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쥐돌이네 입니다.
제가 다람쥐를 키운지 어느덧 9개월이 되었네요..
참 짧다고도 못하고 길다고도 못하는 시간인것 같아요..
그동안 두마리의 다람쥐를 하늘로 보내고.. 다쥐만 키우다 라미를 데려온지 1개월이 지났네요..
그동안 다람쥐들에게 이것저것 참 많이 먹인것 같아요.. 지금까지 먹여본것 입니다^^
제 생각에 먹여도 되나 조심해야 할것들이 몇가지 있는것 같아서 이렇게 제 생각을 적습니다.
1. 주식
=> 호두 : 잘먹습니다. 향도 잘나고요..
하지만, 동그란걸 그냥 넣어주면 먹지 않습니다. 호두는 겉으로 향이 나지 않기때문에 한쪽을 깨서 호두향이 나도록해주면 이로 호두를 갈아서 빼먹는데요.. 처음에는 빼먹기 힘드니까요..구멍을 좀 크게 만들어놓으시면 되구요... 호두 하나 까면 한 3-4일정도 여유를 두는게 좋겠죠.. 매일 주면 지겨워서 먹지 않으니까요..
=> 땅콩 : 그냥 볶은것 않볶은것 껍질 깐것 않깐것 다 잘 먹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이 주면 살이 찌구요.. 땅콩은 냄새를 오래 맡으면 생선 비릿내 비슷한 냄새가 나거든요 그러면 땅콩을 않먹으려 할테니까요.. 주기적으로 몇개씩만 주는것도 괜찮습니다.
=> 해바라기씨, 보리쌀, 호박씨, 피스나치오 : 이건 주식으로 제격입니다.. 전 매일 주고 있구요.. 살도 별로 않쪄요^^
=> 도토리 : 도토리는 주로 시장에서 팔지않죠.. 이럴땐 가을쯤 도토리 떨어질때쯤 산에서 주워와서 주면 좋은데요 참 잘 먹구요.. 살도 별로 않찌거든요.. 그런데 산에서 가지고 온것이라 도토리 안에서 벌래가 생깁니다.. 그러니 한철음식으로 줄때 바로 주고.. 벌래생기고 속이 썩은것은 다람쥐가 들어보고 휙던져 버리니(먹을게 아니라는듯) 구분하기 쉬울것입니다.. 벌래는 스스로 빠져나와 기어다니니 주의해서 보관해야 겠지요..
=> 말린밤, 알밤 : 이갈이용과 주식용으로 참 좋습니다.. 알밤은 스스로 잘까먹구요.. 말린밤은 딱딱해서 이갈이용으로 좋은데요 이것도 매일은 않먹으려 들테구요..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주면 좋아 합니다.
=> 이갈이용사료, 토끼사료 : 이건 잘 먹으려 들지 않을거에요.. 그냥 사지 마세요.. 먹지 않고 버리기 일수라서요.. 저도 처음에 이거 사고 일주일후에 모두 버렸답니다...
2. 간식
=> 소세지 : 주로 어릴때 좋아 합니다. 크면 조금은 먹는데요 잘 않먹더라구요..(일반소세지)
=> 치즈 : 이것도 향이 나고 맛은 있지만.. 좀 텁텁한 면이 있어서 많이는 먹지 않습니다.. 그래도 칼슘이 많이들어 있으니 일주일에 한번이나 이주일에 한번주는것도 좋습니다.. 딱딱하게 말려주어도 되구요...
=> 영양젤 : 잘 먹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않먹으려 들거에요^^
=> 뻥튀기, 새우깡, 오곡쿠키 : 이건 주로 살이 찌지요.. 뻥튀기는 처음에는 먹는데 잘 먹지 않구요.. 새우깡도 마찬가지 이구요.. 오곡쿠키는 곡물맛이 나서 그런지 참 잘 먹습니다.
먹이지 말아야할 간식 => 사탕과 초콜릿 : 사탕은 달달하잔아요.. 어쩌다 화장대 위에 있는것 먹었는데.. 그거 뺏어내느라 고생했습니다.. 초콜릿은 내가 아닌 아버지가 모르고 줬는데.. 먹더니 하루종일 해롱해롱^^;; 죽지는 않으나 주지 마세요!!
3. 음료는 주로 약을 먹이기 위해 찾아서 먹인것입니다.
=> 두유 : 먹기는 하는데요... 너무 많이는 주지 마시구요.. 한달에 한번 입가심정도.. 또 우유속에는 칼슘이 많으니까요... 하지만 설사를 걱정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정 걱정되시면 먹이지 마세요^^;;
=> 요쿠르트 : 전 다쥐의 약때문에 먹이는데요.. 약과 함께 먹여도 괜찮구요.. 소형주사기로 하나에서 하나반정도 주어도 괜찮더라구요.. 하지만 너무 많이 주면 설사 위험이 있으니 주의 하세요.. 하루에 한번정도나 이삼일에 한번정도면 괜찮을것 같은데요.. 이것도 설사가 걱정되시면 주지마세요^^ 혹시나 조금 먹여보시구요.. 설사 하는지 않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매일 양을 일정하게 주세요..
=> 웰치쥬스, 화인쿨 : 이건 일반 음료 입니다. 웰치쥬스 아시죠?? 화인쿨도 아실테구요.. 이것도 잘먹어요.. 하지만 일주일에 한번정도면 괜찮을것 같아요... 저는 주었지만 별 이상 없었거든요.. 혹시 주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줘보시구요.. 그리고 많이는 주지 마시구요.. 소형주사기 하나정도면 괜찮을거에요..
=> 사과꿀, 꿀물 : 사과꿀은 사과와 꿀을 재서 만든 물인데요^^ 잘먹습니다.. 사과향도 나구요.. 다만 너무 많이는 주지 마시구요.. 일주일에 한번 소형주사기의 반정도면 될거에요.. 당도가 있는 음료이니 많이 먹으면 당도가 높아지니까요..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괜찬다고 생각해요.. 이건 당연히 설사 하지 않습니다. 꿀물은 따뜻하게 미지근하게 해서 주세요.. 너무 뜨거우면 않되구요.. 아주 옅게 해서요..
=> 미숫가루, 요플레 , 매실물 : 미숫가루는 먹여도 되지만 너무 팍팍해요 사람이 먹어도 팍학하니 먹이지 않는것이 좋다는 제 생각입니다. 요플레는 일주일에 한번이나 이주일에 한번정도는 괜찮다고 생각하고요.. 너무 많이먹이면 설사하니 주의 해주시구요.. 매실물은 아마 향이 진해서 먹긴하겠지만.. 너무 많이 먹이면 취하니까 먹이는건 주의해주세요^^;;(매질원액을 물에 희석시킨 물입니다..^^)
4. 과일및야채 = 포도, 딸기, 사과, 참외, 키위, 수박, 토마토, 오이, 당근, 상추, 양배추
음료는 설사하는건 주의해서 조금씩 먹여가며 양조절해서 주세요.. 제가 소형주사기로 말씀드린건 양을 재기 쉽기때문이구요.. 소형주사기 하나라고 꼭 다람쥐가 하나다 먹는건 아니에요.. 먹다가 자신의 양이 차면 먹지 않기때문에 억지로 먹이지 마시구요.. 고만먹이세요..
첫댓글 요플레는 저도 조금씩 주고 있습니다만..초코렛은 아닐지도 몰라요.저는 아는게 없어서 여기저기서 올려진 글을 보고 키웠는데,모두 초코렛이나 커피는 중독성이 있어서 안주는게 좋다고 되있더군요.
맞아요.. 그건 그냥 먹여봤다고 알려드린것입니다..초콜릿먹이지 마세요.. 마시라고 적어놓았는데.. (죽지는 않으나 주지마세요^^)라고 적어놓았네요^^;;
요플레는 저도 조금씩 주고 있습니다만..초코렛은 아닐지도 몰라요.저는 아는게 없어서 여기저기서 올려진 글을 보고 키웠는데,모두 초코렛이나 커피는 중독성이 있어서 안주는게 좋다고 되있더군요. 그리고 과자등도 안좋다고 알고 있습니다.역시 다람쥐들에겐 과일이나 곡류등 식물이 좋죠^^
음...위 말씀은 쥐돌이네님을 비방하는 말 같습니다..자랑의말이기도 하구요..아주 솔직히 말하자면..약간 거북스럽네요..쥐돌이네님은 정말 사랑으로 다람쥐를 키우시는 분인데 관리를 잘 못한다니요..이건 제가 봐도 기분이 상하네요..
네 기분 상했습니다. 그래서 메일도 보내드렸구요.. 그리고 우리 '제1의다쥐와제1의람쥐'의 죽음에 대한 이야기는 글로 카페에 매번 올려드렸구요.. 다음에 다른 분들께는 마음아파하시니 그러지 마십시요..
'한마리밖에'라..님을 비방하는건 아니지만 어이없군요; 그럼 사람으로 치면 '난 한사람밖에 안죽였어'인가요?다람쥐는 죽여도 상관없는 것이 아닙니다.하나가 죽던 둘이 죽던 가슴아픈거에요.무슨 의도로 이렇게 쓰셨는지 모르겠군요.
예 그래서 사과드렸습니다. 용서해주세요. ㅠㅠ
또한 꼬리말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근데요 이갈이용사료,토끼용사료는 왜 샀어요? 토끼사용은 말그대로 토끼가 먹는 사룐데..
사실 그땐 정말 초보라서요.. 맛있는것있으면 먹여주고 싶은 마음에 샀는데요 않먹더라구요.. 한일주일 주다가 내가 먹어봤는데요.. 욱.. 바로 뱉어버렸죠..그리고 모조리다 버렸죠..토끼사료.. 그리고 이갈이용은요.. 이갈이 시켜주려구요.. 역시나 딱딱하고 맛도 없더군요..하지만.. 영양젤에 묻혀서 가끔씩 주면 조금씩은 먹는답니다.
헐.. 사람이 먹으면 당연히 맛 없죠.. 토끼사료를 사람이 먹어보다니.. ㅡ,ㅡ 그럼 다람쥐 사료를 사람이 먹으면 맛있는거 아니잖아요...
잣 줘보세요!!! 정말 좋아하죠. ㅋ 하나묵고나면, 더 달라고 애교가 짱입니다요. ㅎㅎㅎ 우리 토리는 밀웜, 잣, 호두, 밤, 오렌지, 해바라기씨, 우유를 좋아하구요. 건새우, 무화과, 당근, 기타 ..는 간식겸 가꿈씩 먹더라구요. 말이 길어졌네요, 아무튼 잣 줘보세요. 너무 좋아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