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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혼의 조건
황혼이혼을 어떻게 대처해 주어야 하는가.
예문 1
○丙辛庚 女
○午巳寅
火일간이 재를 보아서 신강약으로 보면 신약이고 통근과 투간으로 보거나 기세로 볼 때는 일간이 약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보아서 일간이 약하지 않다는 것이지 일간하나만 쳐다보면 약한 것이다.
건록에는 관이 있어야 능력이 있는 것이다.
비겁이 있는데 관이 있으면 적성과 진로가 있는 것입니다.
건록에 재가 있으면 능력이 없거나 다소 떨어집니다.
이분은 건록격에 관이 용신이 되는데 없으므로 적성과 진로가 없는 것입니다.
투간한 것이 정,편재이면 용신은 관을 써야 하는데 이것도 없습니다.
건록격인데 관이 없고, 투간한 정,편재에 대한 용신도 없으므로 진로가 없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상에서 말한 것은 용신을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팔자에 용신이 있는 사람은 어렵고 괴로운 시련에 대해서 도망갈 수 있는 탈출구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팔자에 용신이 없는 사람은 탈출구멍이 없어서 도망가지 못합니다.
이러한 사람이 황혼이혼을 생각중이거나 고려중인 사람에게는 그냥 버티고 살라고 하는 게 좋겠습니다.
추명학적으로 억부용신은 결혼하는 입구이고 이혼하는 출구가 되는데 대체로 입구만 말하기도 합니다.
일간용신. 조후용신. 격용신. 조습용신이 있으면 결혼을 잘 안하려 하는데 이중에서도 결혼을 잘 안하는 사람은 격과 격용신이 뚜렷한 사람으로 이런 사람은 결혼 자체를 쉽게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이혼을 상담할 때는 용신(억부. 격. 조후. 조습)이란 탈출구가 있는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 용신이 없으면 가정폭력이 심해도 이혼은 못합니다.
- 여자가 용신 없으면 기댈 대가 없는 것이라 배우자가 나의 잘못을 지적을 하고 나갑니다.
- 나의 배우자가 용신이 뚜렷하면 내가 잘 못 한 것을 지적을 하고 나갈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 둘다 용신이 없으면 지적을 해도 안 나간다.
- 용신이 있으면 힘든 것을 안 하고 안 참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혼하는데 찬성하는 조건은 ③가지가 갖추어 져야 한다.
이때는 팔자의 조건이 아니고 현실적 조건을 말합니다.
첫째 : 현실이 요구하는 (이혼. 결혼. 돈. 상속. 성공)공식의 조건을 찾고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여자는 사회적 능력이 있는가를 본다. (이혼하고 혼자 벌어먹을 능력을 말합니다.)
- 사회적인 능력이 있으면 이혼시킨다.
- 사회적인 능력이 없으면 이혼시키지 말아야 한다.
- 가정적무능력은 이혼으로 안가고 사회적 능력은 이혼으로 갑니다.
②가정적인 인간관계로서 밖에 이성이 있으면 이혼을 동의하고 없으면 말려야 한다.
③수렁에 빠진 것 때문이라면 이혼시키지 말아야 한다.
- 이혼하고자 한다면 사회에 나가서 그동안 못했던 것을 성취하려는 목적과 능력이 있어야 한다.
- 목적과 능력이 없는데 이혼을 하는 것은 붉은색 불행은 피하겠지만 파란색 불행을 맞이한다.
- 여자사주에 자립성과 독립성이 있는지를 반드시 살피고 찬성과 반대를 해야합니다.
① 격에대한 용신이 있는지
② 억부에 대한 용신이 있는지
③ 조후에 대한 용신이 있는지 살펴보고 3가지 조건이 맞으면 이혼을 찬성하지만 안 맞으면 찬성하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 : 위에서 나열한 현실이 사주에 있는지를 찾는다. (상속)
위에서 나열한 현실적공식은 영적이아니라 상담을 계속 하면서 이혼해서 성공한 사람의 조건은 무엇인지 실패한 사람들의 조건은 무엇인지를 찾아내서 알게 되는 것이라고 하십니다.
☞일단은 이여자분의 상태를 분석하겠습니다.
1- 격용신이 없으니 사회적 능력이 없다고 하겠습니다.
2- 가정 밖에서 기다리는 남자가 없습니다.
3- 수렁에서 발을 빼려고는 하는데 목적성이 없는 것입니다.
역학인은 이 사람이 이혼해서 혼자 살 수 있는가를 보아야 하며 남자의 행동 때문에 이혼시키면 안 된다.
위에서 적용되는 3가지가 있어야 이혼이 가능합니다.
☞격용신이 뚜렷이 있으면 결혼생활 안 해도 가능한 것으로 사회적으로 매우 중요한 인물이 됩니다.
이 시대는 격에 대한 용신을 마땅히 잡지 못하기에 대다수가 결혼한다고 생각할 수 있으므로 파격의 시
대란 결혼의 시대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억부용신이 있다는 것은 사회에 나가서 돈을 벌수 있는 일거리가 많은 것이다.
☞조후용신이 있다는 것은 결혼생활 그만두고 이혼하여도 살아줄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며느리를 들일 때 용신이 튼튼한 것을 얻으면
억부용신이 다치면 배우자가 다친다고 하지만 억부용신이 다치면 빠져나가지 못하는 것도 됩니다.
억부용신이 아름답게 생긴 사람은 배우자가 아무 잘 못도 없는데도 잘 도망을 갑니다.
여자사주에 억부가 안 다쳤다는 것은 배우자와 살아가는 모습이 건실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밖에서 외도할 수 있는 기회도 많다는 것이 됩니다.
여자사주에 억부용신이 아름답게 있으면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라 남자는 탈이 없는데 여자가 죄를 저지를 수 있는 소지가 있는 것으로 신랑이 아무 잘 못도 없는데 여자가 바람나서 도망가는 경우에 해당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정과 사회라는 억부와 격은 적당히 망가져 있어야 못 도망가는 족쇄가 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팔자는 망가질수록 사회에 적응하기가 수월합니다.
팔자가 아름다울수록 일반적인 사회 사람들과 엮여 있지 못합니다.
이분은 사주에 오행만 있고 용신이 없어서 뒤죽박죽 망가져서 대체로 대가족으로 얽혀 사는데 억부용신이란 탈출구가 없고 족쇄에 묶여서 그렇습니다.
☞직원을 채용할 때 용신이 있으면
- 격과격용신이 뚜렷하면 현재의 곳 보다 직책과 직위를 높여주고 성공하는 곳이 있으면 떠납니다.
- 억부용신이 아름답게 있으면 월급을 더 많이 주는 곳이 있으면 떠납니다.
- 조후용신이 있으면 현재보다 시간 많고 육체노동 안하는 편안한 곳이 있으면 떠납니다.
- 조습용신이 있으면 영업일이 아니고 지금보다 활달하게 돌아다닐 곳이 있으면 떠납니다.
직원을 채용할 때 용신이 뚜렷하고 운이 잘 가는 사람을 채용하여 덕을 보기도 하겠지만 직원입장에서는 운이 좋아서 회사의 실적을 높이고 수익을 높여주지만 자기의 인맥이 넓어지면 사장을 위해서 쓰지 않고 자기를 위해서 쓰고 업그레이드를 하여 직원이 사장이 되려고 하므로 직원이 용신운을 산다 해도 사장이 전부를 가져다 쓰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기신운의 직원을 채용하면 사고나 치게 될 것입니다.
회사에서 직원으로 있는 사람들은 똑똑한 사람보다는 쳐진 사람이 남아 있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똑똑하고 영업을 잘하면 정직하지 못한 단점이 있습니다.
직원이 정직하면 영업을 못해서 실적이 없는 사람이 있습니다.
정직하고 영업을 잘하는 사람을 원하지만 이런 사람은 직원으로 안 있고 사장을 하고 있습니다.
직원으로 있는 사람은 갖춰진 사람보다는 무언가 한 가지 부족해서 직원으로 있는 것입니다.
용신이 없는 사람은 실적도 영업능력도 별로이니 월급 많이 안주어도 오래동안 같이 있을 것이라고 한다.
용신이 있는 사람은 실적도 영업능력도 좋아서 월급많이 주어도 오래동안 안 있을 것이라고 말 해준다.
어릴 때부터 기신운을 살았다는 것은 족쇄에 묶여서 뜻을 펼치지 못하고 살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어릴 때 부터 용신운을 산것은 뜻을 펼치고 성공하며 산 것이라 남의 어려움을 이해 못한다.
예문 2
○丁丙戊 男
○亥辰子
濕달생이 庚金이 있으면 이혼해서 나갈 구멍이 뚫려 있다는 것입니다.
辰月에 태어났는데 庚金이 없어서 습하면 집을 잘 안 떠납니다. (탈출구가 없는 것입니다.)
이분은 濕달에 태어났는데 庚金이 없어서 이혼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이분은 관살혼잡에 상관까지 있어서 4가지 형태로 싸움을 하게 되는데 관의 개수는 모두 전쟁을 의미하기에 항상 들들 볶고 다투는 것으로 싸움을 의미합니다.
배우자가 나에게 하는 나쁜 행동을 보고 이혼을 할 것이냐 내사주가 이혼할 수 있는 충분한 조건을 갖고 있으므로 이혼할 것이냐를 묻는다면 역학인의 판단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손님들은 상대편이 잘 못 했으니 안 살아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역학인은 상대편이 무슨 잘 못을 했는지는 관심이 없고 이 사람이 이혼해서 혼자 살수 있느냐만 봅니다.
혼자 살수 없다면 신랑을 욕하는데 동조성 위로는 하지만 그래도 함께 살라고 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쓰레기차 피하게 하려다가 똥차에 주저앉게 되는 상황이 옵니다.
예문 3
戊癸辛己 男
午丑未酉
살인상생도 되고 편관 칠살이 중중하니 역학공부 할 만한 사주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집의 배우자가 산으로 도망을 갈까봐 걱정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사람이 과연 은둔하러 갈지 안 갈지를 찾아보아야 하겠습니다.
☞현실적으로 산에 들어가서 은둔자가 되는 공식을 세워서 따져 보아야 하겠습니다.
1. 갑갑증을 못 참아 해야 할 것입니다.
2. 잠적. 고요. 고독을 좋아해야 할 것입니다.
3. 사람을 안 좋아해야 할 것입니다.
☞역학적으로 은둔자가 되려는 것의 조건은.
1. 庚金이 있어야 합니다.
2. 관설이 되어야 합니다.
3. 겁재+편인이 있어야 사람 안 좋아하고 짐승을 좋아 합니다.
겁재와 편인은 붙던 떨어지던 관계없습니다.
이 사람들은 짐승보다 못한 것이 사람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실적 조건으로 돈 많이 버는 사람은.
1. 돈 욕심이 있을 것.
2. 돈 버는 에너지가 왕성할 것.
3. 주위 환경이 좋아야 한다.
☞역학적으로 돈 많이 버는 사람은.
1. 길신이어야 한다.
Ⓐ재성이 있어야 한다. (비겁하고 재가 있는 것이 돈 욕심 최고라서 군겁쟁재는 거지가 안 됩니다.)
Ⓑ조후가 재성이어야 한다.
Ⓒ 용신이 재성이어야 합니다.
2. 역학적으로 재성이 에너지 입니다.
재가 약하면 방전이 잘 됩니다.
재성이 크면 자가 발전을 하여 에너지가 충전이 잘 됩니다.
재다신약은 광합성을 잘 하여서 햇빛만 보아도 힘이 난다고 합니다.
인성이 크면 광합성이 안 되는 어두컴컴한 방에 있으므로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인성이 크면 혼자 놔두어도 방전이 잘 됩니다.
백설공주나 숲속의 잠자는 미녀는 재가 없는 것과 같다.
공주는 자가 발전이 안 되어서 남이 충전을 해주어야 합니다.
인성이 크면 공주병이라 자가발전을 못합니다.
군겁쟁재가 되면 에너지를 충전을 해서 한방에 써먹어서 부자였다가 거지되었다를 반복을 한다.
3. 조후가 있어야 주위환경이 좋습니다.
조후는 내 돈이 아니고 돈을 가진 귀인을 말한다.
내가 조후용신이 있다고 내가 부자라는 것이 아닙니다.
와이프가 조후 있으면 신랑은 돈 버는 귀인이 되어서 와이프에게 돈을 벌어다 주어야 한다.
여자가 조후가 있으면 돈을 가지고 있는 귀인이 배우자가 된다는 것을 의미하여 돈을 안 벌어다 주면
돈을 벌어다 주는 남자에게 도망갈 것을 의미합니다.
여자가 조후가 없으면 신랑이 돈을 안 벌어다 주어도 도망갈 데가 없어서 같이 살게 됩니다.
신랑사주에 조후 있으면 와이프가 돈 벌어다 주어야 한다.
각자의 사주에서 재성이 없어도 돈을 벌긴 하지만 에너지 고갈이 잘 됩니다.
1.길신이 돈을 많이 벌면 자기 수명과 바꾸는 것입니다.
상담할 때 길신에게는 돈은 벌지만 수명과 맞바꾸는 것이라고 말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돈 버는 길신들은 薄命을 해서 수명이 짧습니다.
길신들은 돈 벌 때는 기분 좋지만 결재 날만 되면 우울해하고 자신을 달달 볶아서 명이 짧아집니다.
2.길신들은 은행에서 대출받은 돈으로 사업해서 이득을 많이 남겨도 대출이자 나가는 것을 괴로워한다.
길신이 사업을 해서 돈을 버는 것은 수명과 맞바꾸는 것이고 길신은 벌어놓은 돈을 남기고 가는데 어쩔 수 없이 남기고 갈 뿐이고 흉신과 살신은 자기가 벌어놓은 돈을 악착같이 다 쓰고 갑니다.
3.재성은 한개만 있으면 외길을 가는데 재성이 한 개를 넘으면 여러 개의 사업을 벌이고 꼭 잘 되는데서 벌어서 안 되는 곳에다 메꾸어서 균형을 맞추려고 합니다.
- 관은 두개가 있다고 하여 두 가지 직업을 갖지 않고 신랑을 두 번 얻지도 않습니다.
- 관이 두 개라고 해서 남자와 직장으로 나누지도 않습니다.
투잡하는 사람들의 공식이 아래처럼 3가지정도 됩니다.
1.격 분산
2.정,편재혼잡
3.인성혼잡
- 격의 분산은 투잡으로 종목이 다른 것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 격의 분산은 하나 끝내고 또 하나를 시작합니다.
- 정,편재혼잡은 여기 저기에 사업자 등록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재다한 사람이 여러개의 사업체를 운영하면 꼭 하나는 잘 못되는데 잘 버는 것으로 메꿉니다.
재다신약은 버는 구멍과 나가는 구멍이 동시에 있는 것입니다.
재다가 되면 나이가 먹어도 머리가 젊습니다. (동안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재성이 많으면 50-60-70이 되어도 머릿속은 젊은 사람의 사고방식이 있습니다.
재다신약은 어렸을 때는 어른스러워 보이는데 이것은 사회적응을 빨리 해서입니다.
재다신약이 나이가 들면 나이에 맞는 행동을 하지 않아서 철이 없어 보이는데 이 경계는 35세쯤 넘어가
면 재다가 철없어 보이기 시작하는데 이것은 나이먹지 않으려는 생각이 굳어져서 이기 때문이다.
재성은 에너지가 많아서 포기를 안 하는데 인성은 포기를 일찍이 합니다.
식탐은 인성보다 재성이 많은데 재성이란 것은 내 몸에 들어오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 인성혼잡은 하나는 정식직업이고 하나는 부차적 직업입니다.
인성혼잡과 재성혼잡은 동시에 2개를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성은 어릴 때부터 애늙은이처럼 살고 나이가 먹으면 늙은 애가 됩니다.
- 관혼잡은 종목이 다른 것을 가지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정관정인들이 보약을 좋아하고 비타민을 좋아 합니다.
길신들이라고 해서 깨끗하고 정갈한 음식만 먹지는 않고 몸에 좋은 것은 다 먹는다.
아귀지옥에 빠진 것이 살신인데 음식을 탐하면서도 못 먹는 것이 살신들입니다.
그래서 편관 살신 칠살들은 꼬지지 해 보이며 또한 소화기관도 약합니다.
정관 길신들은 잘 먹어서 얼굴빛이 화사해 보이는데 단점은 속이 안 좋아도 먹어서 채우려 합니다.
칠살은 먹어도 에너지가 안 되서 일하다가 죽습니다.
이 사람을 종합해서 보면 未土가 습한데 庚金도 없고, 겁재도 없고, 관설도 없습니다.
庚金이란 것은 갑갑한 것을 벗어날 수 있는 탈출구를 말하는데 그것이 없음을 말합니다.
이 사람은 도인기질은 많지만 은둔하러가기가 적합하지 않는 팔자가 되어서 정년까지는 할 것이다.
즉 입산하여 도사는 안 되고 도인 기질만 있는 것이어서 실행은 못 할 것입니다.
예문 4
辛癸壬壬 女
酉酉寅戌
일간용신 × 화가 없다.
상관용신 × 인성이 없다.
억부용신은 마땅치 않습니다.
용신이 없으므로 일단 결혼을 하면 나오지 못하고 족쇄에 갇혀 있을 것이다.
壬辰年이란 관운이 와서 선을 많이 보았는데 결혼을 못하였다.
무재인 이여자분은 선을 많이 보아도 고르기만 하지 잡지 못한 것입니다.
역학자가 억부용신을 못 찾는 다는 것은 마땅한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억부용신 없으면 단점을 찾아서 숙제를 내주어야 하는데 사주에 없는 오행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火라는 재성이 없습니다.
- 재성이 없으면 상대방에게 맞추어 주지 못하고 적응을 못 합니다.
무재는 마음에 드는 것을 못 고르고 가리는 게 많아서 잡지 못하고 잘 찾지 못합니다.
癸巳年에는 巳火라는 재성이 왔기 때문에 적응을 할 수 있는 때가 온 것입니다.
운에서 재성이 오면 대체로 성질도 바뀌게 되어 열심히 저쪽사람에게 적응하여 맞추려 할 것이다.
재다한 사람들이 보통 호의적인 면이 많습니다.
재성은 나쁜 소리를 잘 안하고 긍정적인 부분을 끄집어내어 좋은 것을 얘기하는 사람은 정편재입니다.
재성은 인간관계 폭이 넓고 호의적이라 이 사람도 좋고 저 사람도 좋고 하여 바람도 잘 납니다.
- 관이 없으면 쉽게 결심을 못합니다.
관이 없는 사람에게 결정하라고 하면 고민하고 근심하고 캐고 따지느라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 인성이 없으면 거들거나 조언자가 없습니다.
인성은 호의 적이지 않고 대체로 비판적입니다.
이것도 불편하고 저것도 불편하다고 하며 지적을 하는 것입니다.
인성은 먼저 안 되는 것을 끄집어내서 이건 이래서 안 되고 저건 저래서 안 된다고 하여 부정적이다.
재격하고 인성격하고 같이 있으면 재격은 오냐오냐 하고 인성격은 어렵고 힘든 것을 토로합니다.
- 비겁이 없으면 오지랖이 없어서 혼자 우두커니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겁중중하면 오랜 만에 만나도 낯설지 않습니다.
비겁이 없으면 무뚝뚝하여서 친절성이 떨어집니다.
酉달庚金. 午달丙火. 子달壬水. 卯달甲木등의 양인은 혼자만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양인들이 불친절하고 상냥치 못한 경우가 왕왕 있는데 비겁의 개수를 세지 않아서입니다.
☞의식주를 구별하는 법 (이것은 명리의 기본논리와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월지 - 주택
월상 - 의복
일지 - 식복
◉일지는 식상재의 자리로서 식탐과 식복의 자리입니다.
- 일지를 편인이 차지하면 굶주리다. 못 먹어 보이다. 소화 장애를 말합니다.
일지에는 식상재가 있는 게 원칙인데 일지에 식상재가 없으면 위와 같습니다.
- 일지의 식상재를 극충하면 식복이 없는 것입니다.
- 일지에 오는 오행은 무엇이든지 관계가 없지만 육친은 식상재가 되어야 합니다.
◉월지는 주택을 관장하는데 관과 인이 있어야 합니다.
- 월지는 관과 인이 있어야 하며 이것이 있어야 주택이나 집터를 소유하기도 좋고 이러한 것으로 이득이
많습니다
- 월지에 관과 인이 아니고 식상재가 차지하면 건물과 주택에 인연이 짧아서 이동을 많이 합니다.
그래서 월지가 상관이나 재성이 있으면 이사를 자주 가냐고 묻습니다.
- 월지가 정관이나 정재가 되어 있으면 이사를 잘 가지도 않고 눌러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 월지는 충하는 것이 이동을 말하기도 하는데 남자월지 인성 여자는 월지 상관이면 다툽니다.
남녀의 격이 서로 상생해야 대체로 좋다고 하는 것은 다툼의 개수가 적어지기 때문입니다.
살다가 의견의 차이로 다툼이 있기도 하지만 집 가지고 다툼은 월지가 달라서입니다.
- 월지가 편재이면 역마라 하여 전국구입니다.
집터를 바꿔가며 노는 것이라 여행 다니며 숙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월지 편재격이 술탐이 대체로 많습니다.
- 월지편재와 일지편재는 다르게 통변이 됩니다.
- 월지편재는 이사를 많이 한다고 하는데, 일지편재는 식탐이 많다고 합니다.
- 일지편재는 음식 중에서도 술에 대한 식탐으로 먹고 노는데 일등인 것을 의미합니다.
일지정재는 정갈하고 몸에 좋은 음식을 말합니다.
- 일지인성이고 월지편재가 되면 못 먹고 돌아다니는 것을 의미합니다.(가난한 재극인)
- 일지재성이고 월지인성이 되면 먹기도 잘 먹고 잘 곳도 있는 것입니다.(부유한 재극인)
- 일지인성이고 월지인성이 되면 먹을 때에도 쉴 때에도 오로지 잠만 자는 것을 의미합니다.
- 일지재성이고 월지재성이 되면 집은 제때 안 들어가고 술 먹고 돌아다니면서 놀기만 하는 것입니다.
- 집터가 월겁이면 상대가 누구냐에 따라 다르고 집안에서는 가리고 일 할 때는 사람을 안 가린다.
- 월지겁재에 일지편인이면 먹는 것도 시원찮은데 잠잘 곳도 마땅치 않은 것이 됩니다.
- 월지정인은 남의 집에 가서 잘 안자고 자기 집에서만 잡니다.
- 월지 정인길신들은 똑바로 잡니다.
- 월지편인 흉신은 나가서 자면 새우잠을 잡니다. 혼자 잘 때는 똑 바로 잔다.
- 월지 겁재는 칼잠을 잡니다.
- 월지 칠살은 앉아서도 잠을 자기에 군인 같다고 합니다.
군인들 보초설 때 서서도 꾸벅꾸벅 조는 것과 같습니다.
◉월상은 의복을 관장하는데 정인이 있어야 할 자리입니다.
- 월상편재는 노출이 심하다.
- 월상정인은 의복이 단정하다.
- 월상편인은 예술적이거나 개성 있다고 한다.
- 월상월지가 정관 정인이면 목젖 있는데 까지 옷으로 꼭꼭 숨긴다.
- 월상월지일지가 인성이 되면 옷은 똑 바로 입지만 일 끝나면 집에 바로 가지만 밥도 잘 못 먹고 잠은
잘 자지만 융통성이 부족하다.
- 월상월지일지 편재가 되면 옷은 벗고 술 먹고 놀고 잠은 아무데서나 자도 되니 즐거운 인생을 삽니다.
- 월상월지일지가 관으로 되어 있는 정관정인칠살들은 보여주지도 않고 집에 가면 커튼부터 친다.
- 살인상생은 가슴이 답답하고 속이 부었다고 합니다.
- 월상정인 월지정관 일지식상재가 되면 진정한 융통성제로의 사람으로 오리지널 공무원이다.
일지식신은 삼시세 때 꼬박꼬박 밥먹고 월지정관은 한집에서 잠자고 월상정인은 옷 똑바로 입는 것이다.
지금 논하는 것은 격을 떠나서 각위치마다 원래의 자리가 있는 것을 의미하며 이 자리를 장악을 해야 하는 것으로 이 자리에 다른 육친이 들어와 있으면 이때부터 통변하는데 문제가 발생이 되는 것입니다.
◉월상은 정인 자리다. <-> 편재가 극이다.
◉월지는 정관이나 (정인의) 자리다. <-> 상관이 극이다.
◉일지는 식상(재의) 자리다. <-> 편인이 극이다.
이렇게 반대의 것들이 차지하고 있으면 대체로 일정치가 않아서 대충 삶니다.
- 월상 상관은 편안하지만 타이트하게 입어서 몸매가 드러나는 옷을 입기도 한다.
- 월상 식상재가 되면 배우자가 옷을 잘 다려주지 않고 옷을 풍성하고 편안하게 입는 편입니다.
- 월상정인정관은 배우자가 옷을 다림 질 해서 각을 잡아주는 것을 의미함을 말합니다.
- 월상겁재는 친구 따라서 하는데 친구가 명품가방을 사면 같이 사들고 다닙니다.
- 월상겁재는 옆 사람 것의 의복을 모방하거나 흉내 내고 다니는 것을 의미합니다.
- 월상겁재는 유행을 따라가기에 유행지나면 안 입습니다.
- 월상겁재가 된 아이를 기르게 되면 옷값이 많이 듭니다.
- 월지겁재는 용돈이나 물질적으로 많이 해주어야 한다.
학원을 보내어도 학원비가 많이 드는 곳에 보냅니다.
위 사주에 대한 것은 용신이 무엇인지 격국론이 무엇인지와 관계가 없습니다.
이것은 오로지 자리에 대한 궁론으로서 용신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용신이란 것은 미래론 이지만 宮을 논한 이것은 현실적으로 계속 벌어지고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용신이 식신이면 먹는장사 하라고 하거나 용신이 식신이면 식복이 있다고 하는데 그렇지는 않고 용신이 식신인 것으로 식복이 있다느니 먹는장사 하라느니 하는 것과는 아무 관련이 없고 이것은 현실적으로 쓰이는 宮論에서 말 하는 이것과 관계가 있는 것입니다.
- 월지일지 인성은 대체로 잠자는 숲속의 공주입니다.
- 월지일지 식재면 집에서 잠 안자고 술 먹고 있을 것입니다. (노는 게 아까워서 잠 안잡니다.)
◉여자 : 월상겁재는 신상과 유행상품을 좋아한다.
◉남자 : 월상편인은 오래되고 유행이 지나거나 구제 상품 같은 것 예술적이고 특이한 것
: 월상 편인과 겁재는 닮지 않고 틀립니다.
: 이처럼 되면 남녀의 옷 차람이 서로 달라서 같이 있으면 어울리지 않습니다.
- 남녀가 일지 식상이면 두 사람 모두 뚱뚱해진다.
- 한사람이 편인편관이고 한사람은 식신이면 홀쭉이와 뚱뚱이가 됩니다.
- 공평하려면 둘이 앉아서 같이 먹어야 행복할 것입니다. (일지가 서로 같으면 가능)
두 사람이 만나서 잘 산다 못 산다 할 때는 격과 용신론도 중요하지만 이런 것을 다 빼놓고 일상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것을 나눌 때는 宮에서 포진하는 고유의 영역이 부부간에 맞아야 할 것입니다.
사주란 것은 여러 가지 경우가 있고 예외가 있지만 대체로 이러한 기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지금 공부한 宮論대로 사람들이 행동하거나 하지는 않는다고 무시 하지 말고 기본위에 살을 붙여야 된다고 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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