헐리우드 키드의 생애
저자 ;안정효
1941년 서울출생/서강대 영문과 졸업/실천문학 하얀전쟁으로 등단
하얀전쟁 은 뉴욕 소호출판사에서 출판/은마는 오지 않는다[소호출판]
하얀전쟁 이 일본어판[일본 광문사출판]
작품 ;하얀전쟁/가을바다 사람들/학포장터의 두거지/은마는 오지 않는다
동생의 연구/미늘/영혼에 묻어난 이슬 등 다수
그중 저가 몇번이나 읽은 책 헐리우드키드의 생애 란 소설은 4,19세대 의 문화적 자서전 처럼
지금 70대의 우리식 정서 즉 우리들의 그시대의 사고와 방황 고뇌를 너무 잘 표현했고
그런 시대에 살아가던 우리들의 성숙기를 나 개인적으로 공감 하는것이 너무 많았기에 보고 또 보고를
열번도 더했고 심지어 화장실에서 조차 미소지으며 보는 우리들의그시절을 보는것 같아 흥미진진 하지 않을수 없다.
내가 이책을 접하게게 된 동기는 딸아이가 국문과 출신이라서 여러가지 책을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지않고도 볼수있는 기회가 많았다.
이책의 줄거리는 그시대 극장가를 배회하는 청소년 상과 천막을 처놓고 보던 무성 유성 할것없이 국내외의 영화가 총망라 되어 이책 한권으로도 헐리우드 배우의 모습/ 의상/ 표정/상대역의 배우/영화제목/감독/사생활 가슴부위의 노출정도 까지도 적나나 하게 표현해 놓은 영화사의 총판이라 아니할수 없다.
하지만 나는 그런 영화 줄거리와 나열해 놓은 그시대 교복입은 모습[삐뚤모자]이라던지 선생님 들 교실풍경 그당시 서울의 구석구석과 연극무대 까지도 그리고 주인공 인 안정효 작가의 친구이자 단짝이던 황야의 7 인을 내세운 상상력이 실화라는 사실에 여과되지 않은 한인생의 삶을 보는것 같아 흥미진진 하고 감동을 느끼지 않을수 없다
뭐? 감동씩이나 하겠지만 이책을 보지 않고는 그런말을 함부로 할수없다,
아무턴 우리시대의 향수를불러 오기에 충분하고 헐리우드 배우나 영화 제목이 거의 빠짐 없이 책속에 망라되어 있다.
저가 지금 장황 설명을 늘어 놨지만 이글을 보신분들은 안정효 작 [ 헐리우드키드 의 생애] 라는 책을 한번 보시면 아~~이래서 라고 느낄 것이다.
작가의 친구이자 이책의 주인공인 임병석 이야기는 안타까움도 있지만 그런 삶도 있었던 한인간의
현실적인 삶이 작가를 통해 너무 잘 그려젔다는 점이 지금도 이책을 뒤적이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세상에 날마다 신간들이 쏟아저 나오고 저가 본책들은 극히 제한적이 겠지만 우리세대에 한번쯤은 보고 갔으면 하고 권해 봤습니다.
아주 오래된 책이라 구하기가 쉽지 않을 거란 생각 해 봅니다.
2009년 9월 6일 송림최정이
|
첫댓글 영화 소개를 본적이 있었는데, 책으로 볼 수 있어야겠습니다. 포인트 소개 감사합니다.
선생님 그 책속에는 우리들 그시대가 넘 재미있습니다 한번 보시지요 찾다가 없으면 제가 빌려드릴수 있습니다. 건강하시길~~
제가 10세 이후에 진주의 삼포극장?에서 변사가 해설하는 서부영화와 한국영화를 여러 편 보았습니다. 그 후에 상이용사들이 경영하는 용사회관에서 단골로 영화관람을 하였습니다. 그것이 습관이 되어 대학생일 적엔 진주에서 대구까지 때로는 부산, 서울까지 개봉영화를 보러 다녔습니다.
대단하신 열정이십니다. 우스운 이야긴데 제가자란 경남 고성의 시골마을엔 오후만 되면 꾕과리 ,징,나팔등을 동원하여 트럭에 영화포스트와 마이크로 어느극장에서 몇시부터 한다는것을 알리곤 했지요 보러갔다가 부모에게 쫒겨나고 꾸지럼도 받고 그때엔 아리랑 잡지도 여원잡지도 있었답니다.50년도 넘은 애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