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안녕하세요? 설악한의원입니다. 아가때문에 걱정을 많이 하시더니, 아가가 좋아져서 다행이네요. 아가가 잘먹고 잘자고 잘싸고 한다면 큰 이상은 없을 것이지만, 가끔씩 장에 가스가 차면서 배가 불룩해진다면 장의 기혈을 조절하는 한약을 복용할수 있습니다. 약을 처방할때는 당연히 진찰을 해야 하는데, 진찰에는 진맥도 포함됩니다. 다만 아가이기 때문에 어른과 같은 진맥은 아니고 조금 다른 진맥법이 쓰입니다. 한약을 복용할수 있는 나이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태어난지 한달이 아니라 한두시간밖에 안되었을때 처방하는 한약도 있습니다. 참고로 엄마의 따듯한 손으로 아가의 배를 배꼽을 중심으로 시계방향으로 마사지를 자주 해주면 장의 기능이 좋아진다고도 합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 선생님 안녕하세요? 한의원가서 따고 해도 별 효능이 없어서 비오비타를 넣어 모유를 조금 주었는데, 까스가 좀 오더니, 월요일 아침되니깐 많이 좋아졌어요. 아기도 속이 편해져서 그런지 제비처럼 입 을 벌리고 모유를 찾네요. 지금은 혹시나 싶어 평소 주는 양의 40%에 비오비타를 조금 섞어 서 2시간 반 마다 주고 있어요 병원에서도 한의원에서도특별한 병명없이 장이 약해 까스가 차고 이병은 시간이 좀 걸린다 면서 크면서도 계속 신경 써줘야 되고 평생 갈수도 있다는데.... 제가 봐도 잘먹고 잘자고 잘싸고(변 색깔도 좋고 설사도 안하는데요)한데, 한번씩 이렇게 장에 까스가 차네요. 진맥을 짚어서 약을 짓나요? |
첫댓글 너무 어려서 ..... 조금더 커서 먹는것 보다 지금 먹는게 효과가 더큰가요?
기혈을 보하는 한약은 나이나 계절과 상관 없이 몸이 약할 때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