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 2005년 6월 18일 (토) 19:30
장소 :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
관람료 : S석3만원 A석2만원 B석1만원
관람연령 : 8세이상
색다른 음악회의 색다른 감동과 느낌!!
여기 잔잔하고 낭만적인 클래식 음악회와 정열적이고 실험적인 대중 음악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공연이 있다. “노영심 피아노/ 김동규 크로스오버 음악회”이다. 두 사람의 만남은 묘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요란하지 않은 특이한 공연으로 색다른 기대감을 준다. 클래식과 대중음악, 남과 여, 피아노와 밴드, 잔잔함과 정열, 친근감과 동경심등 관람객의 흥미를 자극하는 대조적인 소재들을 많이 가지고 있다. “노영심 피아노/ 김동규 크로스오버 음악회”는 많은 클래식 애호가와 이지리스닝 애호가들의 적극적인 관람 추천과 관심을 받고 있다. 늦은 6월의 한밤, 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펼쳐지는 신선한 공연“노영심 피아노/ 김동규 크로스오버 음악회" 를 기대해본다.
story1. 노영심의 피아노
”나에게 있어서 피아노는 삶의 동반자와 같아서 늘 일상의 생활을 가다듭게 합니다. 시인이 시를 통해 자신과의 대화를 나누듯이 저는 피아노와 함께 많은 생각을 주고 받습니다. 그래서 제가 피아노 앞에서 피아노와 나누는 이야기들을 관객과 함께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이야기 피아노'의 작은 소망은 모짜르트와 김민기, 쇼팽과 김옥윤이 함께 차를 마시고 저녁식사를 하듯이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마음이 열린 비슷한 생각으로 우리들 이야기를 재생해 보는 것입니다.” - 노영심
10년을 훌쩍 뛰어넘은 노영심의 음악여정은 “이야기 피아노”로 집약 되었다고 할 수 있다. 클래식과 대중음악의 음악적 성향을 모두 가지고 있는 그녀는 대중 음악가로써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세계를 인정 받아 왔으며 특히 잔잔한 호숫가 위를 떠다니는 듯한 맑은 피아노 선율은 많은 이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story2. 김동규의 크로스오버 Core'n grotto
성악가 김동규는 자타가 공인하는 초특급 바리톤이다. 언제 어디서나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그는 금번 공연에서 대중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레퍼토리들을 준비 중이다. 뮤지컬 음악의 명곡인 “오페라의 유령”, “미녀와 야수”를 소프라노와 함께 준비중이며 또한 ”노팅힐” 주제곡을 포함한 3곡의 영화음악 주제곡, 칸쬬네 명곡인 “케세라”,”Core’n grotto”, 공연 후반부에는 “Happy Day”, “Joy to the world”를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 프로그램
<1부 : 노영심의 이야기 피아노> 노영심의 이야기, 게스트 출연자의 협연곡과 게스트 독립곡으로 구성. -학교 가는 길 (김광민 곡) -작은 연못(김민기, 노영심 변주) -Nocturne (쇼팽,노영심변주) -오슬로의 아침(노영심) -꽃섬 (영화 '꽃섬' 의 테마, 노영심 ) -Breakfast at Tiffany (Henry Mancini)
<2부 : 김동규의 크로스 오버> 1부와 연결되는 화려한 성악곡, 김동규의 이야기, 추억의 영화음악, 성악곡과 가곡, 게스트와의 협연, 화려한 오페라곡으로 구성. -추억의 영화음악, 성악곡 외 다수
**상기 프로그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출연자 소개
<노영심> 1968년 출생 1989년 ''희망사항''(가수 변진섭) 작사, 작곡으로 데뷔 1990년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세미뮤지컬 ''사의찬미'' 음악 1992년 KBS ''작은음악회'' 진행 (~94년까지) 1996년 KBS ''노영심이 여는 세상'' 진행 1997년 MBC 라디오 ''노영심의 음악살롱'' 진행 1998년 연극 ''Master Class'' 연주 (pianist 역) 1991년 서울가요대상 작사가상,''노영심의 작은 음악회''공연 (학전소극장) 1992년 1집 앨범 ''별걸 다 기억하는 남자'' 발표 1995년 2집 앨범 ''그리움만 쌓이네'' 발표 / 이문세+박상원+노영심 프로젝트 앨범 ''삼각관계'' 발표 1997년 연주앨범 ''無言歌'' 발표 1999년 연주앨범 ''My Christmas Piano'' 발표 1999년 ''My Christmas Piano'' 연주회 (아트선재센터) 2000년 영화 ''美人'' O.S.T ''노영심 피아노 美人'' 발표 2001년 연주앨범 ''Pianogirl'' 발표 2002년 영화 ''꽃섬'' O.S.T 발표 2003년 이야기피아노10th ''십년후에'' (설치극장 정미소)
<김동규> 연세대학교 성악과 재학 중 중앙일보사가 주최하는 중앙음악콩쿨에서 1위로 입상. 1989년에 이태리로 건너가 베르디 국립음악원에 수석으로 입학 국립음악원 재학중 콘서트가수로 이태리 전국순회 연주를 시작 91년 세계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성악콩쿨인 제31회 베르디 국제성악콩쿨에서 1위로 입상그후 모든 성악인들이 동경하는 이태리 밀라노의 라스칼라 오페라극장오디션에 한국인으로서는 최초로 통과하여 독일의 현대 작곡가 HANS WERNER HANZE의 오페라 "바다의 분노"를 시작으로 유럽에서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이후 밀라노의 라스칼라오페라좌에서 Fran chetti의 오페라 "크리스토퍼 콜롬보" "페레로의 오페라" "마법사의 딸", 프랑스 도르보 에서 "오텔로" 스트라스부르그에서 "사랑의 묘약" 독일 베를린 도이취 오페라좌에서 "일트 로바토레" 이스라엘 텔아비브 오페라하우스에서 "세빌리아의 이발사"에서 주역출연하였으며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도니제티의 오페라 "린다 디 샤모니" 로 세계적인 소프라노 에디타 그루베로바와 첫 음반제작을 시작으로 독일 뮌헨에서 오페라 "청교도"로 그루베로바와 두번째 음반을 제작하였다.이태리 토리노 왕립오페라 극장에서 "운명의 힘"에 주역 출연 하였으며, 또다시 프랑스 스트라스부르그에서 도니제티의 오페라 "로베르토 데보레"로 세번째 음반을 제작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