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1867] 특급 유후 및 유후인노모리의 정차위치 안내입니다(3호차).
[사진 1868] 특급 유후 및 유후인노모리의 정차위치 안내입니다(4호차).
[사진 1869] 유후인역의 해발고도 안내판을 배경으로 찍은 인증샷입니다.
[사진 1870] 2번 승강장에 정차중인 키하 125계 차량입니다. 차량번호는 키하 125-16, 1량편성 1인승무로 히타행입니다.
키하 125계(0번대)는 노란색 도색이 특징으로 차체 측면에도 'YELLOW ONE MAN DIESEL CAR', 'Y-DC125'등이 써 있습니다.
[사진 1871] 3번 승강장에도 키하 125계 차량이 정차중입니다. 차량번호는 키하 125-25.
[사진 1872]
[사진 1873] 3번 승강장에 정차중인 키하 125계 차량은 오오이타행입니다.
[사진 1874] 오오이타 방면에서 특급 유후인노모리 4호가 진입중입니다. 수많은 카메라가 몰렸습니다;;(키하 125계 차량에 비친 사람들과 왼쪽-_-)
특급 유후인노모리 3/4호는 1/2, 5/6호와 달리 하카타-유후인-오오이타를 왕복하며
(유후인-오오이타간 무정차, 올해 3월 시간표 개정시 오오이타역 고가화 공사 완료로 벳푸까지 연장운행예정)
차량도 키하 71계로 운행합니다(1/2, 5/6호는 키하 72계로 운행).
키하 71계와 키하 72계는 세세한 부분에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부페카의 위치가 키하 71계는 2호차, 키하 72계는 3호차 등).
키하 71계 유후인노모리(1세)는 키하 58계 및 65계 차량을 개조해서 만들었으며 1989년에 처음 등장한 뒤 3번의 리뉴얼(1992, 1995, 2003)을 거쳐 현재까지 운용중이고
키하 72계 유후인노모리(3세)는 1999년에 처음 등장해서 현재까지 운용중입니다.
[사진 1875] 4호차 출입구 근처입니다. 호차와 지정석 표시가 카드(?)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 1876] 유후인노모리(1세) 차량의 커튼입니다.
[사진 1877] 객실간 연결통로 부근의 모습입니다.
[사진 1878] 계단입니다.
열차는 하카타역을 향해 출발합니다.
이용열차 21 : 유후인->하카타 / 특급 유후인노모리 4호(하카타행) / 15:50 유후인발(18:08 하카타 종착)
[사진 1879] 북큐슈 레일패스(2번째) 및 특급 유후인노모리 4호의 승차권입니다.
[사진 1880] 운전실 전망창입니다.
[사진 1881]
[사진 1882]
[사진 1883]
[사진 1884] 구 분고모리 기관차구의 차고 유적입니다.
[사진 1885] 분고모리역에 정차했습니다. 키하 125계 차량도 같이 정차중입니다.
[사진 1886] 특급 유후인노모리 5호가 쿠루메 방향에서 분고모리역 구내로 진입중입니다. 선로 분기점을 지나고 있습니다.
[사진 1887] 역 구내를 통과중입니다.
분고모리역에서 특급 유후인노모리 5호와의 교행을 마치고 다시 하카타역으로 향합니다.
[사진 1888] 선두부 전망입니다.
[사진 1889] 포스터입니다.
[사진 1890] 승차기념사진용으로 날짜가 표시된 걸개(?)입니다.
[사진 1891] 하늘에 구름이 많이 꼈군요;;
[사진 1892]
[사진 1893]
[사진 1894] 맑아오는 하늘의 모습입니다.
[사진 1895] 객실 승무원이 나눠준 '유후인노모리 사탕'입니다.
[사진 1896] 반대쪽 면에는 '당신의 여행을 응원합니다'란 문구가 있습니다.
[사진 1897] 운전연수(?)중인지 기관사 외에도 고참 기관사분이 옆자리에 승차해서 지도중인 장면으로 보입니다.
[사진 1898] 어느덧 카고시마본선과 합류해서 쿠루메역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른쪽의 고가는 큐슈신칸센 고가입니다.
[사진 1899] 쿠루메역 4번 승강장에 진입중입니다. 진입속도는 시속 75km이고 2번 승강장에는 키하 125계 차량이, 5번 승강장에도 다른 차량이 정차중입니다.
[사진 1900] 쿠루메역 역명판입니다. 히젠아사히역과 아라키역은 카고시마본선, 쿠루메코코(고교)마에역은 큐다이본선의 역입니다.
[사진 1901] 오오이타역부터 토스역까지의 운전시각표입니다.
[사진 1902] 폭이 꽤 넓은 치쿠고가와를 건너고 있습니다.
[사진 1903] 토스역에 진입중입니다.
[사진 1904] 토스역부터 하카타역까지의 운전시각표입니다.
[사진 1905] ED76-58, ED76-101 전기기관차가 정차중입니다.
[사진 1906] 타시로역 1번 승강장을 통과하고 있습니다. 2번 승강장에는 특급 유후가 진입하고 있습니다.
시각표를 보니 하카타역을 17시 18분에 출발해서 오오이타역에 20시 24분에 종착하는 특급 유후 5호입니다.
[사진 1907] 니시테츠 텐진오오무타선이 카고시마본선의 위를 통과하는 지점입니다.
카고시마본선 기준으로 사사바루역-미나미후쿠오카역 사이, 니시테츠 텐진오오무타선 기준으로 이지리역-잣쇼노쿠마역 사이입니다.
[사진 1908] 카시이선을 운행하는 아쿠아라이너가 하카타운전구 구내에 대기중입니다.
어느덧 열차는 종착역인 하카타역에 도착했습니다.
[사진 1909] 4호차의 차내 사진입니다.
[사진 1910] 4호차의 선두부입니다.
[사진 1911] 3호차 출입구 부근입니다. 차량번호는 키하 70-2, 행선지는 어느새 회송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 1912] 2호차 출입구 부근입니다. 차량번호는 키하 70-1, 역시 행선지는 회송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 1913] 1호차 출입구 부근입니다. 차량번호는 키하 71-2(4호차는 71-1입니다).
[사진 1914] 유후인노모리 로고입니다.
[사진 1915] 하이데커 구조가 드러난 측면부 사진입니다.
[사진 1916] 1호차의 선두부입니다.
하카타역을 나온 뒤 니시테츠 버스를 타고 캐널시티로 향했습니다. 캐널시티 유람기(?)는 다음 편에서 계속됩니다.
첫댓글 어라 유후인 노모리 4호를 타고 오신걸 보아하니 오이타역에서 발차한 열차를 타고 오신것 같네요...
예. 6호로 예매했었는데 너무 오랫동안 기다릴거 같아서 4호로 바꿨습니다. 뭐 태반이 유후인역에서 타더군요 ㅎㅎㅎ
그리고 그 덕(?)에 키하 71계와 72계를 모두 타 볼수 있었습니다^^
저도 2번째 여행하러 갔을때 호히본선을 이용할까 아니면 큐다이본선을 이용할까 고민을 했었는데... 우리나라에서 사라질 스위치백 선로 때문에 호히본선으로 갔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여행간다면 큐다이 본선과 히사츠선을 이용하고 싶군요...
호히본선 스위치백은 큐슈횡단특급으로 타봤으니 저도 다음엔 히사츠선을 노려봐야겠심다 ㅎㅎ
키하 71계와 키하72계중 어떤 열차가 더 좋으셨어요??
뭐 내부 시설은 큰 차이 없는거 같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