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일에 “주님께서 주신 천국 열쇠를 사용하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마태복음 16장에 기록되어 있는 “천국 열쇠”가 단수가 아니라 복수로 기록되어 있음을 말씀드리면서, 천국 열쇠는 하나가 아니라 더 많이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면서 천국 열쇠의 의미에 대하여 설명하기를 천국 열쇠는 천국의 문을 여는 열쇠로서 이 열쇠를 사용할 때 천국이 우리들에게 임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들에게 임하는 것을 말씀드렸습니다. 천국 열쇠를 이런 개념으로 이해한다면 우리들은 성경에서 다양한 천국의 열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첫째로 회개하는 것입니다(마3:2, 4:17).
왜냐하면 회개할 때 천국이 임하기 때문입니다.
둘째로 복음을 믿는 것입니다(막 1:15).
우리들이 회개하고 복음을 믿을 때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 그때 심령천국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셋째로 하나님의 말씀을 믿는 것입니다(막 7:29).
많은 사람들이 성경의 내용은 알고 있지만 실제로는 믿지 않아서 그 말씀의 능력을 경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들이 예수님께 나아와서 자신의 딸을 고쳐달라고 간구했던 수로보니게 태생의 여인처럼 그 믿음이 온전케 되어질 때 하나님의 나라가 우리들에게 임할 것입니다(고전 4:20). 그러면서 제가 믿음으로 고백했을 때 주님께서 제게 말씀하신 것을 나누었습니다.
넷째로 우리들의 권리를 주장하는 것입니다(요 14:13-14).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들의 구원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다 이루어 놓으셨습니다(요 19:30). 그러므로 우리들은 담대하게 예수님께 요구할 권리가 있는 것입니다. 이 요구는 예수님께서 하나님의 나라를 표적과 기적을 행하시면서 세우셨던 것처럼 우리들도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 위하여 요구할 때 예수님께서 행하시겠다는 말씀을 믿음으로 주장하는 것입니다.
다섯째로 성령의 역사가 활성화하도록 하는 것이 천국의 열쇠를 사용하는 것입니다(요일 2:27).
이 땅의 모든 구원의 역사는 성령님의 역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도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신 후 공생애의 사역을 시작하신 것입니다. 사무엘 선지자로부터 엘리야 선지자와 엘리사 선지자 모두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으며 성령의 감동으로 하나님의 일들을 했던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도 하늘로 올라가시면서 “위로부터 능력을 입히울 때까지 이 성에 머물라”(눅 24:49)고 하셨습니다. 사도들도 저마다 받은 은혜를 따라 그들의 서신에서 성령으로 행할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성령을 통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고 또한 하나님의 나라가 자라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을 따라 성령님을 사모하며 성령의 인도하심에 순종하며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충만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천국의 열쇠는 천국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기도하라”(마 6:10)고 가르치셨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들이 생명을 얻되 풍성히 얻고 모든 영역에서 잘 되기를 원하십니다. 그러려면 우리들은 천국의 열쇠를 잘 활용해야 될 것입니다. 천국열쇠들을 잘 활용하여서 하나님께서 보시기에 흡족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들이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