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결사 일루미나이티(Illuminati)
일루미니즘(광명주의)과 일루미나이티는 16세기, 예수회의 창시자인 이그나티우스 로욜라로부터 비롯되었다고 해야한다. 예수회가 설립되기 14년전, 로욜라는 스페인 당국에의해, 일루미나이티 써클 활동 때문에 감옥에 갖혔다. 아담 바이스하우푸트는 약 2백년 후 일루미나이티 조직(Order-질서)을 출발시켰다.
일루미나이티에대해 다양한 관점들을 살펴봄으로 인해, 이 비밀 음모 그룹에대한 관찰을 시작하자. 일루미나이티의 오래 존속된 "종합 기본 계획(Master Plan)"은 '시온의 박식한 장로들의 의정서(The Protocols of the Learned Elders of Zion-이하 시온의정서라고 칭함)'라고 알려진 위조된 사악한 문서의 원(原)출처에 의거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분석을 제시할 수 있다.
"일루미나이티의 지도자들은.....소수이지만, 국제 은행가들, 실업가들, 과학자들, 군부와 정치 지도자들, 교육자들, 경제학자들 등등이 포함된 막강한 그룹이다. 그들은 아담 바이스하우푸트와 알버트 파이크(Albert Pike)의 루시퍼(사단) 교리를 수용한 사람들이다. 알버트 파이크가 그의 책 '도덕과 교리'에서 요구한대로, 그들은 루시퍼를 섬긴다. 그들은 그들의 지도자를 제외한 어떠한 인간의 권위도 인정하지 않는다. 그들은 어떤 국가에도 충성하지 않는다. 그들은 이 세상과 그 안에 있는 모든 것들에대한 절대적인 통제권을 획득하려는 루시퍼 음모를 직접 계승하고 있다.
문명, 모든 정부, 모든 종교의 조직적인 파괴와 하나의-세계(One-Worle) 전체주의 독재정부를 수립하기위한 청사진 - 마스터 플랜 - 이 실재하는가?
그들은 일반 대중을 정치적, 사회적, 인종적, 경제적, 종교적 쟁점에 대해 반대 진영으로 분열시키기위해, 모든 형태의 파괴적 운동들을 사용한다. 그들은 이들을 무장시키고, 그들이 서로 싸우도록 조장한다. 그들은 기존의 모든 정치적, 종교적 제도들이 제거될 때까지, 자기-파멸의 이 과정을 인류가 밟아가기를 바란다. 그 후, 그들은 전 세계를 통치하는 자기들의 왕-전제군주를 세우고, 사단적 전제주의와 루시퍼 독재정부를 강화시킨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서, 시온 의정서라고 발행된 문서를 신중하게 연구해야 하며, 동시에, 그 출처와 기원을 고려하는 모든 논쟁에도 불구하고 문서가 의심할 것 없이, 그리고 이견 없이, 엄청나게 부유하고, 악마적이고, 교활하고, 극도로 영향력있는 사람들로 구성된 소그룹이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에서 리더십을 전복시키고, 악용하려는 계획에서 세워진 "술수", "음모" 혹은 "원거리 마스터 플랜"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그들은 도망할 길이 없는 곳에서 자기들의 덫으로 사람들을 꾀어내기 위해, 부, 사치, "사유재산" 그리고 감각적인 쾌락을 약속한다.
만일 예수회가, 사악한 술책에대해 '유태인들'과 '프리메이슨(Freemasons)'을 비난하려 했다면, 기존의 작동 중인 비밀 술책을 선택하리라는 것은 거의 확실해 보인다. 그들은 단순히 유태인의 이름을 술책에 붙여주고, 그 시점까지는 기록되지 않았던 술책을 위조로 제본하여, 유태인과 연관지을 수 있게끔 하나 혹은 두 개를 변경시킬 것이다. 확실히 가장 은밀한 음모들은 기록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우리는, 1779년 혹은 그 이전, 일루미나이티의 시작 때부터 바로 가동되었고, 1906년 영국에서 출판될 때부터 유태인 라벨이 주어졌다는 "책략"을 얻지않는가?
시온 의정서(The Protocols of Zion) - 속이기 위한 한 방편
현재 우리가 알고있는 문서는 1905년 러시아에서 출판된 것으로 보인다. 사본은 1906년 런던 대영 박물관에 전달되었고, 이것은 최종적으로 런던 모닝포스트 지의 전 러시아 특파원이었던 빅터 마르스덴(Victor Marsden)에의해 번역되었다.
"내가 진술하려고 하는 것은, 두가지 시각, 즉 우리 스스로의 시각과 이방인의 시각에서 본 우리 시스템이다.
"뉴 에이지 이해"의 제 1판에서 나는, 작가들의 특성에대해 성급한 결론들을 도출해서는 안된다고 썼다. 그것은 현재까지 유효한 데, 즉, 나는 레만(L.H.Lehmann) 박사가 쓴 "독재자의 배후"라는 희귀한 책의 직접 복사 사진에 매우 감사하다. 그것은 1942년에 씌여졌으며, 이 시기는 미국에서 파시스트 운동을 심화시키기위해 의정서가 광범위하게 보급되던 시기였다. 내가 가지고 있는 의정서 판은, 75 페이지에, Sydenham경이 "관객"에게 쓴 찬성 편지 사본을 추가하고 있는 것으로, 1936년에 발행된 것이다.
레만 박사는, 아일랜드인 카톨릭 신부였으며, 케이프타운에서의 4년을 보낸 후, 그가 로마에서 학생이었을 때, 참여해왔던 교섭을 속행하도록 로마로 소환되었다. 이 교섭은 많은 미국인 주교들과 신부들을 대신하여 예수회에 대항하는 것이었다. 즉, 과거에 예수회와 친밀했던, 그는, 책을 쓰던 당시에는 뉴욕의 "개종된 카톨릭" 편집주간이었다.
1. 많은 국가들이 포함되어 있었던, 로마 제국에는, 로마 시민을 위한 법과 나머지 민족들을 위한 다른 법이 있었다. "...그것은 개인의 행동과 관계된 것이지 - 그에 합당하게 국가들 사이 교섭과 관계된 것이 아니다."
2. 동일하게 신성로마제국에대해서도 말할 수 있다. "다른 어떤 힘보다도 카톨릭 교회는 그러한 법을 대신하였다. 교황은 왕과 국가들에게 서로의 의무들을 상기시켰고.... 불행하게도, 국가주의가 강대해짐에 따라, 제국과 교황 양쪽 다 우주적인 권위가 거부되었다."
이것은 신성로마제국이 나폴레옹과 프랑스 혁명 기간에 추락했던 배경이다. 1776년 5월 1일 일루미나이티의 질서가 세워지게된 역사적 배경이다. 또한, 새로운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전반적으로 새로운 전략을 로마가 수립하는 역사적 배경이 되지 않겠는가? 만일 예수회에 헌신하는 사람이, 또한 로욜라 이후 그 조직 안에서 훌륭하게 단련되고, 강화되고 유럽 전역에 침투되어 있던 사람들이 이 새로운 상황에 가담했을 뿐 아니라 그 계획의 바로 출처가 되었다면, 그것이 놀라운 일인가?
현재, 남아메리카 국가들(니카라과이, 과테말라) 정부 내의 예수회 활동에도 불구하고, 세계의 중요 인사, 바티칸 국의 수반이라는 두드러진 교황의 역할에도 불구하고, 많은 종교들과 많은 다양한 국가들에대한 예수회의 전세계적인 영향력이 증대되어감에도 불구하고, 나폴레옹 때까지 유지되었던 신성로마제국 기간에 교황에게 주어졌던 것과 똑같은 세속적인 권력을 그가 갖고있다고는 더 이상 생각하지 않는다. 사실상, "바티칸 국, 시" 하의 "국회의원 연감"에서, 우리는 교황이 1870년에 세속적 권력을 상실했다고 기록한다. 현재의 그들의 목적은 기독교 내부의 에큐메니즘(일치운동)으로 보이며, 하나의 세계 교회로 세상의 다른 신앙들과 동맹을 맺고있다.
유대교는 A.D.70년 로마에의해 예루살렘 밖으로 추방되었던 시작부터 로마와 충돌했다. 유대주의와 로마 카톨릭주의는 양쪽 모두 성경적 그리스도교에 상충된다. 둘 다 중요하고 의미있는데, 왜냐하면,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찾아지기 때문이다. 로마 카톨릭은 그리스도교의 모조 거울이고, 유대주의처럼, 그것은 비타협적이다. 더 이상 세속적인 세상 권세를 얻지못하는 동안에도, 로마는 그 목적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것들을 준비하기를 멈추지 않았다. 예루살렘을 대함에 있어서도, 모조 그리스도교를 그리스도교의 중앙으로 옮겨놓기위해, 로마 안의 적그리스도(Antichrist in Rome)는 소용되는 모든 방법으로 유태인들에게 계속해서 주의를 기울였다. 로마는 유태인들에게서 자기에게서 발견되는 극복할 수 없는 특성 - 전 세계적인 그들의 융화성과 뚜렷한 자기 인식에 근거한 능력 - 을 인지하고 있다.
이렇든 저렇든, 유일한 교회라고 스스로를 이해하는 로마가 스스로를 선택된 백성이라 보는 사람들을 두드러지게 구분했을 것이라는 점은 분명해 보인다. 국제법과 로마 카톨릭 교회를 참조해보면, 1936년 "카톨릭 신문"에 실린 기사는 로마가 그 법을 제안하였고, 수세기동안 유태인들이 자유로워지는 것을 방해하는 위치에 있었음을 독자들에게 상기시켜 준다. "파리 유태인 단체의 후원 아래 최근에 발언된 일련의 연설문들"의 발췌문을 수록하고 있는 "유태인들의 모험과 카톨릭 교회" 발행 이유를 알려주며, 편집자는 이 "유태인 문제"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것이며, "특별한 방법으로 카톨릭 교회에 해를 끼치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방인들 가운데 사회 질서에대한 어떠한 도덕적 개념이 남아있는 동안은, 그리고 모든 신앙, 애국심, 그리고 존엄이 뿌리뽑힐 때까지는, 우리의 세계에대한 지배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일루미나이티에대한 가장 첫 정보는 일루미나이티 신문을 나르던 한 급사가 벼락을 맞아 죽었을 때인 1783년에 발생했다. Carr은, 일루미나이티의 감독들이 네스타 웹스터(Nesta Webster)같은 역사학자들이 일루미나이티와 1789년 프랑스 혁명과의 관계을 연구하기 시작했을 때인, 1890년대에 조바심냈다고 말했다. 일루미나이티에대한 관심 때문에, 역사학자들에게 소용되는 새로운 문서, 바로 마르스덴이 번역한 것을 만들기로 결정된 것은 아닌가? 이 제한된 판단에 따르면, 적어도, 일루미나이티 감독들에게서 러시아 유태인 혁명 운동 지도자들에게로 의심을 옮길 수 있게 작성된, 위조문서로 이 문서를 적절하게 설명할 수 있다. 이 모든 것은 백년을 넘는 기간동안 그 마스타 플랜에 도취되어 살아온 일루미나이티 "내부인insider"들에게 읽히기 위한 것이 아니며, 그보다도 훨씬 오래 전에 계획을 세웠던 예수회에게 읽히기 위한 것 역시 아니며, 단순하게 역사가들과 주석자들을 속이기위한 것이다. 위조문서는 유태인에게 초점을 옮기고, 반유대주의 비난을 고취시키기 위해 한편으로 변경될 수 없는 원본에 몇몇 단어들과 문장들이 변경되었다. 일루미나이티는, 이론이 전개됨에 따라, 이 비난을 부추겼고, 유태인 문제가 부각되어 편리한 시기에 다시 사용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고, 또한 장기적으로 세워진 일루미나이티 계획에서 여론을 이끌어내었다.
그리핀의 분석에 따르면, 일루미나이티의 음모에 따라, 존재하기 시작한 것은, 비록 그계획이 변하지 않더라도, 현재까지 시온가의 음모로 보이도록 만들어졌다.
"아담 바이스하우푸트 - 인간 악마"에서 제랄드 윈로드(Gerald Winrod)는 아마도 많은 사람들처럼, 반유대주의와 충돌하게 되었을 것이다. 그는 유명한 유태인 작가, 버나드 라자르를 인용한다: "바이스하우푸트 주변에는 유태인, 신비적인(Cabalistic) 유태인이 있었다." 유대 신비주의는 성경의 신비적인 해석을 포함하고 있으며, 윈로드는, 바이스하우푸트에게 미친 영향이 어떠했던가에 대한 Kolmer의 회상을 알려준다: "이집트 출신의 신비주의적인 유태인들의 모든 지시들로부터 마술을 터득하는 문제에 있어서 천재"
1906년의 의정서 번역본은 오래된 문서에대한 새로운 유태인 견지를 소개하였다. 1806년 시모니니의 편지는 이전 세기의 유태인에게 초점을 가져갔다. 1700년으로 돌아가서, 그것은 아마도, 일루미나이티 질서 창시자의 집안 배경이 관계하는 것이다; 확실한 것은 유태인 문제와 반유대주의의 해악은 계속해서 발생했다는 것이다. 사실상, 진리에대한 애정과 분별력이 없다면, 이것은 위험한 영역이 될 가능성이 있다.
유명한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핸리 포드는 "국제적인 유대인(International Jew)"라는 책을 써서 1920년에 출판했다. 이책은 그 의정서에 신빙성을 부여하였는 데, 포드라는 이름 때문에 책들은 커다란 충격을 주었다. 최근의 견해상, 우리가 1984년에 씌여진 "부유한 독일 제4제국"에서 읽은 유사한 몇줄을 취할 수 있으며, "그 단어들이 실질적으로 완성된 사실이 될 때, 그 단어들에는 얼마나 더 많은 무게가 실릴 것인가?" 드 그리핀은 자가로서 "역사, 경제, 정치와 비밀 집단들에 눈을 열어주는 책들"을 특판하는 소규모 서점 "한밤의 메신저"를 운영한다. "부유한 독일 제 4제국"과 같은 책들과 사실상 본 책자와 같은 서적은 고도의 분별력을 요한다. 그들은 음모를 다루기 때문이다.
역사학자 노만 콘은 우리에게 "국제적인 유대인은 아마도 다른 어떤 책보다도 의정서를 유명하게 만들었을 것이다." 그리고 헨리 포드는 후에 의정서에대한 자신의 견해를 변경하였으나, 이미 그 손해는 엄청난 것이었다. 진짜든, 위조든, 50만권의 의정서 사본은 중요한 문서였다. 히틀러는 후에 더 많이 찍으려 하였다. 여기서 다시 우리는 예수회와 부딪히고, 레만 박사는 우리에게 히틀러의 "나의 투쟁"을 쓴 사람은 스템플이라는 카톨릭 신부였음을 상기시켜준다. 의정서는 그 사악한 시스템이 출발했던 철학의 일부분일 뿐이다.
콘은 "타임"지가 또한 1920년 의정서를 심각하게 주시했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1864년 Maurice Joly에의해 씌여진 "Dialogue aux Enfers entre Montesquieu(몽테스키외) et Machiavelli(마키아벨리)"에서 대부분을 베낀 것을 그들이 재판하고 논쟁했던 것은 그 1년 후였다. 콘은 그 책은 언급하지 않는다. 1921년 "타임"지에도 나타나지 않았다. 드 그리핀은 다음과 같이 말한다: "타임"지가 전적으로 정직하고, 의정서의 기원에대한 그들의 "조사"가 객관적이었다면, 그들은 의심없이 또 다른 "충격적인 발견"을 해냈을 것이다, 즉 Jacob Venedey가 쓰고 1850년 Franz Dannicker가 베를린에서 발행하고, 역시 의정서에서 발췌한 페이지를 포함하고 있는 "마키아벨리 몽테스키외 그리고 루소"와 같은 책을 발견했을 것이다.
단순한 진리는 두책이 모두 의정서에서 발견되는 구절들을 구체화했다는 것이다. 이 사실은 이것도, 저것도 증명하지 않는다. 의정서 안에서 개괄된 계획은 바바리안 정부에의해 발행된, 일루미나이티의 기록물에서 명백하게 구체화되었다. 양 책의 저자들은 명백하게 이 문서들을 이해하고 있었고, 그들을 인용하였다.
여러 책들의 유사성이 하나의 출처의 신뢰성을 높이는 것 이상의 영향을 주지않는다는 것은 논의될 수 있다. 노만 콘은 적절하게, 1950년대 이후에 나타난 많은 다양한 책들을 보여주며, 의정서 쪽으로 화제를 이끌어가서는, 그 문서가 알려졌던 대로 유태인들이 장기간에 걸쳐 고안한 음모를 보여주는 표시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려 노력하였다. 어쨌든, 일루미나이티 관련설은 드 그리핀에의해 주목받게 되었으나, 유태인들보다도 예수회가 관련되어 있다는 설은 여전히 고려 중이다.
우리는 예수회가 장기적인 계획을 세운다는 것을 알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그들의 목적이 종교 개혁 당시 상실한 그들의 기반을 다시 획득하는 것임을 기억하자. 우리가 입증되었다고 생각하는 계획없이는 어떤 관점에도 도달할 수 없다.
다른 견해가, 전반적인 주제와 관련하여, 종종 로마에대한 분별력과 신비주의적 몰입의 중요성에대한 이해력을 훌륭하게 갖추고 있는 크리스쳔들에의해 종종 택해지고 있다. 그런 사람들에게 중요한 사실들은, 영적 영역에서 진행되고있는 것들을 분별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서는 아주 단순하게 간과되는 것이다. 네스타 웹스터는 신비주의에 연루되어 필연적으로, 유일하게 성경이 제시해줄 수 있는 진리를 잃었다. 사단은 그가 속일 수 있는 자들을 눈멀게하며, 세르게이 닐스는 역시 신비주의 안에 있었다. 러시아 황실 안의 많은 사람들처럼 그리고 사실상 그당시의 유럽의 황제 가문들에서 신비주의에 몰입하는 것이 유행되었다. 닐루스는 그 당시의 산물이었다. 몇몇 광적인 사단 추종자들은 우리 시대에도 그 선을 잇고 있으며, 닐루스는 상업적 트레이드 마크를 포함하여, 거의 모든 기하학적인 디자인에서 짐승의 마크를 발견큽 수 있도록, 상징적 시스템을 고안했다.
원 소식통에대하여 상세한 연구를 하지는 못했으나, 옳다고 할 수 있는 의정서에대한 한 해석은 신비주의 영적 범주에대한 지식이 뛰어난 한 분별력있는 크리스쳔 연구가에의해 제창된 것이다. 브룩스 알렉산더(Brooks Alexander)는 콘에의해 채택된 학설과 동일한 맥을 따르고 있으며, 의정서가 프랑스의 나폴레옹 3세의 권위주의적 정권에대한 1864년의 풍자로부터 채택되었음을 증명하였다. 1890년의 위조문서는 프랑스의 은밀한 부흥과 동시에 프랑스에서 반유대주의 기치를 올렸던 절정에서 발생하였다. Alice Bailey의 선조들인, Helena Blavatsky와 Annie Besant의 견신론(見申論)은 많은 영향을 끼쳤고, Brooks Alexander는 그 문서가 프랑스 신비주의 지하단체에서 러시아 황제 옹호자들에게로 Yuliana Glinka의 손에의해 전달되었다고 진술한다. 러시아 외교관의 딸이자, 견신론자였으며 때로 러시아 비밀 경찰의 스파이기도 했던 글린카는 견신론과 첩보원 사이 습지에 거주하는 자였다. 위조문서는 최초로 러시아에서 출판되었는데, 이 땅은 유태인-프리메이슨 음모라고 단정된 것에 반대하여 괴롭힘이라는 반공식적인 캠페인을 지지하던 곳이었다. 1917년 볼셰비키 혁명 이후 그문서는 반-혁명주의자 피난민들과 함께 서부 유럽으로 재 입수되었다. 음모 이론의 효과는 음모적 혐의를 일으킨다는 것이다.
의정서에대해 세상이 물어오는 가장 큰 질문은 그 문서들이 진짜냐, 위조냐하는 것이다. 그 해답을 아는 것도 유익하지만, 그러나 그 답이 정말 중요한 문제에서부터 터무니없이 동떨어질 때도, 종종 우리는 이 문제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의정서에대한 새 이론이 발전되고, 설득력있는 소식통에 의해서 보증되었을 때에, 그것을 새롭게 적용하는 것도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될 수 있다. 진짜건 위조건, 사실이건 가상이건, 그러한 사악한 계획들과 이론들이 보급되도록 허용된 곳에서는 희생자가 계속나올 것이다.
의정서는 음모 이론에 연루되어 가는 자들을 기다리고 있는 훌륭한 함정의 한 본보기를 제공한다. 출처들은 속임수가 가미될 수 있다. 한편으로, 우리는 역사학자들의 출처들을 가지고 있다, 단지 신비주의 범주에서 나온 네스타 웹스터스 뿐 아니라, 콘과 같이, 정사자들과 권세자들이(엡 6;12) 맡고있는 역할을 분별하지않는 학술적 증거들을 얻는다. 우리중 누구라도 세상이 제공하는 증거들을 너무 중요하게 여기지는 말자. 비록 그것이 "존경받는" 학자들이거나 혹은 "명성있는" 신문이거나 간에. 우리는 최소한 가능성을 염두해두자, 이른바 1864년의 풍자 자체가 이전의 "의정서", "대화들", "기록들" 혹은 어떠한 이름을 가진 것이든 일련의 책들로부터 인용된 것 일뿐 아니라, 우리가 얻은 것이, 그리핀이 인정했듯이, 사탄의 음모일 가능성도 염두해두자. 관찰 후 우리에게는 보다 큰 필요성에 부딪힌다. 필요로 하는 것은 분별력이다.
그 분별을 돕기위해, 나는 레만 박사의 공헌을 생각해보도록 격려하고, 그 상황에대한 그의 요약으로 마무리하고자 한다: "어떤 그룹이나 조직도 이 유태-메이슨 시온 의정서가 그려보인 것처럼 사악하고 사탄적인 것은 지금까지 없었다. 그들은 적-그리스도의 숭배자들이고, 적-그리스도가 종국에는 올것이라는 두려운 기대감으로 주입된 신학적 정신에의해 유일하게 불려내어진 자들이다."
한 유명한 기독교 근본주의자는 일루미나이티 사상이 흑마술에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견해를 가지고 있었다: "그것은 18세기, 심지어 정부의 기반까지 뒤흔들 정도로 거센 신비주의 파도를 만들었다.... 일루미니즘을 파생시킨 신비주의 세력은 지상의 사단의 왕국처럼 오래된 것이나, 오늘날 우리는 그것의 기원을 15세기 말엽의 가시적이 조직에서 출발해야 할 것이다. 그것이 니므롯과 바벨탑 건축자들까지 거슬러 올라간다는 것은 분명하다... 역사가들은 일루미니즘이라는 용어가 1492년 스페인에서 외형상 드러났다는 것을 발견했다. 1527년 이그나티우스 로욜라, 예수회 창시자는 스페인 당국에 그의 일루미나이티 써클 활동때문에 감옥에 갖혔다..... 그(바이스하우푸트)의 인간을 주조하고, 자기의 의지에 그들을 굴복시키는 능력을 통해, 그는 모든 국가들을 타락시키고, 수백만의 사람들을 파괴시켜왔던 움직임에 착수할 수 있었다."
이것은 Gerald Winrod가 쓴 글이다. 우리는 그에대해 무엇을 알고 있는가? 우리는 역사가 노만 콘에대해서는 조금 알고 있다. 크리스쳔으로서, 우리는 프로테스탄트 근본주의자들이 취하는 전형적인 사관을 이해할 수 있다. 제랄드 윈로드 목사는 프로테스탄트 근본주의자였고, 콘은 그가 종교 안의 모더니즘과 싸우려는 목적으로 1925년 크리스쳔 신앙의 수호자들(Defenders of the Christian Faith)을 만들었다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윈로드에 대한 나의 지식은 콘과 윈로드 그자신이 남긴 기록에 전적으로 의지한 것이다. 나는 윈로드의 분별의 척도를 알지 못한다. 반-유대주의인 노만 콘에의해 기록된, 그 경우는 다시 의정서 자체에 의거해야하고, 윈로드는 그 주요 배급자인 듯 보인다.
일루미나이티에 대한 1798년의 주석은 신뢰할 만한가?
일루미나이티에대한 초기 역사의 가장 가치있는 소식통은 로비슨(Robison)이 1798년에 다음의 제목을 붙인 책에서 발견된다: "훌륭한 전거들로부터 수집한, 프리메이슨, 일루미나이티, 그리고 독서회의 비밀 모임이 관리한, 유럽의 모든 종교와 정부들을 대항하는 음모의 증거들". 아베 바루엘이 프랑스에서 음모에대한 재료들을 모으고 있을 때와 동시에, 보다 믿을 만한 소식통, 로비슨 교수, 스코틀랜드 프로테스탄트, 는 일루미나이티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사실상 우리는 드 그리핀과 동의하는가?: "외견상의 이 질서의 해산은, 현재 일루미니즘이 과거의 것이라는 뉴스를 바쁘게 퍼트리는 음모자들에게 유리한 증거를 주었다. 이 거짓말은 일루미나이티의 후속 활동들에대한 진실이 덮여지기를 갈망하는 '역사가들'에의해 계속되어 왔다."
우리가 살펴존 것이 예수회와 로마의 전략을 통해 과도하게 부추겨진 죄인들에의해 정비된 음모들이라고 나는 믿는다. 노만 콘이 "유태인의 세계-음모의 신화"라고 부른 점을 감안할 때, 그는 그것이 "프랑스 예수회, 아베 바루엘까지 거슬러올라갈 수 있다"라고 말했다. 그 음모는 자체로는 성경이 기술한 로마 카톨릭과 에큐메니즘보다는 훨씬 덜 중요하다. 그러나 그들이 중요한 것은 그들이 하나님 진리의 말씀과 동떨어져있다는 것이다..
왜 나는 그들에대해 쓰고 있는가? 그것들이 대체 약품인지, 신비적 의식들이거나 음모들인지, 오늘날의 속임수에대한 분별을 촉구하기 위함이다. 물론, 우리는 어떤 속임수와도 관련되어서는 안될 것이다. 우리는 어둠의 세력들의 행위를 연구하지 않고, "대체 약품에대한 통찰"이란 책에서 발견되는 것을 관찰할 것이다. 거기에는 100개 이상의 치료 요법이 간단하게 소개되었다. 의도적으로 속임수들은 간결하며, 예외적으로 동종요법(homoeopathy)이라 불리는 치료법에는 좀더 풍성한 주석이 달려있다. 동종요법은 신비적인 치료법으로서, 최근, 더 많은 크리스쳔이라는 사람들이 그것을 버리기보다는 동승해 가고 있다. 음모의 범주에서 유사하다; 크리스쳔은 특별히 시온 의정서의 반유대주의 가르침에 상처받기 쉽다. 미국에 반유대주의 풍조가 현재 일어나고 있다. 쉽게 가장 무섭고 광범위하게 배급된 전시대적인 음모 서류, 의정서는 언제라도 부활될 수 있다. 우리는 그것들에 대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
출처: 구름위의 산책 원문보기 글쓴이: 제에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