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센터에서는 2024년 1월 3일 수요일부터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시작하기 전 각 사업단에 선정된 참여자 어르신들을 모시고 시무식과 함께 교육을 진행하였다.
공익형 사업은 사랑의 반찬나눔사업을 시작으로 사회복지시설파견사업, 실버해피콜기자단, 노노케어, 동료상담파견사업 순서로 진행하였으며, 이후 사회서비스형 사업인 해피콜시니어사업, 맞춤돌봄시니어사업, 해피콜노인돌보미사업을 진행하였다. 시무식 진행 이후 일자리사업 교육을 진행하였다. 노인일자리 적응하기와 사업별 직무내용 이해하기를 통해 사업의 내용과 진행방향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서비스형 사업 교육 전 이영훈 미추홀구청장과 윤상현 국회의원이 본 센터로 방문하여 참여자 어르신들께 일자리 사업에 선정된 것에 대한 축하와 함께 격려의 말을 전달하였다.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시무식 진행
2024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은 총 287명(공익형 사업 222명, 사회서비스형 65명)의 참여자가 참여한다. 공익형은 1월부터 시작해 11개월 동안 진행되며, 사회서비스형은 2월부터 시작해 10개월동안 사업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사회서비스형 사업 중에 해피콜노인돌보미사업이라는 신규사업이 진행된다. 해피콜노인돌보미사업은 고령의 취약노인이나 만성질환을 가지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가사지원, 안전확인, 지역자원 및 후원물품 연계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사업으로 더 많은 취약노인 및 위기노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