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 한구절 읽고 기도하기 2025년 2월 3일~ 9일
2025년에는 구글 중심으로 성경구절을 가장 많이 찾았던 말씀을 1순위부터 묵상합니다.
월(02/03) 창세기 1:3 하나님께서 “빛이 있게 하라” 하시니 빛이 있었다.
해설: 하나님이 세상을 맨 처음에 만드실 때, 하늘과 그의 영토를 먼저 만드시고 난 후 빛을 만드셨습니다. 하나님은 순서에 따라 먼저 빛을 만드셨습니다. 우리의 삶도 모든 것이 다 중요하지만 삶의 편리함이나 효율에 따라 순서를 정하고 하나씩 이루어 나아갑시다.
기도: 우리 교회의 아픈 정연화 권사님, 고복례 권사님이 속히 회복되고 김정자 집사님, 이선행 장로님이 기도의 파수꾼으로 복된 인생이 되게 해 주세요.
베트남 가족들(강지우, 이수진, 황티흐엉, 김수연, 다미, 보티빛타오, 박은지, 장예진, 서지은, 박은정, 부티남 등) 한사람도 빠짐없이 마음을 붙잡아 주시고 믿음에서 떠나지 않게 해 주세요.
화(02/04) 요한복음 1:12~13 그러나 그를 받아들이는 사람, 즉 그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 그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리를 주셨는데 13 이들은 혈통(가족관계)이나 육체적 의지(육체관계)나 남편의 의지(부부관계)가 아니라 오직 하나님에게서 태어난 것이다.
해설: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 인간의 이해관계에서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하나님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아무나 누구나 믿을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믿을 수 있는 마음을 주신 것을 감사합시다.
기도: 중국 가족들(장노아, 왕복군, 왕해연, 장려정, 유상 등)과 스리랑카 가족(엔시, 샤마)이 다시 예배로 회복할 수 있도록 은혜 내려 주세요. 선주민 가족(한성기)이 경제적으로 안정이 되고 지역 주민들도 예수님 믿고 구원받게 해 주세요.
수(02/05) 요한복음 8:12 다시 예수께서 그들에게 말씀을 하셨다. “나는 세상의 빛이니 나를 따라오는 사람은 어둠 속에서 돌아다니지 아니하고 생명의 빛을 가질 것이다.”
해설: 예수님을 따라가지 않으면 우리는 어둠 속에서 방황하며 살게 될 것입니다. 그렇지만 예수님을 따라가면 생명의 빛을 얻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세상의 빛이시기 때문입니다.
기도: 필리핀의 그레이스, 김가연, 마릴로, 홍리나, 메리젠, 빌마(조펠) 등의 가족이 믿음 안에서 굳게 세워지게 인도해 주세요.
나이지리아의 후세인 가족이 광주에서 잘 정착하고 두 딸이 잘 성장하도록 지켜주세요.
목(02/06) 베드로전서 2:9 그러나 여러분은 선택받은 민족이고 왕의 제사장이며 거룩한 나라며 하나님께 속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 속에서 그의 놀라운 빛으로 불러내어 그의 덕을 선포하도록 하셨습니다.
해설: 우리는 새로운 신분의 사람입니다. 인생이 어두운 우리들을 빛으로 불러내어 새로운 일을 하도록 하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덕 즉 은혜를 선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덕을 선포하는 우리의 새로운 인생이 되시기 바랍니다.
기도: 하남다문화센터의 모든 사역을 통해 많은 이주민들이 구원을 받을 수 있게 해 주세요. 석창원목사와 김소연사모가 건강하게 교회와 사역을 잘 이끌어 가게 해 주세요. 경제적으로도 어려움이 없게 해 주시고 필요한 것들을 잘 채워 주세요.
금(02/07) 누가복음 1:26~27 6개월째에 하나님의 사자 가브리엘은 하나님으로부터 갈릴리의 한 도시인 나사렛의 27 한 처녀에게 보내졌는데, 다윗 집안의 요셉이라는 남자와 약정한 마리아라는 처녀였다.
해설: 하나님은 6개월 전에 가브리엘을 마리아의 언니에게 보내어 임신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6개월 후에 다시 마리아에게 보내어 마리아의 임신 소식을 알립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부활과 영생의 기쁜 소식을 알려 주셨습니다. 우리도 다른 사람에게 복된 소식을 알립시다.
기도: 우리교회가 후원하는 선교사님들(캄보디아/박희목, 러시아/임양육, 베트남/강영길, 필리핀/조지홍, 탄자니아/윤봉석, 순회/박종현)의 사역과 가정과 건강을 지켜 주세요.
토(02/08) 히브리서 9:27~28 그리고 사람들은 한번(먼저) 죽고 그 후에 판결이 정해진 것처럼 28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한번(먼저) 많은 사람들을 속죄하는 제사를 위해 드렸고 그 후에는 죄가 없이 그를 기다리는 사람들을 구원하기 위해 나타나실 것입니다.
해설: 모든 사람은 죽은 다음에 판결을 받습니다. 이것이 불변의 원칙인 것처럼 예수님도 사람들의 죄를 용서하기 위해 제사의 제물로 드려졌고 그로 인해 죄 없는 즉 판결을 받지 않고 구원받을 사람들을 위해 다시 오십니다. 이 또한 불변의 원칙입니다.
기도: 우리 쉼터교회도 하나님과 예수님을 만나고 교제하는 구원의 공동체가 되게 해 주세요. 쉼터 또한 하나님의 귀한 복음의 사역지로 쓰이게 해 주시고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붙들어 주세요.
일(02/09) 요한복음 3:2 이 사람이 밤에 예수께 와서 대화를 했다. “선생님, 우리는 당신이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선생인줄 압니다. 당신이 행한 것들은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으면 아무도 할 수 없는 기사(표적)이기 때문입니다.
해설: 니고데모는 다른 사람들을 의식해서 한 밤중에 예수님을 찾아와 하나님께로부터 오신 분이라고 고백을 했습니다. 우리도 충분히 그럴 수 있지만 지혜롭게 예수님은 나의 구원자이심을 항상 고백하며 살아가도록 해요.
기도: 우리 교회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배우고 기억하여 평생 주의 길에서 떠나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하게 해 주세요. 하나님의 귀한 자녀들로 성장하여 하나님의 온전한 사람들이 되게 해 주세요.
글: 석창원 목사 [쉼터다문화교회공동체]
Rev. Seok Changwon [Diverse Shelter Church Community]
전남 함평군 해보면 하귀길 22-4(문장리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