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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4 편
하늘 예술가들
. 네바돈의 한 천사장
. 1934년
44:0.1 다양한 분과와 우주 본부 세계들의 우대거류지 중에, 하늘 예술가라 부르는 고유한 서열의 혼합된 personality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존재들은 모론시아와 낮은 영(spirit) 영역들 의 매스터 예술가들이며 장인들이다. 그들은 모론시아 장식과 영적인 아름다움에 종사하는 영들과 준영들(semispirits)이다. 그러한 장인들은 대우주―즉 빛과 생명 속에 정착된 모든 구체뿐 아니라, 초우주, 지역 우주, 별자리, 체계의 본부 세계에 모두 분포되어 있다. 그러나 그들의 주요한 활동 영역은 별자리들과 특히 각 본부 구체를 둘러싸는 770 세계에 있다.
그들의 일이 물질적인 mind에서 거의 이해할 수 없긴 하지만, 높은 예술과 초자연적인 문화가 모론시아 세계와 영 세계에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하늘 예술가들은 예술가로 창조되지 않는다; 그들은 중앙 우주에서 태어난 어떤 선생 personality들, 그리고 상승하는 필사자 및 기타 수많은 하늘 무리에서 자원한 학생들로 구성된 선택되고 모집된 집단이다. 무한한 영이 일곱 Master Spirits와 합동으로 수고하여 이 예술가들로 구성된 최초의 교육 집단을 어느 때에 배치하였고, 이것은 각 부서에 1천 명씩, 즉 일곱 예술가 분과에 7천 명의 하보나 강사들로 구성되었다. 그러한 토대로 시작하여, 영과 모론시아 사무에서 이 뛰어난 일꾼들의 빛 나는 단체가 시대를 거치면서 발전해 왔다.
어떤 모론시아 personality나 영 개체도 하늘 예술가 단체에 가입할 자격이 있다; 다시 말해서, 날 때부터 신성한 아들신분 지위 아래에 있는 어떤 존재도 가능하다. 진화하는 구체들에서 올라가는 하나님의 아들들은, 모론시아 세계에 도착한 뒤에 예술가 단체에 가입을 신청할 수 있으며, 충분한 재능이 있으면, 더 길거나 더 짧은 동안 그러한 생애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초우주 시간의 1천년, 천년 미만으로 하늘 예술가 단체에 들어가는 이는 없을 것이다.
44:0.5 하늘 예술가는 모두 초우주 본부에 등록되어 있지만, 지역 우주 수도 본부에 있는 모론시아 감독자들의 지휘를 받는다. 그들은 각 지역 우주의 본부 세계에서 활동하는 모론시아 감독자의 중앙 집단으로부터 다음 일곱 가지 주요 활동 부문에서 임명받는다:
1. 하늘 음악가들
2. 하늘의 재생자들
3. 신성한 건설자들
4. 생각 기록자들
5. 에너지 조종자들
6. 설계자와 장식자들
7. 하모니 작업자들
이 일곱 무리의 최초의 선생들은 모두 하보나의 완전한 세계들로부터 왔으며, 하보나는 모든 단계와 형태의 영적 예술을 위한 원형들과 원형 연구를 포함한다. 이 하보나 예술을 공간 세계로 옮기려는 시도는 거창한 과제이지만, 하늘 예술가들은 대대로, 기술과 집행 면에서 개선되어 왔다. 상승하는 생애의 다른 모든 단계에서와 마찬가지로 어떤 직종의 노력에서도 가장 앞선 자들은 우수한 지식과 기술을 그만큼 혜택을 받지 못한 동료들에게 나누어주는 것이 항상 요구된다.
너희가 샐빙톤의 영 홀들(halls) 안에 서서, 영(spirit) 영역의 영감을 주는 하늘 예술가들의 걸작품들을 너희가 바라볼 때까지, 너희는 옮겨 심은 이 하보나 예술을 먼저 저택 세계들에서 얼핏 보게 될 것이며, 그들 예술의 아름다움과 그 아름다움에 대한 너희의 이해는 높아지고 밝아질 것이다.
모론시아 세계와 영 세계의 이런 활동은 다 실재한다. 영 존재에게는 영 세계가 실체이다. 우리에게는 물질세계가 더 실제가 아니다. 더 높은 형태의 영들은 보통의 물질을 자유롭게 통과한다. 높은 영들은, 어떤 기본 에너지를 제외하고, 어떤 물질에도 반응하지 않는다. 물질 존재에게 영 세계는 다소 실제가 아니다; 영 존재에게 물질세계는 거의 전적으로 비실제적이며, 단지 물질세계는 영(spirit) 실체들 본체의 그림자일 뿐이다.
44:0.16 나는 이 이야기가 번역되고 기록되고 있는 건물을 순전한 영 시력으로 인지할 수 없다. 어쩌다가 내 옆에 서 있는, 유버르사에서 온 한 신성한 조언자는 순전히 물질인 이 작품을 더더욱 적게 인지한다. 우리에게 시중드는 에너지 변압자들 중에 하나가 우리의 mind들에게 제시하는 영적 부본(副本)을 보고서, 우리는 이 물질 구조들이 너희 눈에 어떻게 보이는지 분별한다. 물질로 만든 이 건물은, 영 존재인 나에게, 꼭 실체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물론, 그것은 물질 필사자에게 매우 실제적이고 매우 유용하다.
영 세계와 물질세계, 양쪽에 있는 생명존재들의 실체를 파악할 수 있는 특정한 유형의 존재들이 있다. 이 부류에 속하는 자들은 하보나 일꾼의 이른바 네번째 생명존재들, 그리고 화해자 중에서 네번째 생명존재들이다. 육체를 입은 생명에서 벗어난 뒤에 상승하는 필사자처럼, 시간과 공간의 천사들은 영 존재와 물질 존재를 모두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받았다. 더 높은 영 단계에 도달한 후의 상승한 자들은, 물질, 모론시아, 영 실체들을 인식할 수 있다.
유버르사에서 온 한 막강한 메신저도 여기 내 곁에 있는데, 그는 조절자와 융합하였고, 한때 필사자였던 상승한 존재인데, 너희 모습 그대로 너희를 파악하며, 동시에 그는 단독 메신저, 상천사, 그리고 기타 하늘 존재들이 자리에 있는 것을 투시한다. 상승하는 오랜 기간에, 너희는 이전 존재에 있는 너희의 동료들을 알아보는 힘을 결코 잃어버리지 않을 것이다. 언제나, 생명의 눈금에서 안으로 올라감에 따라서, 너희는 예전에 너희의 아래 체험 수준에 있는 동료 존재들을 식별하고 그들과 사귀는 능력을 지닐 것이다. 이전 상태에 있는 너희의 친구와 동료들을 식별하는 능력을 조금도 빼앗기지 않고서, 새로운 이동이나 부활은 각각 또 다른 집단의 영 존재들을 보도록 너희 시력의 한계를 넓힐 것이다.
이 모든 것이, 깃드는 생각 조절자의 행동으로 말미암아, 상승하는 필사자들의 체험 속에서 가능하게 된다. 너희 생애의 체험 전체 사본을 그들이 간직함으로, 너희가 한때 가졌던 어떤 참된 속성도 결단코 잃어버리지 않는 것이 보장된다; 이 조절자들은 바로 너이며, 너의 실체 안에 있는 한 부분으로서 너와 함께 가고 있다.
그러나 하늘 예술가들이 하는 일의 본질을 물질 mind에게 전할 수 있을지 나는 거의 절망에 빠진다. 필사 mind에게 이러한 모론시아 기록과 영에 가까운 현상의 실체를 인간의 mind 안에 펼쳐놓기 위한 노력으로, 나는 항상 생각을 왜곡하고 언어를 왜곡해야 하는 필요성에 끊임없이 직면한다. 너희의 이해력을 파악할 수 없고, 너희의 언어는 이 준영(semispirit) 활동들의 관계성, 가치, 의미를 전달하는 데 부적당하다. 그러한 과제에서 내가 매우 성공하는 것이 전혀 불가능한 것을 충분히 이해하면서, 이 실체들에 관하여 인간 mind를 깨우치기 위한 이 노력을 진행한다.
44:0.21 나는 필사자의 물질적 행동과 하늘 예술가의 다채로운 활동의 유사점을 서투르게 대략을 그리는 시도밖에는 더 할 수 없다. 유란시아 민족들이 예술 및 기타 문화의 업적에서 더 진보되었다면, 물질 사물로부터 모론시아 사물까지 인간의 생각을 연장시키려는 노력에서 그만큼 더 멀리 나갈 수 있다. 내가 성취하기를 바랄 수 있는 모든 것은, 모론시아 세계와 영 세계에서 이러한 일이 실재한다는 사실을 강조하는 것이다.
1. 하늘 음악가들
44:1.1 필사자의 듣는 범위가 제한되어 있어서, 너희는 모론시아 멜로디를 도저히 상상할 수 없다. 심지어 물질 영역에서 인간의 청각으로 인식할 수 없는 아름다운 소리도 있고,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모론시아 화음과 영 화음도 있다. 영 멜로디는 물질적 음파는 아니지만, 하늘 personality들의 영이 수신하는 영 파동들이다. 구체들의 멜로디와 관련하여, 장엄한 연주뿐 아니라 광대한 범위와 혼을 표현하는 방법은 전적으로 인간의 이해를 초월한다. 나는 하늘나라의 영 에너지 위에 그 영역의 멜로디가 맞물려서 들어오는 동안 숭고한 황홀경에 사로잡힌 수백만의 존재들을 보았다. 이 경이로운 멜로디들은 한 우주의 가장 먼 구석까지 방송될 수 있다.
하늘 음악가들은 다음과 같은 영 세력들을 조종하여 하늘 화음을 만드는 데 몰두한다:
1. 영적인 소리―영 흐름을 중단시킴.
2. 영적인 빛―모론시아와 영 영역의 빛을 통제하고 강화시킴.
3. 에너지 충돌―모론시아와 영 에너지를 능숙하게 관리함으로써 나오는 멜로디.
4. 색채 교향곡―모론시아 색조의 멜로디; 이것은 하늘 음악가들의 가장 높은 업적에 속한다.
5. 연합된 영들의 화음―다른 서열의 모론시아 존재와 영 존재들의 바로 그 배열과 결합은 웅장한 멜로디를 만들어낸다.
6. 생각의 멜로디―영적 생각을 품는 것은 하보나의 멜로디에서 터져 나올 정도로 완벽할 수 있다.
7. 공간의 음악―다른 구체의 멜로디는 우주 방송 회로에서 적절한 조율을 통해 포착될 수 있다.
44:1.10 사람이 악기를 사용하는 것과 유사한 기술인 음향, 색채, 에너지 조작에는 10만 가지가 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너희의 춤 앙상블은 의심할 여지 없이 물질적 생명존재들이 하늘 존재들의 조화와 personality 배열에 접근하려는 거칠고 괴상한 시도를 나타낸다. 나머지 다섯 가지 형태의 모론시아 멜로디는 물질 몸의 감각 작용이 인식하지 못한다.
화음, 일곱 단계의 멜로디를 결합하는 음악은, 영이 교통하는 하나의 보편적 규칙이다. 준물질 존재들은 소리의 화음을 배우는 체계 본부인 예루셈 학교에서 유란시아 필사자가 이해하는 것과 같은 음악에서 최고의 표현을 발휘한다. 다른 형태의 모론시아 멜로디와 하늘 화음에서 필사자들은 반응하지 못한다.
유란시아에서 음악에 대한 감상은 신체적이면서 영적이다; 너희 인간 음악가들은 음악적 취향을 초기 조상들의 야만적인 단조로움에서 높은 수준의 소리 감상으로 끌어 올리기 위해 큰 노력을 해왔다. 대다수의 유란시아 필사자들은 음악에 신체적인 근육으로 크게 반응하고 마음과 영으로는 약간 반응한다. 그러나 3만 5천 년 이상 음악 감상은 꾸준히 향상되어 왔다.
곡조의 당김음은 원시인의 단조로운 음악으로부터 후세 음악가들의 화음, 표현이 풍부한 화음과 의미 있는 멜로디로의 전환을 나타낸다. 이 초기 유형의 리듬은 화음을 위한 더 높은 지적 능력을 행사하지 않으면서 음악을 좋아하는 감각 반응을 자극하여, 보다 일반적으로 미성숙하거나 영적으로 나태한 개인들에게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유란시아에서 최고의 음악은 너희 음악가의 하늘 동료들이 듣는 화려한 선율이 휙 지나가는 메아리이며, 그들은 화성학의 음악 멜로디로서 모론시아 세력들의 화음 조각들만 남겨 놓았을 뿐이다. 영과 모론시아의 음악은 자주는 아니지만 모두 일곱 형태의 표현과 재생을 이용하며, 따라서 높은 구체들의 이러한 멜로디를 음악의 단순한 음표로서 적으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인간 mind는 엄청나게 장애를 겪는다. 그러한 노력은 큰 오케스트라의 선율을 겨우 한 악기로 재생하려고 애쓰는 것과 비슷할 것이다.
44:1.15 유란시아에서 너희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얼마큼 조합하고 있지만, 사타니아에 있는 많은 이웃 행성에 가까이 갈 정도로 진전되지는 않았다. 아담과 이브가 살아남기만 했더라면, 너희에게 실체적인 음악이 있었을 것이다; 그러나 그들의 본질들을 많이 차지했던 화음 재질은, 비음악 경향의 핏줄로 인하여 너무나 묽어졌고, 그래서 1천 필사자의 생애에서 겨우 한 번 화음의 배열을 크게 이해한다. 그러나 낙심하지 말라; 언젠가 유란시아에서 참 음악가가 나타날 수도 있고, 그러면 민족들이 전부 그의 멜로디의 화려한 선율에 넋이 빠질 것이다. 그러한 인간 하나는 한 나라 전체, 아니 문명화된 세계 전체의 진로도 영원히 바꿀 수 있다. “멜로디는 온 세상을 바꿀 힘을 가졌다”는 것은 글자 그대로 참말이다. 언제까지나, 음악은 사람과 천사와 영들의 우주적 언어로 남을 것이다. 화음은 하보나의 언어이다.
2. 하늘 재생자들
44:2.1 필사 인간은 하늘 재생자의 기능에 대한 빈약하고 왜곡된 개념 그 이상을 도저히 바랄 수 없지만, 나는 이 개념을 너희의 모든 물질적 언어와 제한된 상징을 통해 설명하려고 노력해야만 한다. 영-모론시아 세계에는 천 가지를 지닌 최고의 가치 한 가지가 있는데, 이것들은 유란시아에서 알려지지 않은 재생가치가 있는 것들로, 도저히 “인간 mind에서 생각해보지도 못한” 활동들의 범주에 속하는 체험들, 육체를 입은 생명 뒤에 살아남는 자를 위해서 하나님이 대기시키는 실체들이다.
늘 재생자에는 일곱 집단이 있는데, 다음 분류에 따라서 그들이 하는 일을 설명하려고 시도한다:
1. 가수들―과거의 특정한 화음을 반복하여 현재의 멜로디를 해석하는 화음가. 그러나 이 모든 것은 모론시아 수준에서 영향을 미친다.
2. 색채 작업자들―너희가 스케치하는 사람 또는 화가라고 부를까 싶은, 빛과 그림자를 다루는 예술가. 앞날의 모론시아의 즐거움을 위하여, 지나가는 장면과 일시적 사건들을 보존하는 예술가들.
3. 빛으로 그림을 만드는 자들 ― 실제의 준영(semispirit)-현상 보존품을 만드는 자들. 영화는 이것의 아주 서투른 예이다.
4. 역사물 연출가들―우주 기록과 역사에서 중대한 사건을 연극으로 재현하는 자들.
5. 예언 예술가들―역사의 의미를 미래에 투영하는 자들.
6. 삶의 이야기꾼들―삶의 체험의 의미와 중요성을 지속시키는 자들. 현재의 개인적 체험을 미래의 성취 가치로 투영한다.
7. 행정 연극자들―통치하는 철학과 행정 기법의 중요성을 그리는 자들, 통치권을 표현하는 하늘 극작가들.
44:2.10 하늘 재생자들은 아주 흔히, 효과적으로, 기억의 재현을 어떤 형태의 mind 휴식 및 personality 기분 전환과 통합하는 과제에 회상 지도자들과 공동으로 일한다. 모론시아 집회와 영 집회 앞에서 이 재생자들은 때때로 그러한 모임의 목적을 대표하는, 엄청나게 극적인 광경 속에 협조한다. 최근에 나는 1백만 명이 넘는 배우들이 1천개의 장면을 연속하여 연출하는 그런 엄청난 발표를 구경하였다.
더 높은 지식을 가진 교사들과 과도기 봉사자들은, 그들의 모론시아 교육 활동에서 자유롭고 효과 있게, 이 여러 무리의 재생자들을 이용한다. 그러나 그들의 모든 노력이 일시적인 예를 보여주는 것에만 전념하는 것은 아니다; 많은 부분이 영구한 성질을 가졌고, 모든 미래 시대의 유산으로 영원히 남을 것이다. 다능한 이 예술가들은, 그들이 집단으로 활동할 때, 한 시대를 재현할 수 있고, 봉사하는 천사들과 손잡고 시간 세계의 필사 예언자들에게 영 세계의 영원한 가치를 실제로 묘사할 수 있다.
3. 신성한 건축가들
44:3.1 “하나님이 건축하고 만드신” 도시들이 있다. 우리는 영적인 면에서 너희 필사자들이 친숙하면서도 더 이상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을 가지고 있다. 우리는 집이 있고, 영적 위로와 모론시아 필수품을 가지고 있다. 인간이 즐길 수 있는 온갖 물질적 만족 대신에, 우리의 존재를 풍요롭게 하고 확대하는 데 쓰이는 수천 가지 영적인 실체를 가지고 있다. 신성한 건축가들은 다음 일곱 그룹에서 활동한다:
1. 집 설계사와 건축가들―개인 및 근무 집단에 배정된 거처들을 짓고 개축하는 자들. 이 모론시아 주거와 영 주거는 실재한다. 이 집들은 너희의 단거리 시력으로 보이지 않겠지만, 우리에게는 아주 실제적이고 아름답다. 어느 정도까지, 모든 영 존재는 그들의 모론시아 또는 영 거처를 계획하고 만드는 어떤 세부를 건설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이 집들은 거기에 거주할 모론시아 생명존재들이나 영 생명존재들의 필요에 따라서 설치되고 장식된다. 이러한 모든 건축물에는 개인의 표현을 위한 다양성과 충분한 기회가 풍부하다.
2. 직업 건축가들―영 및 모론시아 영역에서 정규적이고 일상적인 노동자들의 거처를 설계하고 조립하는 일을 하는 자들. 이 건축가들은 유란시아의 작업장 및 기타 산업 공장을 짓는 자들과 견줄 수 있다. 과도기 세계들에는 서로 봉사하고 특화된 노동으로 분업하는, 필요한 경제를 가지고 있다. 우리 모두가 온갖 일을 하지는 않는다; 모론시아 존재와 진화하는 영들 사이에는 기능이 다양하며, 이 직업 건축가들은 더 나은 작업장을 만들 뿐만 아니라, 노동자의 직업 향상에도 기여한다.
3. 놀이 건축가들―휴식의 계절 동안에, 필사자들이 레크리에이션이라고 부르는, 어떤 의미에서는, 놀이에 거대한 건축물들이 이용된다. 진화 행성으로부터 상승하여 옮겨진 존재들의 훈련이 행해지는 과도기 구체, 모론시아 세계에서 유머 작가들인, reversion director들을 위하여 적당한 무대 시설이 제공된다. 심지어 더 높은 영들도 그들의 영적인 재충전의 기간 동안 어떤 형태로든 지난날을 돌이켜보는 어떤 형태의 유머에 빠진다.
4. 성전 건축가들―영을 위한 성전과 모론시아로 된 성전을 짓는 노련한 건설자. 필사자가 올라가면서 보는 여러 세계에는 모두 예배하는 성전이 있고, 이러한 건물은 모론시아 영역과 영 구체들에서 가장 아름다운 창조물이다.
5. 교육 건축가들―모론시아 훈련과 상급의 영적 배움의 본부를 짓는 자들. 언제나 더 많은 지식을 얻고, 보편적 문화 지식뿐 아니라 한 개인의 현재와 미래에 할 일에 관하여 추가 정보를 얻도록 길이 열려 있으며, 이러한 정보는 상승하는 필사자를 모론시아 세계와 영 세계에서 더욱 총명하고 유능한 시민으로 만들도록 고안되어 있다.
6. 모론시아 계획자들―모든 영역의 모든 personality들이 어느 한 구체에서, 어느 때라도 그 상태로, 조율하면서 어울리도록 건설하는 자들. 이 계획자들은 진보하는 모론시아 생활의 조율을 강화하기 위하여, 모론시아 동력 감독들과 공동으로 일한다.
7. 공공 건축가들―예배 장소가 아닌 지정된 집회 장소를 계획하고 건축하는 예술가들. 공공 집회가 있는 장소들은 크고 웅장하다.
44:3.9 이러한 구조물들이나 그 장식도 물질적 필사자의 감각에는 정확히 실제가 아닐지라도, 이런 건물은 우리에게 매우 실제이다. 너희가 육체를 입고 거기에 있을 수 있다면 너희는 이 성전들을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런데도 이 초물질 건물은 다 실제로 거기에 있으며, 우리는 그것들을 분명하게 알아보고, 또 그렇게 그것들을 충분히 즐긴다.
4. 생각 기록자들
44:4.1 이 예술가들은 영역의 우수한 생각을 보존하고 재현하는데 헌신하며, 그들은 다음 일곱 집단에서 활동한다:
1. 생각 보존자들. 이들은 고차원적 생각을 보존하는 데 헌신하는 예술가들이다. 모론시아 세계에서 그들은 지적 활동의 보배들을 진정으로 소중히 여긴다. 유란시아로 처음 오기 전에, 나는 이 행성의 어떤 위대한 mind들의 개념을 기록으로 보고 방송으로 들었다. 생각 기록자들은 그러한 고귀한 사상을 유버르사 언어로 간직한다.
각 초우주는 자체의 언어, 거기 있는 personality들이 쓰는 언어가 있으며, 그 여러 구역에 걸쳐 통용된다. 우리 초우주에서 이 언어는 유버르사어로 알려져 있다. 각 지역 우주도 그 자체의 언어가 있다. 네바돈의 높은 서열들은 모두 두 가지 언어를 사용하며, 네바돈 언어와 유버르사어를 쓴다. 다른 지역 우주에서 온 두 개인이 만날 때, 그들은 유버르사어로 소통한다; 그러나 그중에 하나가 다른 초우주에서 왔으면, 그들은 통역자에 의존해야 한다. 중앙 우주에는 언어가 거의 필요 없다; 완전하고 거의 완전한 이해가 존재한다; 그곳에서는 단지 하나님들(Gods)만이 완전히 이해되지 않는다. 우리는 파라다이스의 우연한 만남에서 1천 년 동안 필사자의 언어로 소통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상호 이해를 보여준다는 것을 배웠다. 심지어 샐빙톤에서도 우리는 “우리가 알고 있는 대로 안다”
생각을 모론시아 구체와 영 구체들의 언어로 옮기는 능력은 필사자의 이해력을 넘어서는 것이다. 우리가 생각을 영구한 기록으로 줄이는 속도는 기록 전문가들에 의해서 매우 빨리, 유란시아 시간 1분 안에 50만 단어 이상의 생각 기호들이 등록될 수 있다. 이 우주 언어는 진화세계의 언어들 보다 훨씬 더 풍부하다. 유버르사의 개념 상징은 10억 개 이상의 문자를 수용하지만, 기본적인 알파벳은 단 70개만 포함한다. 네바돈의 언어는 기본적인 기호, 또는 알파벳이, 48개 정도로, 정말 그렇게 정교하지 않다.
2. 개념 기록자들. 이 둘째 그룹의 기록자들은 개념의 그림, 곧 아이디어 형태의 보존과 관련이 있다. 이것은 물질 영역에서 알려지지 않은, 영구한 기록 형태이며, 이 방법으로 너희는 100년 동안 기록된 언어를 정독해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지식을 한 시간 안에 얻을 수 있다.
3. 표의 문자 기록자들. 우리는 너희의 글말과 입말, 이 두 가지에 해당하는 것이 있지만, 생각을 보존할 때 우리는 보통, 개념을 그림으로 만들기와 표의 기술을 이용한다. 표의 문자를 보존하는 자는 개념 기록자의 작업을 1천 배나 향상할 수 있다.
4. 연설 추진자들. 이 집단의 기록자들은 연설로 재생하기 위하여 생각을 보존하는 작업에 몰두한다. 그러나 네바돈 언어로 30분 정도의 연설로, 한 유란시아 필사자 일생의 주제를 다룰 수 있다. 너희가 이러한 과정들을 이해하도록 하는 유일한 희망은 잠시 멈추어 너희의 혼란스럽고 뒤죽박죽인 꿈 생애의 기법―어떻게 하면 몇 초 안에 너희가 이런 밤의 환상에서 수년간의 체험을 넘나들 수 있는지를 숙고해보는 것이다.
영 세계의 연설은 유란시아의 서툴고 더듬거리는 연설만 들어왔던 너희가 기다리는 흔치 않는 대접들 중에 하나이다. 샐빙톤과 에덴시아의 연설에는, 말로 표현할 수 없이 영감을 불러일으키는, 듣기 좋은 화음과 좋은 소리의 표현이 있다. 이 불타는 개념들은 영광스러운 왕관에 박힌 아름다운 보석과 같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설명할 수 없다! 다른 세계에 있는 이 실체들이 얼마나 넓고 깊은지 인간 mind에 전달할 수 없다!
5. 방송 지도자들. 파라다이스, 초우주, 지역 우주의 방송은 이 생각 보존자 집단의 일반 감독을 받는다. 그들은 방송 물질을 조정할 뿐 아니라 검열하고 편집하는 자로서 일하며, 파라다이스의 모든 방송을 초우주에 맞추고, 옛적부터 늘 계신 이들의 방송을 지역 우주의 개별 언어로 맞춰 번역한다.
44:4.10 지역 우주의 방송도 또한 체계 및 개별 행성들이 수신하도록 수정되어야 한다. 이 우주 보고서의 전송은 면밀한 감독을 받으며, 주어진 회로 안에 있는 모든 세계에서 모든 보고서의 적절한 수신을 보장하려고 언제나 역(逆) 등록이 된다. 이 방송 지도자들은 온갖 목적의 정보 통신을 위하여 공간의 전류를 이용하는 데 기술적으로 숙련되어 있다.
6. 리듬 기록자들. 유란시아인은 의심할 바 없이, 이 예술가들을 시인이라 부를 것이다. 하지만 그들이 하는 일은, 너희의 시 작품과 아주 다르며, 그것을 거의 무한히 초월한다. 리듬은 모론시아 존재와 영 존재들에게 피곤을 덜어 주며, 그래서 리듬 형태로 수많은 기능을 수행함으로 즐거움을 높일 뿐 아니라 효율성을 높이려고 흔히 노력을 기울인다. 나는 에덴시아 집회의 시(詩) 방송을 얼마큼 너희가 듣고서, 별자리 천재들이 만든 색깔과 음조의 그윽함을 즐길 특권을 갖게 되기를 희망할 뿐인데, 그들은 이 아름다운 형태로 자아를 표현하고 사회를 조화시키는 대가들이다.
7. 모론시아 기록자들. 다양한 그룹들의 모론시아 사무와 영 기록을 총합한 그림을 보존하는 일에 배치된, 중요한 이 생각 기록자 무리들의 역할을 물질 지성에게 어찌 묘사할지 몰라서 나는 안타깝다. 어설프게 설명하자면, 그들은 과도기 세계들의 사진사 집단이다. 그들은 앞날을 위하여 이 진보하는 시대의 중대한 장면과 관계를 저장하며, 모론시아 기록실의 보관소에 간직한다.
5. 에너지 조종자들
44:5.1 이 흥미롭고 효과적인 예술가들은 모든 종류의 물리적, 지성적, 영적 에너지에 관심을 가진다:
1. 물리 에너지 조종자들. 물리 에너지 조종자는 동력 지휘자들과 함께 오랫동안 근무하며, 많은 단계의 물리 에너지를 조작하고 제어하는 전문가이다. 그들은 초우주의 3가지 기본 전류와 30가지 종속 에너지를 분리하는 데 정통하다. 이 존재들은 과도기 세계의 모론시아 동력 감독들에게 측량할 수 없이 귀중한 도움을 준다. 그들은 파라다이스의 우주 계획을 꾸준히 연구한다. .
2. Mind-에너지 조종자들. 이들은 모론시아 종류와 기타 종류의 지성(intelligent) 존재들 사이에서 서로 통신하는 일에 전문가이다. 필사자들 사이에서 이 형태의 소통은 유란시아에서 실질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이들은 상승하는 모론시아 존재들의 상호 소통 능력을 권장하는 전문가이며, 그들이 하는 일은 물질 mind에게 묘사하는 나의 능력을 훨씬 뛰어넘는, 지적 연락을 가지는 수많은 독특한 모험을 포함한다. 이 예술가들은 무한한 영의 mind 회로를 연구하는 명석한 학생들이다.
3. 영 에너지 조종자들. 영 에너지를 조종하는 자들은 흥미를 자아내는 집단이다. 영 에너지는, 물리적 에너지와 마찬가지로, 확정된 법칙에 따라서 작용한다. 다시 말해서, 영 force는, 이를 연구했을 때 믿을 만한 추론을 낳고, 물리 에너지처럼 정밀하게 다룰 수 있다. 물질 영역에서 지배하는 것처럼, 영 세계에 똑같이 확실하고 믿을 만한 법칙이 있다. 여러 우주에 두루, 모론시아 서열과 기타 서열의 하늘 존재들에게 적용되는 법칙, 영 에너지를 다스리는, 영원한 아들의 근본 법칙을 연구하는 이 학자들은 지난 몇백만 년 동안에 영 에너지를 흡수하는 많은 개량된 기법을 이용해 왔다.
4. 복합 조종자들. 이들은 잘 훈련받은 모험심 있는 존재들의 집단이며 물리적, 정신적, 영적 에너지로서, 우주들에 두루 나타나는 최초의 3단계의 신성한 에너지를 기능적으로 결합하는 데 헌신한다. 이들은 실제로, 최상위 하나님이 우주에 계심을 발견하려고 애쓰는 예리한 personality들인데, 이 신 personality 안에서 대우주의 모든 신성이 체험으로 통일되어야 하기 때문이다. 어느 정도까지, 이 예술가들은 최근에 얼마큼 성공을 거두었다.
5. 수송 고문들. 수송 세라핌들에게 기술 고문인 이 집단은 노선을 찾는 과제에서 별 학자들과 공동으로 일하는데, 그리고 그밖의 공간 세계에서 수송 담당 우두머리들을 돕는 데 대단히 숙달되어 있다. 그들은 구체들의 교통을 감독하는 자이며, 사람이 사는 어느 세계에나 있다. 유란시아는 70명으로 이루어진 수송 고문단이 봉사하고 있다.
6. 통신 전문가들. 유란시아는, 마찬가지로, 행성 간 통신과 우주 간 통신을 맡는 기술자 12명이 봉사한다. 오랜 경험을 가진 이 존재들은 그 영역의 통신에 적용되는 송신 및 간섭 법칙에 관한 지식을 훤히 알고 있다. 이 집단은 인력 메신저들과 단독 메신저들의 것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공간 소식들과 관련된다. 유란시아에서 그들이 하는 일의 상당 부분은 천사장 회로에서 성취해야 한다.
7. 휴식 선생들. 신성한 휴식은 영 에너지를 흡수하는 기술과 관련된다. 모론시아 에너지와 영 에너지는 물리적 에너지처럼 확실히 보충되어야 하지만, 같은 이유로 보충되는 것은 아니다. 할 수 없이, 너희를 깨우쳐 주려는 시도로 나는 서툰 예를 써야 한다. 그런데도, 영 세계 출신인 우리는 정기적으로 우리의 정상 활동을 멈추고 적당한 약속 장소로 가야 하며, 거기서 우리는 신성한 휴식에 들어가서 이처럼 우리의 소모되는 에너지를 회복한다.
44:5.9 너희가 모론시아 존재가 되고 영 사무의 기법을 비로소 체험하고 나서 저택 세계에 이르렀을 때, 너희는 이 문제에서 첫 가르침을 받을 것이다. 너희는 공간 순례자가 이전의 여러 궤도를 거치고 난 후에, 그들은 길고 새로운 활력을 주는 파라다이스 휴식에 들어가도록 인도되어야 하는, 하보나의 가장 안쪽 궤도를 알고 있다. 이것은 시간 세계의 생애로부터 영원의 봉사까지 이동하는 데 기술적 요구 조건일 뿐 아니라 또한 필수품이며, 상승하는 체험의 마지막 걸음에 따르는 에너지 소모를 다시 채우기 위해서, 그리고 다음 단계의 끝없는 생애를 위하여, 여분의 영적 힘을 저장하는 데 필요한 휴식의 형태이다.
이 에너지 조종자들은 또한 목록을 작성하기에 너무 많은 몇백 가지 다른 방법으로 활동하는데, 예를 들면, 가장 효율적 에너지 흡수 방식에 관하여, 그리고 적극적 케루빔과 소극적 사노빔 사이에 분산되는 세력들의 가장 유리한 균형을 잡는 것에 대하여, 세라핌, 케루빔, 사노빔과 상담한다. 다른 여러 방법으로, 이 전문가들은 신성한 휴식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모론시아 생명 존재와 영 생명 존재들에게 도움을 주며, 이 휴식은 공간의 기본 에너지를 효과 있게 이용하는 데 아주 필요하다.
6. 설계자와 장식자들
44:6.1 이 독특한 예술가들의 절묘한 작업을 어떻게 묘사할지 내가 그 방법을 알았으면 하고 얼마나 바라는지! 내 입장에서 영으로 장식하는 일을 설명하려는 모든 시도에서, 딱하지만 너희의 물질적인 mind들이 생각할 수 있는 것은 단지, 너희의 물질 mind 세계에서 이런 일들을 하기 위해 너희의 가치 있는 노력을 상기시킬 뿐이다.
이 집단은 1,000여 개의 활동 부문을 포함하지만, 다음 7개 주요 부분으로 분류된다.
1. 색 기술자들. 이들은 영을 반영하는 1만 가지 색으로 조화로운 아름다움의 정교한 메시지를 울려 퍼지도록 만드는 자들이다. 색을 인식하는 것 외에 인간의 체험에서 이 활동과 비교될까 싶은 것이 하나도 없다.
2. 소리 설계자들. 너희가 소리라고 부르는 것을 설계하는 이들에 의해 다양한 신분의 영의 파장과 모론시아의 이해를 묘사한다. 이러한 충동은 실제로 하늘 무리들의 꾸밈없고 영화로운 영과 혼을 훌륭하게 반영한다.
3. 감정 설계자들. 느낌을 높이고 보존하는 이 설계자는 시간 세계에서 온 사람들의 연구와 교화를 위하여, 모론시아 진보자와 진보하는 영들의 영감과 미화를 위하여, 모론시아 정서와 신성한 감정을 보존하는 존재들이다.
4. 향기 예술가들. 더할 나위 없는 영 활동을, 육체로 화학적 냄새를 맡는 것과 이렇게 비교하자니 정말로 유감이다. 그러나 유란시아 필사자는 이 봉사를 어떤 다른 이름으로 도저히 인식할 수 없다. 이 예술가들은 진보하는 빛의 자녀들의 교화와 기쁨을 위하여 다채로운 교향곡을 만든다. 너희에게는 이 유형의 영적 웅장함을 멀리서라도 견줄 수 있는 것이 하나도 없다.
5. 존재 장식가들. 이 예술가들은 자기를 장식하거나 예술이나 생명존재를 미화시키는 기술에 몰두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 다양한 존재들의 복합 앙상블에서 다른 모론시아 서열과 영 서열에게 배정된 위치의 가치를 통하여 관계의 중요성을 연극으로 만들어, 개별 모론시아 생명 존재와 영 생명 존재들한테서 광대하고 즐거운 반응을 일으키는 데 전념한다. 너희가 살아 있는 선율ㆍ향기ㆍ광경을 조율하는 것처럼, 이 예술가들은 초물질 존재들을 재배열하며, 그런 다음 그들을 혼합하여 영광스러운 축가로 만든다.
6. 미각 디자이너들. 이 예술가들에 대하여 어떻게 너희에게 일러줄 수 있을지! 나는 그들이 모론시아 맛의 개선자라고 희미하게 제안하며, 또한 진화하는 영 감각의 예리함을 통해 아름다움에 대한 감상력을 높이려고 노력한다.
7. 모론시아 합성자들. 이들은 숙련된 공예가이며, 다른 모든 이들이 각각 공헌했을 때, 그런 다음 모론시아 앙상블까지 절정에 이르는 끝손질을 하며, 이처럼 영 존재와 그들의 모론시아 동료들에게 오래가는 영감을, 신성하게 아름다움을 묘사하는 영적 감동을 성취한다. 그러나 너희가 모론시아 세계와 영 세계의 예술적 영광과 미학적 아름다움을 이해할 수 있기 전에, 너희는 동물의 몸을 벗어날 때까지 기다려야 한다.
7. 하모니 작업자들
44:7.1 너희가 추측할 수 있을 수도 있겠지만, 이러한 예술가들은 음악, 그림 또는 이와 유사한 것에 관심이 없다. 그들은 영 세계에 존재하지만 필사자가 인식하지 못하는, 특화된 세력들과 에너지를 조작하고 조직하는 데 전념한다. 내가 비교할 수 있는 최소한의 근거가 있다면, 나는 영의 성취라는 독특한 분야를 묘사하려 노력하겠지만, 단념한다. 이 분야의 하늘 예술을 필사 mind들에게 전달할 희망이 전혀 없다. 그런데도 여전히 설명할 수 없는 것을 넌지시 나타내 보려 한다:
아름다움, 리듬, 하모니는 지적으로 연관되어 있고 영적으로 비슷하다. 진리, 사실, 관계는 지적으로 분리할 수 없고, 이것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철학적 개념과 연관되어 있다. 선, 의(義), 공정은 철학적으로 서로 연관되어 있으며, 살아 있는 진리와 신성한 아름다움은 영적으로 결합되어 있다.
참된 철학의 우주적 개념, 하늘 예술의 묘사, 또는 신성한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의식을 묘사하려는 필사자의 시도는, 만약 그렇게 시도하는 생명존재의 진보가 통일되지 않았다면, 결코 진정으로 만족스러울 수 없다. 진화하는 생명존재의 내적인 신성한 충동에 대한 이러한 표현들은 지적으로 진실하고, 정서적으로 아름답고, 영적으로 선한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진리의 실체, 아름다움의 의미, 선한 가치가 있는 것들이 예술가, 과학자, 또는 철학자의 인생 체험에서 통일되지 않는 한, 진정한 혼의 표현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러한 신성한 자질은 하나님 안에서 완전하고 절대적으로 통일되어 있다. 그리고 모든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나 천사는 하나님처럼 되는 결코 끝없는 기법―진화하는 체험 속에서 영원한 진리, 우주적 아름다움, 신성한 선의 혼합된 체험―에 의해 항상 진보하는 수준의 통일된 자아를 실현하는, 무한한 자아 표현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8. 필사자의 소망과 모론시아 성취들
4:8.1 비록 하늘 예술가들이 유란시아와 같은 물질적 행성에서 직접 일하지 않지만, 때때로 필사 민족들 가운데 자연스럽게 재능을 받은 개인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체계의 본부에서 온다. 이처럼 배치되었을 때, 이 예술가들은 행성의 진보 천사들의 감독하에서 일시적으로 일을 한다. 물려받은 자질을 소유하고, 또한 특별한 이전의 체험을 가진 조절자를 소유하는 필사 예술가들을 도우려고 애쓰면서, 천사 무리들은 이 예술가들과 협동한다.
인간의 특별한 능력은 세 가지 가능한 근원이 있다: 깔려있는 곳, 즉 자연적이거나 물려받은 적성이 항상 존재한다. 특별한 능력은 결코 하나님(Gods)이 맘대로 주는 선물이 아니다. 뛰어난 재능에는 모두 반드시 조상의 기초가 있다. 이 자연 능력에 보태서, 또는 차라리 이를 보조하여, 생각 조절자의 이끄심이 제공될 수도 있다. 그러한 개인 안에 깃드는 조절자는 다른 세계에서, 다른 필사 인간 안에서, 그러한 직업을 따라서 실제로 진정한 체험을 가졌을 수 있다. 인간의 mind에 깃드는 조절자가 다 특별히 재능이 있는 경우에, 이 재능을 조화시키는 자로서 행동하려고, 그리고 늘 완전해지는 이상을 추구하며, 그 영역의 교화를 위하여 그들의 묘사를 향상하려고 애쓰도록 이 필사자들을 돕고 영감을 주기 위해서, 영 예술가들이 파견될 수도 있다.
영 예술가의 등급에는 카스트가 없다. 너희의 기원이 아무리 낮더라도, 너희가 표현하는 능력과 재능이 있으면, 모론시아 체험과 영적 성취의 등급에서 위로 올라감에 따라, 너희는 적절히 인정받고 마땅히 평가를 받을 것이다. 모론시아 생애는 완전히 보상하지 않으며 완전히 제거되지 않는 인간의 유전이나 빼앗긴 필사자의 환경에 대한 결핍은 있을 수 없다. 그리고 예술적 성취, 그리고 표현이 풍부한 자아실현으로 얻는 그러한 만족은 모두, 점진적으로 진급하면서 너희 자신의 개인적인 노력에 따라 영향을 받을 것이다. 마침내, 진화적으로 평범한 자의 포부가 이루어질지 모른다. 하나님(Gods)은 시간 세계의 자녀들에게 임의로 재능과 능력을 주지 않지만, 그들의 모든 고귀한 소망을 만족시키고, 훌륭한 자아 표현을 하고 싶은, 인간의 모든 갈망을 채우도록 마련해 준다.
그러나 모든 인간은 다음을 기억해야 한다: 육체를 입은 필사자가 애를 태우며 탁월해 지고 싶은 많은 야망들은, 모론시아 생애와 영 생애를 사는 동안 바로 이 필사자에게 계속 남아 있지 않을 것이다. 상승하는 모론시아인들은 그들이 예전에 가졌던 순전히 이기적 갈망과 자기중심적 야망에 대해 사회화하는 법을 배운다. 그런데도 땅에서 주위 환경이 끈질기게 너희에게 허락하지 않은, 너희가 아주 열심히 하고 싶어했던 것을, 만약에 너희가 아직도 바란다면, 모론시아 생애에서 참된 모타(mota)의 통찰력을 얻은 뒤에, 오래 간직했던 소망을 충분히 채울 모든 기회가 너희에게 아주 확실히 허락될 것이다.
상승하는 필사자는 영의 생애를 개시하려고 지역 우주를 떠나기 전에, 그들의 필사 수준이나 모론시아 수준으로 존재했을 때의 특징을 나타냈던 모든 지적ㆍ예술적ㆍ사회적 소망이나 참된 포부에 관하여 만족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자아를 표현하고 자아를 실현하는 만족을 평등하게 성취한 것이지, 동일한 체험적 지위에 이르는 것도 아니요, 솜씨ㆍ기술ㆍ표현으로 보아 개성의 특징을 완전히 말소하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너희가 하보나 생애의 마지막 궤도를 마칠 때까지, 개인의 체험적 달성에서 생기는 새로운 영적 차이는 이렇게 평준화되고 같아지지 않을 것이다. 그때 파라다이스 거주자들은 개인적 체험의 absonite(초한) 차이에 적응할 필요성과 마주치게 되며, 그 차이는 사람의 궁극 지위―필사 최후자들이 제7 단계의 영이 되는 운명―을 오직 집단으로 성취함으로 인해 평준화될 수 있다.
4:8.6 그리고 이것은 파라다이스 창조자들의 신성한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묘사함으로 건축 구체들을 영화롭게 만들기 위하여 대단히 수고하는 일꾼들의 범세계적 단체인, 하늘 예술가들 이야기이다.
[네바돈의 한 천사장이 작성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