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은 유월절이 무슨 날인지는 모르지만 최후의 만찬은 알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날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나누시는 장면인데요
바로 그날이 유월절입니다.
죄로 죽을 우리들에게(롬 6:23) 죄 사함과 영생을 주시기 위해 허락하신 유월절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친히 피로써 언약하심으로 하나님의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셨습니다.
유언은 언약이다
그런데 성경은 언약을 유언이라고도 표현하고 있습니다.
히브리서에 기록된 유언을 난하주에서는 언약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유언과 언약은 같은 뜻이라는 것입니다.
유언을 언약으로 대체해서 읽게 된다면
언약은 언약한 자가 죽어야 되나니 언약은 그 사람이 죽은 후에야 견고한즉 언약한 자가 살았을 때에는 언제든지 효력이 없느니라
히브리서 9장 16~17절
우리들에게 영생과 죄 사함의 축복을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언약이
바로 유월절 언약이었습니다.
그런 유월절 언약의 효력은
바로 그 언약을 세워주신 예수님께서 죽으셨을 때 발휘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예수님께서 유월절로 세워주신 그 축복을 견고히 하시려
유월절 다음 날인 무교절에 십자가의 고난을 당해주셨던 것입니다.
기한에 미쳐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로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 정월 십사일 저녁은 여호와의 유월절이요 이달 십오일은 여호와의 무교절이니 칠일 동안 너희는 무교병을 먹을 것이요
레위기 23장 4~6절
무교절을 통해 우리의 모든 죄 짐을 짊어지시고 십자가의 형을 당하셨습니다.
십자가의 고난은 우리를 향한 사랑의 확증
오래전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라는 영화가 개봉되어 많은 이들을 경악하게 했던 적이 있습니다.
유월절을 지키고 난 그 날밤 대제사장의 군병들에게 끌려가 십자가에 운명하시기까지의 그 처절한 고통과 고난과 아픔을 그린 영화였는데요.. 보는 이로 하여금 몸서리칠 정도로 너무나 잔혹한 내용이었습니다.
이 영화에서 다룬 그리스도의 고난은 실제 예수님께서 당하신 고난에 비교할 수 있을까요?
그렇기에 그 당시 너무나 가볍게 생각했던 그리스도의 고난을 다시 조명하게 되고,
예수님께서 왜 그처럼 처절한 고통의 시간을 보내셨는지를 많은 이들로 생각하게 되었던 영화였습니다.
왜 이런 고난의 길을 걸으셨어야 할까요??
우리가 사형 죄를 지은 죄인이었기 때문입니다.
죄는 절대 그냥 사라지지 않습니다. 더더욱 사형이라는 죄는 더 그렇습니다.
우리가 죄인 되어 사망에서 허우적거릴 때, 하나님께서 친히 우리의 죄를 담당하셨던 것
입니다.
우리를 향하신 확실한 사랑을 무교절을 통해 이루신 하나님!!
이렇기에 우리는 무교절을 꼭 지켜야 하겠습니다.
오늘날 무교절을 모르고 지키지 않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크신 사랑을 깨닫지 못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 세계 무교절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뿐입니다.
무교절을 통해 우리에 대한 사랑을 확증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려야 하겠습니다.
https://youtu.be/VFexVQtkKuM?si=B65rixFHBJIolS8k
태그#하나님의교회#하나님의절기#유월절#무교절#그리스도의고난#패션오브크라이스트#죄인#죄사함#영생#우리의죄를담당#고난의길#하나님의사랑의확증#언약은유언#삽자가의고난
첫댓글 하나님께서 친히 피로써 언약하신 절기가 바로 유월절입니다
성경대로 유월절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 뿐 입니다
유월절과 무교절을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얼마나 사랑 하시는지 유월절를 통해서 확증해 주셨습니다.
당신의 목숨을 버리시며 우리에게 영생의 축복을 허락해 주시기 위해서 허락해 주신 유월절.
유월절은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에 허락해 주신 하나님의 절기 입니다.
무교절을 통해 친히 그 목숨을 우리 죄를 대신하여 희생을 치르심으로 우리가 확실한 하나님의 사랑을 받음에 진심으로 감사를 올립니다.
당신의 사랑을 확증하신 무교절을 지키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가 유일합니다.
하나님의 확실한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무교절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유월절과 무교절을 온전히 알고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입니다! 절기로 저희에 대한 사랑을 확증하신 엘로힘 하나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아멘.. 이 귀한 절기를 허락하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를 올립니다^^
새언약 유월절로 천국 길 열어주신 하늘아버지 안상홍님과 하늘어머니께 감사드립니다.
십자가 희생으로써 우리의 구원을 확증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죄사함과 구원을 허락받은 우리는 새언약 무교절을 지켜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드려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