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PMP Number (이)란 무엇입니까?
A. PMP 자격증서 좌하에Certificate Number (으)로서 기재가 있는 번호입니다.PDU 의 신청, 열람에 필요합니다.
Q2. 주소, 근무처, 메일 주소등의 개인정보의 변경은 스스로 할 수 있습니까?
A. PMI 회원이면 멤버스 에리어 에서 스스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비회원은(https://www.pmi.org/certapp/) (으)로부터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름 이외 의 정보는 스스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Q3. PMP 시험에 합격했습니다만 자격증서가 닿지 않습니다.어디에 연락을 하면 좋습니까?
A. 신청시의 주소가 올바르게 등록되지 않은 경우, 특히, 발송지가 근무처인 경우, 회사명, 부서명, 또, 빌딩의 이름등이 빠져 있으면 닿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전갱이 아·퍼시픽 서비스 센터에 풀네임과PMI ID (을)를 명기한 후 알려 주세요.
통상, 본부에서의 재발행 및 재발송을 하기 위한(해), 도착까지6 주간부터8 주간 정도 걸립니다.팩스에 의한 카피 송부를 희망하시는 경우는, 팩스 번호를 알려 주세요.
Q4. PMP 자격의 갱신 조건이란 무엇입니까?
A. 개개의PMP (은)는 자격 갱신을 위해3 해의 기간내에PDU (을)를60 포인트 이상 취득, 신청을 실시할 필요가 있습니다.PDU 의60 포인트를 채운 시점에서, 갱신의 수속과 갱신료의 지불을 실시합니다.
덧붙여PDU 하지만60 포인트 이상이 되어도PMI (으)로부터의 메일등에 의한 통지는 없습니다.통상, 등록 완료까지3~4 주간 걸리기 때문에,60PDU 신청 후는, 그 기간을 고려 후,www.pmi.org/certapp/ 에 액세스 해 갱신의 수속을 진행시켜 주세요.
갱신 시에 유저명과 패스워드의 입력이 요구됩니다.
- 유저명과 패스워드
유저명과 패스워드 현재 가지고 있지 않은 분은 아시아·퍼시픽 서비스 센터 까지 연락해 주시면, 본부로부터 유저명과 패스워드를 설정하기 위한 콘파메이션코드를 보내 드립니다.
- RENEW 버튼
갱신 화면에RENEW 버튼이 안보이는 경우는, 아시아 퍼시픽 서비스 센터까지 연락해 주세요.
Q5. PDU 의 신청·등록은 어떻게 실시하면 좋습니까?
A. PMI 본부WEB (으)로부터의 자기 신고가 됩니다만,PDU 신청의 사이트는,PMI 회원과 비회원인 분에서는 다릅니다.
PMI 본부WEB 에 액세스 해 주세요.
《 PMI 회원 》
- PMI Members Only Area 에 액세스
- Member ID ,Password (을)를 입력
- 좌측 메뉴의Claim/View PDU's Online (을)를 선택
- PMI ID Number ,PMP Cert. Number ,Password (을)를 입력(PMI PDU Self Report Form (을)를 선택)
- PMP Activity Report 에서 카테고리에 따라 선택
- PMP Continuing Certification Requirements Online Activity Reporting Form 에 입력을 한다
《 PMI 비회원 》 Continuing Certification Requirements Online PDU Resources 의 사이트로부터 액세스 합니다.
- PMI ID Number ,PMP Cert. Number ,Password (을)를 입력(PMI PDU Self Report Form (을)를 선택)
「PMI Number 」: 불명은,PMI 아시아 퍼시픽 서비스 센터에 직접 문의해 주세요.
「PMP Number 」: 합격 또는 갱신때의Certification 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PMI 회원의5) 이후같은 작업이 됩니다.
Q6. 오늘 온라인상에서PDU 의 신청을 했습니다만, 체크했는데Transcript 에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무엇인가 문제가 있는 것입니까?
A. 통상PDU 의 신청을 하시고 나서, 실제로 데이터 등록될 때까지34 주간 걸립니다.번망기에는 더욱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빠른 신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Q7. PMP 자격이 금년말에 끊어집니다만 필요한PDU 수를 채워 있지 않습니다.자격 갱신은 포기하지 않으면 안됩니까?
A. PMP 자격 기한이 지나 버렸을 경우, 그 후 1년간의 유예기간(Suspention Period) 하지만 있습니다.이 기간내에는PMP (으)로서의 자격이 일시적으로 유보되어PMP (을)를 자칭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 기간내에PDU (을)를60 포인트 이상 신청 및 등록하는 것으로써, 자격 갱신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기간내에PDU 취득이 이루어지지 않고 갱신이 없는 경우는,PMP 자격은 취소가 되어, 자격 취득에는 재차PMP 자격의 수험이 필요하게 되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Q8. PMI 의 웹 사이트에서 입력이 필요한 번호, 패스워드를 모릅니다.
A. PMP 자격 관련 사항( 시험 신청, 스테이터스 확인, 주소 변경,PMP 갱신 등)
https://www.pmi.org/certapp/
유저명과 패스워드 ( 유저명으로 패스워드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은 아시아·퍼시픽 서비스 센터까지 연락해 주세요.
PMI (으)로부터의 자동 메일로 유저명과 패스워드 작성하기에 즈음해 입력이 필요한 콘파메이션코드를 송부합니다.)
Q9. PMP 시험의 영수증을 갖고 싶은 경우 어떻게 하면 좋습니까?
A. PMP 시험의 영수증은 https://www.pmi.org/certapp/ 에서 프린트 할 수 있습니다.
Q10. PMP 자격에 합격했으므로, 명함에PMP 인 것을 기재하고 싶습니다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A. PMP 의 기재, 및 로고의 사용은,PMP 자격 보유자가 대상이 됩니다. PMP 자격 합격 후에 자격증서와 함께,PMP 자격의 표시에 대한 가이드 라인 및PMP 의 로고가 보내져 옵니다.반드시 그 쪽을 확인해 주세요. 이하의 가이드 라인에 따라서 사용해 주세요.
- 명함에는, 이름의 뒤로 블록체에서PMP( 흑자) (이)라고 기재해 주세요.
- 로고는, 명함에의 인쇄에만 사용해 주세요.
- 로고의 기재 위치는 명함의 이름의 직후가 되어, 인쇄는 흑백으로서 주세요.
- PMP 자격 보유자만이 명함에 대해 로고의 사용 혹은PMP 의 기재가 인정되고 있습니다.
- 인쇄문자나 레주메,WEB 사이트,E 메일의Signature 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PMP 시험 신청시에PMP Certificant and PMP Candiate Agreement and Release 에 합의되고 있습니다.
PMP Certificant and PMP Candidate Agreement and Release 에 기재되어 있도록(듯이)PMP Code of Professional Conduct (PMP 행동 규범) (을)를 준수 후, 사용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