수를 못받았다.너무아쉬웠다.다음엔 좀더 문제를 빨리 풀어야겠다.이번 국어시간은 특별히 좀더 유익하고 재미있었던것 같다.
6/14
오늘 학습일기는 선생님이 자신이 게임을 좀더 할수잇는 전략을 짜오라고 하셨다.난 이방법이 부모님께 잘통할것이라고 생각했다.일하지 않는자여 먹지도 말라 라는 말이있듯 공부를 열심히 해야 게임도 많이 원하는 만큼 할수있을것같다. 공부를 열심히한뒤 부모님 께 공부를 열심히 했으니 보상으로 게임을 시켜달라 하면 많은 부모님들이 게임을 시켜주시지 않을까 생각했다.
6/16
오늘은 본문을 마무리 했다. 마지막 문단이 마를읽고 단어의 뜻을 정리한뒤에 150쪽의 문데도 풀어보았다.온라인 수업 이었는데 자꾸 튕겨서 수업에 집중하기가 힘들었다.그리고 어쩔수없이 자꾸 묹제가 생겨서 각자 알아서 152쪽과153쪽을 풀었다.e학습터는 화상수업을 좀제데로 만들어주지 참 이렇게 만들ㅇ면 어떻게 수업하라는 지 모르겟다.항상 국어시간은 재미있엇는데 오늘은 이놈애 e학습터 때문에 화가났던 국어시간 이었다.
6/18
오늘은 요약하며 읽기 마무리를 했다.제주꾼 3형제의 이야기를 읽고 요역을 해보는데 글자체가 어려운글이 아니라서 크게 힘들진 않았던것 같다.그리고 오늘은 끝난줄 알았던 선생님의 뒤끝이 이었졌다.연찬이가 학습일기를 안써서 연찬이가 강제로 동명이를 지목하여 동명이가 학습일기를 발표하게 됐는데 동명이도 학습일기를 안써온게 웃겼다
7/5
오늘은 통일성있게 글쓰기를 했다.통일성이있는 글이란 내영과 형식적인면 모두 일관성이 있는 글을 말한다.예를 들어 강아지만 있는 장소에 고양이가 잇으면 그것은 통일성이 없는것 이지만 강아지만 있는곳에 강아지만 있느면 그것이 통일성이 있는것 이라고 하셨다.그리고 통일성있게 글을쓰는 법도 알아보고 한슬기기자 떠볶이 특집기사를 쓰다라는 글도 읽어보핬다.유익한국어시간이었다.여러가지를 알게되어서 좋았다.
7/6
오늘은 다양한 자료에서 내용을 선정하여 통일성을 갖춘 글을쓴다 라는 주제로 수업을했다.기사문을 쓰는 방법도 배웠다는데 주제산정 자료수집 자료선정 개요짜기 글쓰기 고쳐쓰기 제목말들기 순으로 기사문을 써야한다 그리고 교과서에 나와있는 기사문을 보고 각문단1문단2문단4문잔5문단에 들어간 내용도 정리했다 재미있고 유익한 국어시간이엇던것같다.
7/7
오늘은 저번 국어시간에 배웠던 기사문쓰는법을 토대로 쓴 기사문을 읽어보았다.처음 중간1 중간2 끝을 읽고 만하고자 하는내용을 정리해서 쓰는데 쓸게 너무 많아서 일들었다.그리고 원래난 궁중떡볶이를 좋아하는데 옛날엔 궁전에서만 먹을소있을정도로까진 귀한줄 몰랐는데 이번에알게되어서 신기했다.
7/8
오늘은 통일성있게 글쓰기 마무리를 했다. 교과서에있는기사문을 분석하면서 갈래 성격 제재 주제 특징을 알아보고 발자국에 적었다.벌써1학기 국어교과서가 끝나니 실감이 잘안나다.그동안 여러가지를 배우면서 유익하고 재미잇는 국어시간이엇던것같다.항상 쓸게 많아서 힘들었지만 그래도 모두 재미있는 국어시간이었던것 같다.
7/9
오늘은 국어마무리1 설명문에 대하여 알아보았다.국어교과서가 씉나서 영상을 보는데 성명문의 특징,구성방식,읽는방법을 배우고 설명방법의 종류 정의 인용 비교 대조 분류 분석 예시 열거 묘사 인과 과정을 배웠다 이렇게 보면 너무많은 걸 한꺼번에 배운것같은 느낀이 드는데 그렇다 맞다 반쩐따윈 없었던 국어시간이없지만 그래도 언제나 재미있는것같다.
8/25
오늘은 선생님께서 특별히 학습일기에 주제를 정해주셨다 독서에 관련된 영상을 보고 그것에 대한 내용을 학습일기에 적으라고 하셨다.영상에선 책을 읽을 때의 장점을 얘기하고 힜었다 대충들어보니 틀린말도 아니고 좋은 점이 이렇게 많은 독서를 내가 지금까지 멀리하고 살아 왔다니 조금 후회 됐다.이제부턴 독서를 많이 해야겠다.
9/16
오늘은 면담에 대한것과 래포에 대한것도 배웠다.오늘은 선생님이 애들이 수업을 잘듣고 있는지 확인을 시키기위해 방을 폭파시키기도 하셨다.그리고 면담에 대해 배웠는데 면담은 원하는 정보를 얻기위해 전문가와 대화를 하는것이었다.그리고 중간에 동명이가 소리가 안들려서 권구선생님이 동명이를 욕했다.재미있고 유익한 시간 이었다.
첫댓글 정말 글을 잘 쓰시네요 당신은 천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