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2009학년도 경기도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유치원․초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시험 시행 안내 |
구 분 |
시행일자 |
비 고 | |
ㅇ 시험 시행공고 |
2008.10.02 (목) |
||
ㅇ 원서접수 |
2008.10.06(월)
~ 10.10(금) |
5일간 | |
ㅇ 1차시험 |
2008.11.02(일) |
||
ㅇ 1차시험 합격자 발표 |
2008.11.18(화) |
||
ㅇ 2차시험 |
2008.11.30(일) |
||
ㅇ 2차시험 합격자 발표 |
2009.01.02(금) |
||
ㅇ 3차
시험 |
초등교사 |
2009.01 월중 |
2009.01.10(토)
~01.12(월)(예정) |
유치원․특수(유치원․초등)교사 |
2009.01 월중 |
2009.01.10(토)
~01.11(일)(예정) | |
ㅇ 최종합격자 발표 |
2009.01.30(금) |
모집
분야 |
시험과목 |
배점 |
출 제 범 위 |
문항수 |
시간
(분) |
문항당
배점 |
문항형식 |
유 치 원
교 사 |
교 육 학 |
30 |
교육학 전 영역 |
50 |
70 |
0.6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교육과정 |
70 |
유치원 교육과정 전 영역 |
50 |
100 |
1.4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
초등학교
교 사 |
교 육 학 |
30 |
교육학 전 영역 |
50 |
70 |
0.6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교육과정 |
70 |
초등학교 교육과정 전 영역 |
50 |
100 |
1.4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
특수학교
(유치원)
교 사 |
교 육 학 |
30 |
교육학 전 영역 |
50 |
70 |
0.6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교육과정 |
70 |
특수교육학 전 영역
특수학교 교육과정(유치원) 전 영역
유치원 교육과정 전 영역 |
50 |
100 |
1.4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
특수학교
(초 등)
교 사 |
교 육 학 |
30 |
교육학 전 영역 |
50 |
70 |
0.6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교육과정 |
70 |
특수교육학 전 영역
특수학교 교육과정(초등) 전 영역
초등학교 교육과정 전 영역 |
50 |
100 |
1.4점 |
선택형
(5지선다형) |
나. 2차 시험
모집분야 |
시험과목 |
배점 |
출 제 범 위 |
문항수 |
시간
(분) |
문항당
배점 |
문항형식 |
유 치 원
교 사 |
교육과정 |
80 |
유치원 교육과정 전 영역 |
7문항
내외 |
200 |
10~15점 |
논술형
(원고지 400~500자 내외) |
교 직 |
20 |
유치원 교직․교양 전 영역 |
1문항 |
60 |
20점 |
논술형
(원고지 1,200자 이내) | |
초등학교
교 사 |
교육과정 |
80 |
초등학교 교육과정 전 영역 |
10문항
내외 |
200 |
8점
내외 |
논술형
(원고지 400자 내외) |
교 직 |
20 |
초등학교 교직․교양 전 영역 |
1문항 |
60 |
20점 |
논술형
(원고지 1,200자 이내) | |
특수학교
(유치원)
교 사 |
교육과정 |
80 |
특수교육학 전 영역
특수학교 교육과정(유치원) 전 영역
유치원 교육과정 전 영역 |
8문항
내외 |
200 |
10점
내외 |
논술형
(원고지 400~500자 내외) |
교 직 |
20 |
특수학교 교직․교양 전 영역 |
1문항 |
60 |
20점 |
논술형
(원고지 1,200자 이내) | |
특수학교
(초 등)
교 사 |
교육과정 |
80 |
특수교육학 전 영역
특수학교 교육과정(초등) 전 영역
초등학교 교육과정 전 영역 |
8문항
내외 |
200 |
10점
내외 |
논술형
(원고지 400~500자 내외) |
교 직 |
20 |
특수학교 교직․교양 전 영역 |
1문항 |
60 |
20점 |
논술형
(원고지 1,200자 이내) |
모집
분야 |
시험과목 |
배점 |
평가영역 |
비 고 | |
유 치 원
교 사
특수학교
(유치원․초등)
교 사 |
심층면접 |
50 |
교사로서의 적성․교직관․인격 및 소양 |
||
수업실연 |
50 |
교사로서의 의사소통 능력과 학습지도 능력 |
|||
초등학교
교 사 |
심층면접 |
40 |
교사로서의 적성․교직관․인격 및 소양 |
||
수업실연 |
50 |
교사로서의 의사소통 능력과 학습지도 능력 |
|||
영어
평가 |
영어면접 |
5 |
영어 의사소통 능력 |
||
영어
수업실연 |
5 |
영어로 진행하는 수업능력 |
모 집
분야별 |
교육과정 출제 범위 |
비 고 |
유 치 원
교 사 |
ㅇ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
ㅇ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 고시일 : 2007. 12. 19
- 적용일(시행일) : 2009. 3. 1 |
초등학교
교 사 |
ㅇ 총론 및 1-2학년은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ㅇ 3-6학년은 제7차 초등학교 교육과정 |
ㅇ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 고시일 : 2007. 2. 28
* 수학 및 외국어과(영어) 고시일 : 2006.8.29
- 적용일(시행일)
․ 2009. 3. 1 : 초등학교 1,2학년
․ 2010. 3. 1 : 초등학교 3,4학년
․ 2011. 3. 1 : 초등학교 5,6학년 |
특수학교
(유치원)
교 사 |
ㅇ 특수학교 교육과정
-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ㅇ 유치원 교육과정
-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
ㅇ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 고시일 : 2008. 2. 26
- 적용일(시행일) : 2009. 3. 1
ㅇ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
- 고시일, 적용일 : 모집분야별 유치원 교사 비고란과 동일 |
특수학교
(초 등)
교 사 |
ㅇ 특수학교 교육과정
- 총론 및 1-2학년은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 3-6학년은 제7차 특수학교 교육과정
ㅇ 초등학교 교육과정
- 총론 및 1-2학년은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 3-6학년은 제7차 초등학교 교육과정 |
ㅇ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
- 고시일 : 2008. 2. 26
* 수학 및 외국어과(영어) 고시일 : 2006.8.29
- 적용일(시행일)
․ 2009. 3. 1 : 초등학교 1,2학년
․ 2010. 3. 1 : 초등학교 3,4학년
․ 2011. 3. 1 : 초등학교 5,6학년
ㅇ 2007년 개정 초등학교 교육과정
- 고시일, 적용일 : 모집분야별 초등학교 교사란 비고란과 동일 |
구 분 |
선발비율 |
합격자 결정 방법 |
1차시험 |
모집인원의 2배수 |
ㅇ 1차 시험의 성적, 대학성적, 각종 가산점을 합산하여
다득점자 순으로 결정 |
2차시험 |
모집인원의 1.5배수 |
ㅇ 2차 시험의 성적 다득점자 순으로 결정 |
3차시험
(최종) |
모집인원 |
ㅇ 1,2,3차 시험의 성적과 1차 합격자 결정시 반영되었던 대학성적, 각종 가산점을 합산하여 다득점자 순으로 결정 |
구분 |
적용
대상 |
반 영 내 용 |
가산
점수 |
비고 | ||||||
지 역
가산점 |
초등
학교
교사 |
ㅇ경인교대 “경기캠퍼스” 및 “인천캠퍼스” 졸업자 (졸업예정자 포함)로서 교원경력이 없는 자.
ㅇ경기도교육감이 추천하여 입학한 한국교원대학교 졸업자(초등교육과) 또는 2009년2월 졸업예정자(초등교육과)로 교원경력이 없는 자. |
4점 |
|||||||
정 보
처 리
(사 무
분 야
포 함)
능 력
가산점 |
유 치 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초등․유치원)교 사 |
ㅇ워드프로세서 1급, 컴퓨터 활용능력 2급 이상
ㅇ기술사(정보관리․전자계산조직응용)
ㅇ기사(정보처리․전자계산기조직응용) |
2점 |
중복시
유리한
것
하나만
선 택 | ||||||
ㅇ워드프로세서 2급, 컴퓨터 활용능력 3급
ㅇ산업기사(정보처리․정보기술․사무자동화) |
1.5점 | |||||||||
ㅇ워드프로세서 3급, 기능사(정보처리) |
1점 | |||||||||
영 어
능 력
가산점 |
초등
학교
교사 |
TOEFL |
TOEIC
(L/R) |
TOEIC(S/W)
(Speaking, Writing 합계점수) |
TEPS |
PELTmain |
PELTplus
(S/W)
(Speaking, Writing 합계점수) |
중복시
유리한 것
하나만
선 택 | ||
CBT |
IBT | |||||||||
203점 이상 |
74점 이상 |
700점 이상 |
270점
이상 |
602점 이상 |
303점 이상 |
214점
이상 |
3점 | |||
177점
~ 202점 |
62점
~ 73점 |
600점
~
699점 |
230점
~
269점 |
502점
~
601점 |
241점
~
302점 |
159점
~
213점 |
2점 | |||
163점
~ 176점 |
57점
~ 61점 |
500점
~
599점 |
210점
~
229점 |
410점
~
501점 |
186점
~
240점 |
100점
~
158점 |
1점 | |||
유 치 원
특수학교
(초등․유치원)교 사 |
TOEFL |
TOEIC
(L/R) |
TOEIC(S/W)
Speaking |
TEPS |
PELTmain |
PELTplus
(S/W)
Speaking |
중복시
유리한 것
하나만
선 택 | |||
CBT |
IBT | |||||||||
203점 이상 |
74점 이상 |
700점 이상 |
130점 이상 |
602점 이상 |
303점 이상 |
112점
이상 |
3점 | |||
177점
~ 202점 |
62점
~ 73점 |
600점
~
699점 |
110점
~
129점 |
502점
~
601점 |
241점
~
302점 |
79점
~
111점 |
2점 | |||
163점
~ 176점 |
57점
~ 61점 |
500점
~
599점 |
100점
~
109점 |
410점
~
501점 |
186점
~
240점 |
47점
~
78점 |
1점 | |||
한 자
능 력
가산점 |
유 치 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초등․유치원)교 사 |
ㅇ 인정시험 및 인정급수 등 세부내용 : 별첨 |
1점 |
인정시험 |
인정
급수 |
가산점 |
비 고
(최초 국가공인일자) | |
주관기관 |
자격종목 | |||
(사)
한자교육
진흥회 |
한자
실력급수 |
3급
이상 |
1점 |
2004. 01. 27. |
(사)
한국
어문회 |
한자
능력급수 |
3급
이상 |
1점 |
2001. 01. 01. |
(사)
대한민국
한자교육
연구회 |
한자
급수자격
검정 |
2급
이상 |
1점 |
2004. 01. 27. |
(사)
한국외국어
평가원 |
실용한자 |
3급
이상 |
1점 |
2004. 01. 27. |
(사)
한국
평생교육
평가원 |
한국
한자검정 |
3급
이상 |
1점 |
2006. 02. 10. |
(사)
한국한자
한문능력
개발원 |
한자
능력자격 |
준2급
이상 |
1점 |
2006. 02. 10. |
대한
상공회의소 |
상공회의소 한자 |
3급
이상 |
1점 |
2007. 11. 19. |
첫댓글 그런데 한국교원대출신자로 초등교육을 복수로 이수하게되도 가산점이 부여가 되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