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 프로필 이미지
벤츠동호회(clubmercedes)
 
 
 
카페 게시글
#소비자 보호 운동# 우리는 벤츠에 불만 있습니다~! 유동성 개선제 Ⅱ...
골프맨 추천 0 조회 292 09.02.08 13:42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9.02.08 15:11

    첫댓글 그럼요. 그래서 자동차(및 부품) 관련 업계 분들이 자유게시판에 글을 못 올리는겁니다. 그들은 저널리스트가 아니기 때문이죠. 쓰고 싶어도, 다 말하고 싶어도 말하지 못하는... 그분들의 세계를 골프맨님은 이해 못하실거에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Fact가 아니기에 믿지 못하겠다고 하는 이보다는 듣는 이들이 보다 많기 때문에... 골프맨님 모터저널리스트가 되고 싶은가봐요? 지인 한분 소개시켜 드릴까요? ^^

  • 09.02.08 17:00

    제가 올리죠.. 항상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09.02.08 22:48

    겨울에 등유 섞어서 디젤차 타고다녔던 기억이 있네요...25년 전이던가...ㅎㅎ

  • 09.02.09 13:54

    원장님, 낚시인가요?ㅋㅋ 과거 LSD에 등유(Kerosene)을 함유해 겨울철 시동성 개선에 쓰여졌지만, 유동성 개선제(Cold Flow Improver)는 CFPP를 늦추는 역할로 등유와는 무관한 상품입니다. 오늘날 쓰이는 ULSD에도 등유를 함유해 CFPP를 제어할 수 있긴합니다만 ULSK(Kerosene)만 넣을 수 있구요, 넣는다 하더라도 밀도가 떨어지고 세탄가를 낮춰 성능을 저하시킬 뿐만 아니라 분사 장치와 연료 펌프에 무리를 줄 수 있습니다. 현대식 유동성 개선은 ULSD와 B100을 섞는 방법이 가장 선호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B2 공급을 촉진하고 있다고 합니다만, 제작사 대응은 안된걸로 압니다.

  • 09.02.09 12:25

    거~ 논네가 웃자고 하신 말씀에.... ㅋㅋㅋㅋ

  • 09.02.10 12:53

    25년 전의 일이라니깐효~ ㅎㅎ 옛날 플런저 방식의 연료압축기에는 연료 성능이 좀 떨어져도 기계적으로 큰 무리가 없었거든요...요즘 차량에는 혼합비율이나 점도, 윤활성 등등을 따져봐야지요...ㅎㅎ 암튼, 당시엔 등유가격이 싸고, 겨울철 시동성도 좋아서 아주 추울 때에는 좀 섞어서 타고 다녔다는...ㅎㅎ

  • 09.02.09 12:26

    골프맨님 글 올리실때마다 조금씩 조금씩.. 점점 더 멋져 보이십니다~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