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핑은 당초 머리 속에서 그려왔던대로 혼자 설치하는 방법을 실행해보려고 했었지만..
아내가 도착즈음 몸상태가 무척 좋지않아 어쩔 수 없이라도 혼자 설치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다다랐습니다.
같이 동행한 아들에게 사진을 찍어달라고 부탁 했는데..완벽하진 않네요..아직 어린이라..^^
때문에..다소 부족한 내용은 양해바랍니다..추후 보완할 수 있도록 할께요..
보통 타프는 폴대를 자립시키고 천막을 자립폴대에 걸어주는 것으로 무난하게 혼자 설치할 수가 있습니다.
근데..멀타는..타프이기도 하지만..분명 벽체부분을 상당부분 가지고 있기에..자립폴대에 걸어줄 때의 부담하중이 상당하여 폴대가 쓰러지기 일쑤였습니다..그래서 누구든 폴대를 잡아주어야 편하게 칠 수가 있었죠..단순이 잡아만 주면 되는 거지만 말입니다..^^
그래서..저는 순서를 바꿔보았습니다..
폴대를 세우고 텐트를 걸고 팩을 박는 일반적인 순서를..
한쪽 장변(A형 텐트시 장변부분)을 먼저 팩을 박아 고정하고..폴대를 세우고 텐트를 건 후에 남은 장변쪽을 팩고정하는거죠..
먼저 7.5m×6.5m 정도의 공간을 확보합니다..팩을 박는 부분까지 포함된 면적입니다.
다음에 기준이 되는 한쪽 장변의 끝단을 탄탄하게 땡겨서 아래 사진과 같이 양쪽에 팩을 박습니다..
양끝단의 한쪽을 기준으로 삼아 바깥으로 한걸음(50cm 보폭기준) 다시 90도 꺽어 4보를 디뎌 메인폴대의 팩을 박습니다.
(아래 사진의노란색 그림참조)
팩을 박은 상태에서 단변방향으로 8보를 걸어 나머지 메인폴대의 팩을 박고 폴대를 자립시킵니다.
양끝단의 나머지 한쪽을 기준으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메인폴대의 팩을 박고 폴대를 자립시킵니다.
양쪽 주출입구의 한쪽 지퍼를 올려서 자립시킨 메인폴대를 끼워 넣습니다..그렇게 되면 처음 팩다운 한 곳과 메인타프 고정팩등이 삼각지점이 되어 메인폴대의 쓰러짐없이 나름 육중한 텐트하중을 버텨줍니다.
주출입구 한쪽 지퍼를 미리 올려놓으면 자립되어 있는 메인폴대를 그 상태에서 가볍게 끼울 수 있으며 메인폴대가 텐트하단의 흙받이 부분을 찝는 상황도 방지하기 쉽습니다..그리고 나머지 반대편의 장변부분 팩다운을 완료합니다.
이후의 주출입구 부분 팩다운은 가볍게 지퍼를 내리면 실행하는데 무리가 없습니다.지퍼를 내린후 주출입구 각 모서리를 팽팽하게 잡아주어 팩다운을 합니다.
A형 텐트가 완성되면 한쪽 장변의 팩다운 부위를 들어올려 보조폴대를 세웁니다.
보조폴대 스트링은 확장발코니 설치를 감안하여 대충 잡아주면 됩니다.
이너텐트는 아무때고 설치해도 무방하지만..가급적 확장형 설치전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편의상 확장형 발코니 설치 전..모든 스트링을 최대한 당겨주기 전 상태에서가 좋다고 여겨지네요..아무래도 메인폴대에 현수비너를 걸어주기 위해서는 메인폴대를 다시한번 느슨하게 해줘야 하기 때문이죠..
현수까지 걸어주게되면..확장형 발코니를 보조폴대에 끼워넣습니다..보조폴대부위 외 기존 텐트와 조인되는 부분은 확장형 발코니 부위가 맨 아래에 위치해야 찍찍이 부위 접합에 무리가 없습니다.(맨 아래에 위치하는 팁은 나중에 올릴께요..사진이 없어서..)
메인폴대 및 보조폴대..그리고 스트링등을 팽팽하게 당겨주어 고정시키면 혼자설치가 마무리됩니다..
저는 주로 주출입구의 한쪽 지퍼를 올려 스트링을 걸어 당겨서 출구로 사용합니다..
환기도 되고, 주출입구 모양새도 깔끔하고..
바람을 일차적으로 차단까지 해주고..키가 큰 저도 몸을 굽히지 않고 출입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환기나 출구..그리고 타프 기능을 위한 벽체의 변형 및 활용은..사용하는 사람의 창의와 부지런함만 있다면 변화무쌍합니다..^^
조금 부족한 부분들은 추후 보완하도록 할께요..
오링걸기와 벽체의 변형..그리고 편의적인 여러가지 팁들..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더 좋은 의견으로 보완해주시리라 믿습니다..
혼자하는 솔캠이나 함께하는 떼캠이라면..사진도 제대로 찍고 여러가지 시도도 해보겠지만..
맘은 있어도..항상 가족과 함께하는 캠핑이라..
맘처럼 제대로 해보는데는..항상 아쉬움을 가지게 되네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첫댓글 몇번이고 계속 읽고 또 보고 있습니다. 부족한 글이 아니라 제품에 대해 연구하고 항상 생각하시는 모습을 상상하면 무척 고맙고 감사함을 마음깊이 느낍니다. 앞으로 또 올라 오실 글에 대해 기대가 큽니다. ^^
캠핑을 가시는게 아니라,, 거의 연구를 하시는듯... ^^,, 캠핑하는 모습도 올려주세요~~
너무나 휼룡하고 좋은 자료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드님 한데도 감사^^ (사진 찍어 줘서...ㅎㅎ), 초보자인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몇번 더 해보고..시간되면 깔끔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
어느새 댓글이 많이 달렸네요.^^ 스크린샘플이 내일 도착해야 캠핑장에 가서 사진을 찍는데... 여하튼 내일 오전에 확인 다시해야겠습니다. ^^ 내일 확인 되면 저도 사용후기 올려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