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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조선
 
 
 
카페 게시글
생각의 글쓰기 알타이어나 산스크리트와 유사성을 찾아볼 수 없는 한국말
이호근 추천 1 조회 824 13.06.25 12:51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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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6.25 14:41

    첫댓글 잘읽었구요, 님께서 연구한 성과보다 더욱더 진일보한 훈민정음의 어원연구 성과가 이미 발표되었습니다. 알랑가모르지만 인터넷으로 "동이문화원" 접속하여 강상원 박사님의 우리말의 어원적풀이 강의를 들어보면 그동안 궁금했던 모든것들이 해갈될것으로 봅니다.

  • 작성자 13.06.25 14:54

    사료에 동이가 어떻게 정의되어있는지 찾아보세요. 분명히 왜노와 동일한 모습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 글 검색해보세요

  • 작성자 13.12.17 14:38

    동이문화원은 현재의 중국을 조선으로 해석하는 고 이중재씨의 사관을 답습했습니다.
    그러한 사관은 이미 오류로 밝혀졌으며 강상원씨는 그런 잘못된 사관에 근거한 잘못되 견해를 표명하고 있는겁니다

  • 13.06.25 15:38

    이 글은 모두 김병관 박사의 글을 옮겨실은 것이 아닌가요? 남의 글로써 남을 공격하는 것은 이이제이에 해당되지 않을까요? 차라리 "김병관 박사의 글"이라고 주제를 달고, 소제목으로 "경상도 전라도 말은 산스크리트와 맥을 달리한다" 고 하는 편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상대방의 사관이 아직 정립과정에 있으므로, 구태여 이름을 대어 지적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자신의 올바른 생각만을 올립시다. 또 이미 올려진 것을 굳이 이중으로 게시할 필요도 없구요.

  • 작성자 13.06.26 14:15

    내용에도 김병관 박사님의 글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리고 이글은 몇년전에 대조연에도 올린적 있습니다
    이글은 김병관 박사께서 직접 동아시아 각지를 돌아다니면서 말을 조사하고 연구한 결과라서 객관성이 높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서울대 김방한 교수, 충남대 강길운 교수, 북한학자들도 김병관 박사와 의견을 같이한다는 내용이 있어 더욱더 신뢰할 수 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만으로 글을 쓴다면 그건은 제 주관일수밖에 없다고 생각해서입니다.

  • 13.06.25 15:32

    이 글에서 "어느 때인가 우리 조상들은 흑해 또는 카스피해 근처에서 살던 코카시안족으로부터 출발했다고 생각해볼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말은 매우 눈여겨볼만한 것이군요. 강상원 박사의 산스크리트 연구서도 매우 중요한 업적입니다. 자신이 언어학자가 아니면 상대방의 연구에 대한 반박은 역시 그에 알맞은 연구서로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 13.06.25 19:16

    최두환 박사님
    전 박사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박사님이 개설하신 카페 이전에 다른 카페였던 대조사 경우
    론리적인 자신의 의견을 개진하는 것 보다, 타인의 실수나 빈틈을 공격하는 데 더욱 열을 올렸던 것을 보았지요.
    지금 일부 회원들이긴 하지만 그와 같은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전 글도 올리지 않고 눈팅만 하고 있지만, 아시아조선카페에서만큼은 랭정하고 론리적인 자신의 이론으로서 상대를 설득했으면 합니다.
    사실 우리를 비판한느 다른 이들이 너무 많은데, 기본적으로 제대로된 력사를 찾고자 하는 분들끼리 자중지란을 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좀더 연구에 매진하시고 격려를 서로에게 보내도록 합시다.

  • 작성자 13.06.26 13:57

    남에게 요구만 하지마시고 이창준님이 직접 냉정하고 논리적인 글좀 올려주세요.
    본인이 직접 글을 쓰지않으면서 남의 글에 대해 이래라 저래라 하면 누가 그말에 귀를 기울일까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6.26 14:16

    김현준님은 강상원 박사는 산스크리트어가 우리말과 같은 범주와 있다고 주장했고, 김병관 박사의 글은 그 반대이지요. 글은 제대로 읽어보셨나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6.26 14:19

    비논리적이시군요. 반증의 자료를 제시못하면서 뭐가 결론이 동일하다는건가요?
    다시 말하지만 한반도인이 쓰는말은 알타이어 범주에 속하는 산스크리트어,페르시아어 투루크어와는 별개의 말이라는겁니다. 우리말의 뿌리와 같다는 드라비다어나 라후족의 말은 페르시아어,산스크리트어와 범주를 같이 하는 조선말과는 틀리다는것이 결론인데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6.26 14:20

    그러니 대한님이 직접 그 글을 링크시켜보던가, 아니면 스크랩해오던가 하라는 겁니다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6.26 14:26

    남의 글을 제대로 읽지도 않고 여전히 이상한 주장만 해대시는데, 조선인은 페르시아인이 시원이고 그들은 머리검은 백인이라고 했지 서양(유럽)의 유럽인과는 좀 틀리지요. 그리고 지금의 유럽 지역(발칸반도)도 평안도 지방으로 해석이 된다면 님은 뭐라고 변명할겁니까?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6.26 14:33

    앞뒤맞지않는 자신의 주장만 해대면서 뭐가 확실한 반증이라는건가요!!
    이글을 다시 잘 읽어보고 강상원 박사의 주장과 어떻게 다른지 게시물로 구체적으로 설명해보세요
    강상원 박사님 글도 좀 링크좀 해보시고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6.26 14:27

    신라패망때 어떻게 한반도로 유물을 가져왔다는것인지 논리적인 설명도 없이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네요.
    대한제국조차 이 한반도에 존재한적이 없었는데..박용숙 선생의 주장을 다 동조한다고 한적 없습니다

  • 작성자 13.07.11 16:42

    문무조선사에서 궐한님과 나의 이름을 들먹이며 막말을 했던데, 치졸한 짓거리나 하는 거요?
    서울대 김방한 교수, 충남대 강길운 교수 같은 석학들도 평생을 알타이어를 연구하고 북한학자들조차
    우리말을 알타이어로 분류하지 않고 범어나 산스크리트와는 분명히 다른 언어라고 하는데, 강상원 박사 글하나 인용해서 우리말이 범어의 뿌리라고 주장하는 그런 등신같은 주장은 그쪽에나 가서 하시오

  • 13.06.26 09:31

    대한님! 일단 실명으로 바꿔주시고, 정회원 절차를 밟으시기 바랍니다. "생각의 글쓰기"란은 누구나 글을 올릴 수 있는 기히를 주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생각을 론리정연하게 서술하지 않고, 남의 글을 제대로 인용하지 않은 상태로 상대방의 글을 반박하는 것은 우리 아시아=조선 까페의 취지에 맞지 않습니다. 자신의 론리를 정리하여 아시아=조선 연구의 패러다임에 맞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누구에게, 상대방에게 이래라 저래라는 식의 이러한 글은 수용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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