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발 대전란
일본발 천연두
군산발 급살병
문종이 재위 2년 3개월만에 죽자 단종은 12살의 어린 나이로 왕위에 즉위합니다. 문종의 동생 수양대군은 권력욕이 많이 단종을 인정하지 않고 형님의 아들인 단종을 쫒아내려고 호시탐탐 기회를 노립니다. 수양대군은 1453년 10월 계유정난으로 단종의 측근들을 제거하고 권력을 장악합니다. 책사인 한명회가 주동하여 문종의 고명대신인 황보인 김종서 등을 척살하고 1455년 6월 욍위에 올라 단종을 영월로 유배보내고 마침내 사약을 내려 죽입니다.
계유정난으로 세조가 즉위하자 상왕인 단종 복위운동이 벌어집니다. 문종의 특별한 신임과 은총을 받았던 집현전 학사들이 주도하여 믿을 만한 무신들과 협력하여 수양대군을 몰아낼 준비를 치밀하게 합니다. 1455년 10월부터 문신인 박팽년 성삼문 이개 유성원 하위지와 무신인 유응부 성승 박정과 모의하여, 1456년 6월 1일 명나라 사신이 오는 날 결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당초 참여했던 김질과 그의 장인 정창손의 배신으로 실패하고 맙니다
'까마귀 눈비 맞아 희는 듯 검노매라. 야광명월이야 밤인들 어두우랴. 님 향한 일편단심이야 고칠 줄이 있으랴' 박팽년을 비롯한 사육신들과 충신들은 단종에 대한 충성과 믿음에 조금도 변함이 없이 충절을 지키다 의로운 죽음을 맞이합니다. 죽음으로 단종 복위운동을 하지는 않았지만, 단종에게 충심을 바치며 세조의 불의한 왕위찬탈에 항거한 생육신으로, 김시습 원호 이맹전 조려 성담수 남효온입니다. 영월에 사육신을 기리는 창절사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자유민주 시장경제를 추구하는 국가입니다. 이승만이 주도하여 유엔감시하에 1948년 5월 10일 총선거로 대한민국을 건국하려고 했으나, 박헌영이 주도하여 소련의 스탈린과 북조선의 김일성과 연계된 남로당은 1946년 10월 1일 대구폭동, 1948년 4월 3일 제주반란, 1948년 10월 19일 여순반란 사건 등을 일으켜 대한민국 건국을 반대하는 일련의 소요를 일으킵니다. 앞장선 남로당원이나 이에 동조한 사람은 대한민국의 배신자입니다.
촉한의 승상 제갈량은 유비의 유업을 이루고자 유선을 보필하여 1차 북벌을 계획합니다. 조조와 일생일대의 대전투를 앞두고 총력전을 벌입니다. 제갈량은 친한 친구의 동생인 마속에게 군령장을 주어 가정전투를 지휘하게 합니다. 마속이 제갈량의 전술을 잘 알지만 그래도 미심쩍어 왕평에게 특별한 부탁을 하였으나, 마속은 제갈량의 지시에 불복해 산정상에 방어진을 세웠다 참패합니다. 마속은 촉나라 숙원인 북벌을 망쳤기에 휘루참지당합니다.
배신에는 소극적 배신과 적극적 배신이 있습니다. 형식상으로 볼 때는, 드러나지않게 협조않는 것은 소극적 배신이요, 대놓고 반발하는 것은 적극적 배신입니다. 내용상으로 볼 때는, 큰 틀을 벗어나지 않으면서 불협화음을 내는 것은 소극적 배신이요, 큰 틀에 위배되는 가치관과 이념에 정면으로 도전하는 행위는 적극적 배신입니다. 소극적 배신이나 적극적 배신이나 정도는 다르지만 배신은 배신입니다. 배신으로 혁명이 실패하고 대사가 무너집니다.
천지부모님은 천지아들이 상생의 태을세상을 열어가도록 천지도수를 짜셨습니다. 그 천지도수에 따른, 1995년 이진산 천명, 1998년 태을도 기두, 2016년 대시국 선포, 2024년 의통군 조직입니다. 천지아들을 통해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된 속육임으로 조직하는 의통군은 '무독무살' '일음일양' '정음정양' '원수를 은인같이 진리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소극적이든 적극적이든 이를 이행하지 않으면 천지부모님과 천지아들에 배신하는 것입니다.
다 된 밥에 코 빠뜨립니다. 믿음과 배신이 최종 드러나는 것은 결정적인 시기를 맞을 때입니다. 평상시에는 그럭저럭 몸을 사리기도 하고 위장하기도 하면서 혁명과 대사를 같이 하는 것처럼 하지만, 목숨이 걸린 경각의 순간에는 성공과 실패를 저울질하면서 이끗을 튕기며 살 길을 도모합니다. 혁명과 대사는 참여자들이 충성과 믿음과 헌신으로 똘똘 뭉쳐야 성공합니다. 급살병이 임박한 결정적인 시기에, 천지부모님은 우리 마음을 보고 계십니다.
1. 네가 나를 믿느냐
@ 기유년(1909) 스무이튿날 형렬을 불러 물어 가라사대 "네가 나를 믿느냐." 대하여 가로대 "믿나이다." 가라사대 "성인의 말은 한 마디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나니, 옛적에 자사는 성인이라, 위후에게 말하되 '약차불이(若此不已) 국무유의(國無遺矣)'라 하였으나, 위후가 그 말을 쓰지 아니하였으므로 위국이 참혹히 망하였나니, 나의 말도 또한 땅에 떨어지지 아니할 지니 오직 너는 나의 말을 믿으라." 또 가라사대 "믿는 자가 한 사람만 있어도 나의 일은 되리니, 너는 알아서 할 지어다." (대순전경 p411)
2. 죽어도 믿겠느냐
@ 스므날 여러 종도들이 구릿골에 모이니, 상제님 앞에 한 줄로 꿀려 앉히시고 물어 가라사대 "너희들이 나를 믿느냐." 모두 대하여 가로대 "믿나이다." 가라사대 "죽어도 믿겠느냐." 모두 대하야 가로대 "죽어도 믿겠나이다." 또 가라사대 "한 사람만 있어도 나의 일은 성립되리라." 하시니, 대개 종도들은 천하사를 도모하는 데 위지(危地)에 들어가서 죽게 될 지라도 믿겠느냐는 뜻으로 알았더라. (『대순전경』 p.408)
3. 죽어도 섬기겠느냐
@ 증산상제께서 수부공사를 보실 새, 대흥리 차경석의 사랑에 삼십여 명을 모아놓고, 가라사대 "정읍이라 하는 곳은 왕자포정지지(王子布政之地)요, 정자(井)는 새암 정자 아니냐. 수부로 하여금 이를 번갈아 밟고 들어오라 해라." 하시며, 대학경 한 권과 부(符)를 그린 부도책 한 권을 주시더라. 고수부께서 명하신 대로 하여 방에 들어오니, 고수부께 웃옷을 벗고 누우라 하사, 상제님께서 큰 장도칼을 가지시고 고수부님의 배 위에 걸터앉아 칼을 고수부님 목에 겨누시며, 가라사대 "죽어도 나를 섬기겠느냐. 그리고 천지대업에 있어서 중도에 변개함이 없으렷다." 하시며 다짐하시니, 고수부 대답하여 가라사대 "어찌 변개함이 있아오리까." 하시니, 상제께서 기뻐하시며 가라사대 "그러면 그렇지." 하신 후에, 인하여 상제께서 누우시어 상제님 배 위에 고수부님을 앉히시고 그와 같이 다짐받도록 하실 새, 고수부 가라사대 "나를 일등으로 정하여 주시렵니까?" 하고 다짐을 받으시니, 상제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일등수부로 정하리라." 하시거늘, 고수부께서 가라사대 "이 다짐은 변개함이 없어야 하오리다." 하시니, 대답하시기를 "대인의 말에는 천지가 쩡쩡 울려 나가나니, 오늘의 이 다짐은 털끝만치도 어김이 없으리라. 이것이 천지대도의 수부공사이니, 만민의 어머니가 되려면 이와 같이 공사를 맡아야 되느니라." 하시며 부를 그려 불사르신 후, 가라사대 "세상사람이 내가 누구인지만 알아도 반도통은 열려야 하느니라." 하시더라. (『선도신정경』 pp.28-29)
4. 나를 믿고 정직히 하면 하늘도 떤다
@ 나를 믿고 마음을 정직히 하면 하늘도 오히려 떠느니라. (대순전경 P334)
5. 내 그늘을 벗어나면 죽으리라
@ 스무하룻날 저녁에 송환으로 하여금 자현을 부르사, 물어 가라사대 "네가 나를 믿느냐?" 자현이 대하여 가로대 "내가 만일 믿음이 부족할 진대 고부화란 끝에 곧 배반하였을 것이외다." 상제님 가라사대 "네 말이 옳도다. 내가 이제 일이 있어서 장차 어디로 떠나려 하노니 돌아오도록 잘 믿고 있으라. 만일 내 그늘을 벗어나면 죽으리라." 자현이 청하여 가로대 "내가 모시고 따라가려 하나이다." 가라사대 "너는 갈 곳이 못되느니라." (대순전경 pp410-411)
6. 배신하면 살아나지 못한다
@ 믿는 자를 가려 손을 꼽는 데, 만일 배신하는 행위가 있어 꼽혔던 손이 펴지는 때에는 살아나지 못하리라. (대순전경 P341)
7. 믿음을 주어야 믿음을 받는다
@ 너희들이 신(信)을 주어야, 나의 신(信)을 받으리라. (대순전경 P341)
8. 처사를 잘못하면 휘루참지한다
@ 또 형렬에게 일러 가라사대 "모든 일에 삼가하여 무한유사지불명(無恨有司之不明)하라. 마속은 공명의 친구로되 처사를 잘못하므로 휘루참지(揮淚斬之)하였느니라. (대순전경 p412)
9. 지성으로 잘 믿고 천지공정에 참여하라
@ 하루는 제자가 증산상제님을 모시고 있더니, 증산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하늘도 뜯어고치고 땅도 뜯어고쳐 후천을 열고, 천지의 운로를 바로잡아 만물을 새롭게 하고, 나라를 세우고 도를 펴서, 억조창생의 세상을 널리 구하려 하노라. 이제 천지도수를 물샐 틈없이 짜 놓았으니, 도수 돌아닿는 대로 새로운 기틀이 열리리라. 너희들은 지성으로 나를 잘 믿고 천지공정에 참여하여, 천하의 정세를 잘 살피고 돌아가는 기틀을 보아 일을 도모하라." 증산상제님께서 이르시기를 "이윤이 오십 살에 사십구 년동안의 그름을 깨닫고, 탕임금을 도와 마침내 대업을 이루었나니, 나는 이제 그 도수를 썼노라. 구 년동안 행한 천지개벽공사를 이제 천지에 질정하리니, 너희들은 이것을 통해 믿음을 더욱 돈독히 하고 두텁게 하라. 천지는 말이 없으니, 천동과 지진으로 대신 말을 하노라." 대선생께서 "포교 오십년 종필(布敎五十年終筆)"이라 칙령을 써서 불사르시니, 즉시에 천동과 지진이 크게 일어나니라. (이중성의 천지개벽경 p638-639)
첫댓글
'무독무살'
'일음일양'
'정음정양'
'원수를 은인같이 진리사랑'
이를 소극적으로라도 실천하지 않고 있는지...
다시 또 다시 점검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점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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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자(誓者)는 원천지지서약(元天地之誓約)이니, 유기서(有其誓)하고 배천지지약즉(背天地之約則) 수원물(雖元物)이나 기물(其物)이 난성(亂成)이라." (현무경)
천지부모님에게 한 맹서를 배신하면 아무리 큰 일이라도 이루기 어렵다는 상제님 말씀대로 역사적으로 한 사람의 배신으로 큰일이 어긋난 사례를 무수하게 봅니다.
우리 의통군들은 천지부모님과 종장님에게 맹서한 사람들입니다. 절대 맹서를 배신하는 일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증산상제님께서 가장 중시하고 염려하신 것은
고수부님과 서로 번갈아 맹세를 주고 받으며 하신 말씀인
"죽어도 나를 섬기겠느냐. 그리고 천지대업에 있어서 중도에 변개함이 없으렷다." 나,
'배은망덕 만사신' 이란 말씀에서도,
"꼽았던 손가락이 펴지는 날에는 죽음을 면치 못하리라."는 말씀에서도 잘 알 수 있듯이,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결코 중도에 배신하지 않는 일편단심입니다.
믿음이 흔들려도 안되고, 중도에 배신해도 안되는 우리의 천하사 맹세임을 다시 한번 확인합니다.
혹 그동안 있었던 믿음의 나약함이나 흔들림을 되돌아 참회하면서, 다시금 마음을 다잡습니다.
점고합니다.
"천지아들을 통해 천지부모님과 이심전심된 속육임으로 조직하는 의통군은 '무독무살' '일음일양' '정음정양' '원수를 은인같이 진리사랑'을 실천해야 합니다."
출석합니다.
" 이제 천지도수를 물샐 틈없이 짜 놓았으니, 도수 돌아닿는 대로 새로운 기틀이 열리리라. 너희들은 지성으로 나를 잘 믿고 천지공정에 참여하여, 천하의 정세를 잘 살피고 돌아가는 기틀을 보아 일을 도모하라."
"믿는 자를 가려 손을 꼽는 데, 만일 배신하는 행위가 있어 꼽혔던 손이 펴지는 때에는 살아나지 못하리라. (대순전경 P341)
여태까지 일을 보면 하나도 땅에 떨어진 일이 없이 성사 안 된 것이 없는데 어찌 믿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천지도 벌벌 떨고 천지 공정에 임하는데, 오직 두려운 마음과 정성을 가지고 임하겠습니다.
도훈 말씀 감사합니다
백의군왕 백의장상 도수가 아직 오지 않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대병겁에서 많은생명
을 살려내어 상생의 대
시국 건설의 태을도인
들은 천지부모님의
대행자이신 단주수명
종장님ㆍ종부님의 헌 신에 성경신으로 대업 에 임하겠습니다
점고합니다
점고합니다.
급살병에 임박한 결정적인 시기에 천지부모님은 우리들의 마음만을 살펴보고 계십니다.
충성과 믿음 헌신으로 의통군의 사명감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믿음을 드릴 수 있도록
마음씀, 말과 행동에 조심하고 신중하도록 하겠습니다.
믿음을 주어야 믿음을 받으리라. 저를 믿고 저를 찾고 저를 닦는 마음공부 하겠습니다.
@ 너희들이 신(信)을 주어야, 나의 신(信)을 받으리라. (대순전경 P341)
공사를 막론하고 믿음은 모든 관계의 출발입니다. 나를 믿지 못하면 내가 존재할 수 없고 남을 믿지 못하연 인간관계가 성립할 수 없습니다.
천지부모님과 태을도를 믿지 못하면 천하사를 할 수 없습니다.
'무독무살' '일음일양' '정음정양' '원수를 은인같이 진리사랑'
이것을 지키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점고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나를 믿고 마음을 정직히 하면 하늘도 오히려 떠느니라. (대순전경 P334)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