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 도반 여러분 안녕하셨습니까?
추석 명절은 잘들 쉬었는지요^^
물가는 비싸고
인정은 메마르고
예전같이 않은 명절이 아니었는지요^^
아니면 예전보다 더 풍요로운 명절이었는지요^^
여러분들은 어떠한 명절을 보내셨습니까?
백년에 나오는 둥근 보름달과 같은 원만하고 둥글둥글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지난 8월 31일 올려드린 명조의 동거녀 사주해석을 올려드립니다
앞의 명조를 찾아 읽어보고
이 명조를 본다면 좀더 이해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렇게 좋은 날은 흔치않아 흔치않아 만사대길 만사형통
정수호 교수 두손모음
8월31일 올려드린 남명과 동거하였다가 헤어진 여자
甲 己 癸 乙
戌 丑 未 巳
32 22 12 02
정해 병술 을유 갑신
(해설)
본명은 왜 동거만하고 결혼하지 않았는가? 어떻게 그렇게 개방적 성격을 갖고 있는가? 학력은 어느 정도인가? 미인이라는 것도 명국중에 나타나는가?
먼저 우리는 관살성과 부궁의 定位가 좋은가를 보아야하는데 하나의 관살성을 보고 무조건 본명의 남편이라고 보지는 말아야한다.
일지는 본명의 부궁이며 부궁은 바로 본명의 남편의 주거하는 방이고 관살은 바로 본명의 이성과 남편성이라할 수가 있다. 이 이성은 수시로 이동한다고 할 수가 있는데 즉 충형합해를 본다면 이동한다고 추론할수 있다.
그러나 부궁 축토는 고정적이다. 부궁에 부성이 앉아있지 않고 년간의 칠살 을목이 월지미토에 통근하고 있고 시간의 갑목관성이 미토에 墓庫가 되는데 이 같이 관살혼잡의 팔자는 여명으로 말하면 호탕한 개방적 성격의 여성이라고 할 수가 있다.
칠살이 년간에 있고 월지미토에 통근하고 있으니 이러한 이성들은 년월주에 있어 본명의 부궁축토로 合入할 방법이 없다. 그러므로 적다하여도 3번의 연애의 경험후라야 결혼할 수 있다고 볼 수가 있다. 더욱이 여명으로 말하면 년상에 칠살이 있으면 혼전에 失貞의 확률이 아주 높고 또한 지지가 축미상충하고 있다면 ㅡ 본래 칠살 을목이 본명의 부성이라 할 수가 있다. 그러나 축미상충되어 부성이 충거당하고 있으니 이 을목은 본명의 남편성이 될 수가 없으니 婚前失貞의 확률을 더 높혀주고 있다.
관살이 雙頭見하고 유일한 근이 충거당하니 가급적 본명으로 말하면 만혼이 좋다.
본명은 남자와의 성적교류는 있으나 낙태나 유산은 없는데 왜냐하면 본명의 금수가 왕하지 않으니 단지 여자의 정절관념만 희박하다고 보기 때문이다.
팔자지지의 칠살이 봉충당하고 시주에 갑목정관이 투간하니 우리는 이 갑목을 본인의 남편으로 볼 수가 있다 그러므로 만혼의 명국이니 30세전의 결혼은 성사되기 어렵다고 본다. 이성이 들어와도 부궁에서 모두 충거하니 이는 동거시간이 길지 않음을 의미한다고 할 수가 있다.
또한 본명은 부궁이 삼형봉충되고 축미상충으로 부모궁이 손상당하니 형제자매간에 하나나 혹은 2명의 손상함이 있는데 왜냐하면 월지부모궁이 충거되었을 뿐 아니라 술미로 상형되었기 때문이다.
부궁이 충을 당하는 것으로 우리는 조혼이나 동거의 가능성을 類化할 수가 있고 심지어 십대의 失貞도 類化해낼수가 있다.
본 여성은 년간의 을목과 월지미토가 부궁으로 진입할 방법이 없으니 반드시 2,3번의 경험을 하고서 결혼한다고 보아야한다. 때로는 유년을 배합하여 경험의 횟수에 상관없이 갑목의 유년이오면 결혼이 성립된다고 할 수도 있다.
*왜 본명은 기사년에 동거를 하였는가? :일지축토는 부궁이고 역시 남편의 주거하는 장소인데 유년과 형성하여 巳丑으로 拱合하고 유월이 계유월이니 사유축으로 삼합 금국되고 식상성이되니 식상은 배설로서 감정을 발휘할 유력한 기회를 의미하고 세월이 모두 合入부궁하니 동거의 현상이 나타난다.
만일 부성이 合入부궁할수 있었다면 결혼의 가능성이 크다고 보아야한다.
22세의 병인년은 부궁과 암합의 징조가 있으니 암합이란 남들 모르게 가만히 한다는 뜻이니 바로 남자와 동거함을 의미한다. 결론적으로 본명국으로 보면 17세전의 년주 을사의 운한중에 관살의 유년과 배합하면 이성의 문제가 발생한다고 볼 수가 있다.
24세전의 운한은 월주계미 운한인데 이 역시 이성의 문제가 야기되나 아쉬운 것은 모두 부궁과 合入이 없으므로 본명의 남편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26세의 경오년은 을경합 오미합하니 명국중의 칠살성이 合化하니 결혼의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제일 좋은 것은 바로 정관유년에 하는 것이라 할 수가 있다. 그러하지 않으면 부부가의 감정이 쉽게 분쟁되니 가급적 30세 이후의 결혼이 좋다고 할 수가 있다.
*본명의 학력은 바로 幼年의 대운과 운한으로 보는데 을사년주와 갑신대운을 참고하여본다. 이 년주와 대운은 한점의 재성과 식상이 있다하나 관살성이 천간에 虛浮하니 여명으로 말하면 관살이성의 문제를 받고있으니 학업은 전심적이지 못하다 볼 수 있어 오직 고졸정도가 아닐까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