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별 예상 하중표 (현대 플러스 카고) | |||||
적재량(kg) |
가변축 종류 |
축별 하중(kg) |
압력계 | ||
1축 |
구동축 |
가변축 |
(Bar) | ||
10,000 |
푸셔 |
3,937 |
7,748 |
5,000 |
3.8 |
태그 |
5,324 |
7,751 |
3,610 |
2.8 | |
11,000 |
푸셔 |
3,973 |
8,012 |
5,700 |
4.3 |
태그 |
5,593 |
8,012 |
4,080 |
3.2 | |
12,000 |
푸셔 |
4,008 |
8,277 |
6,400 |
4.9 |
태그 |
5,863 |
8,272 |
4,550 |
3.5 | |
13,000 |
푸셔 |
4,043 |
8,542 |
7,100 |
5.4 |
태그 |
6,132 |
8,533 |
5,020 |
3.9 | |
14,000 |
푸셔 |
4,078 |
8,807 |
7,800 |
5.9 |
태그 |
6,401 |
8,794 |
5,490 |
4.3 | |
15,000 |
푸셔 |
4,113 |
9,072 |
8,500 |
6.2 |
태그 |
6,666 |
9,079 |
5,940 |
4.4 | |
16,000 |
푸셔 |
4,187 |
9,498 |
9,000 |
6.6 |
태그 |
6,923 |
9,412 |
6,350 |
4.7 | |
17,000 |
푸셔 |
4,261 |
9,924 |
9,500 |
6.9 |
태그 |
7,180 |
9,745 |
6,760 |
5.0 | |
18,000 |
푸셔 |
4,334 |
10,351 |
10,000 |
7.3 |
태그 |
7,437 |
10,078 |
7,170 |
5.3 | |
19,000 |
푸셔 |
4,408 |
10,777 |
10,500 |
7.7 |
태그 |
7,693 |
10,412 |
7,580 |
5.6 | |
20,000 |
푸셔 |
4,482 |
11,203 |
11,000 |
8.0 |
태그 |
7,952 |
10,733 |
8,000 |
5.8 |
아래표는 차량 출고 시 부착해드리는 공기압에 따른 가변축의 톤수이니까 같이 참조하십시요.
추가로 차량을 운행하실 때 필요한 사항을 알려드리니 꼭 지켜주십시요.
첫째. 월 1회 이상 그리스 주입을 꼭 하십시요.
쓰리축(가변축)에 이상이 생기는 차량의 상당수가 그리스를 주입하지 않아서 생기는 결함
입니다.
월 1회 이상 주입하시되 자꾸 잊어버리시면 엔진오일 교환 시 같이 주입하시면 됩니다.
더 자주 주입하시면 더 좋지요.
국내 일부회사에서 자기 회사의 쓰리축은 그리스 주입을 안해도 되는 제품이라고 말을 하
고 있는데 이는 아주 위험한 생각입니다.
정상적인 적재물을 싣고 운행하는 차량이라면 가능하겠으나 과적을 하는 용도로 장착하는
제품의 회전체에 그리스를 주입을 안하면 초기에는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겠지만 시간이
지나면 제품의 결함으로 나타날 것은 분명한 사항입니다.
조금 귀찮더라고 이것은 꼭 실행하셔야 쓰리축을 안전하고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명심하십시요. 그리스는 가능한 자주 주입하십시오.
둘째. 가변축에 걸리는 축하중이 구동축의 축하중을 넘지 않게 사용하십시요.
예시된 표에서도 나타나듯이 가변축이 구동축의 축하중을 넘지 않도록 되어 있으며, 이것
이 차량 안전운행의 기본입니다.
그런데 이것을 초과하여 가변축의 에어를 과하게 넣으면 구동축이 약간 뜨는 상태가 되어
중형트럭의 브레이크시스템인 ASR의 특성상 미끄러짐으로 인식하여 브레이크가 잡히게 됩
니다.
일부 고객분은 이것을 제품의 결함으로 생각하여 정비센타에 입고해서 많은 돈을 들여서
차량을 점검하는 경우까지도 있었습니다.
명심하십시요.
차량의 안전운행 상 가변축의 축별하중은 구동축의 축별하중을 넘지 않게 사용하십시오.
고객의 안전운행과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라테크입니다.
라테크(주) 최효동 상무(016-318-038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