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 오실레이팅(Oscillating) 펌프는 큰 2cycle엔진이나 4cycle엔진에 사용하는데 엔진의 진동을 이용합니다. 엔진이 폭발할 때마다 반작용에 의한 반동을 이용해 펌핑을 합니다. 아마도 작은 2cycle엔진은 rpm은 높고 반작용은 작아서 권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따라서 엔진 중심축선과는 직각으로 엔진 중심축선에서 1.5”=38mm 떨어지게 설치하여야 합니다. 이 펌프는 사용해 보지 못했지만 공급되는 에너지원 (크랭크실 내압/엔진토크진동)만 다를뿐 원리 자체는 레귤레이팅 펌프와 똑같습니다.
연료탱크가 파이어월 뒤로 멀리 떨어져 있을때에는 수평상태에서는 그리 큰 문제는 안됩니다. 기체가 수직으로 상승할 때에 연료가 덜 올라가서 니들을 더 조인 것같은 현상이 발생하여 엔진이 과열될 우려가 있는 것입니다.
기체를 수직으로세우고 이때에 맞게 니들을 맞추면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중속에서 리치(rich)한 현상이 발생합니다.
페리펌프는 엔진rpm에 따라 감응하기 때문에 중속에서 리치(rich)한 현상을 잡아주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