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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donga.com/news/Society/article/all/20241024/130281428/2
“서울 지상철도 68km 全구간 지하화”
경부-경원선 일대 6개 노선 39개역
서울~석수역, 망우~신내역 등 포함
선로 부지에 공원, 역사는 복합개발
사업비 25.6조… 연말 사업대상 발표
서울 도심을 잇는 약 68km 지상철도 구간에
"제 2의 연트럴 파크(연남동+센트럴 파크)가 탄생 됩니다
서울 지상철도 전체 노선을 옮기고 선로가 있던 곳에
서울 마포구 경의선숲길과 같은 대규모 녹지를 조성합니다
서울시 23일 '철도 지하와 통합개발 계획'공개
선로 부지(122만 ㎡)는 대규모 녹지공원으로 조성하고
역 건물 용지(171만5000㎡)에
업무·상업·문화시설을 건립 등 복합 개발입니다
서울역 부지는 선로와 함께 동서를 나누고 있는데
동쪽은 광화문.을지로 등 도심업무지구와 이어지며
고층빌딩이 들어선 반면
서쪽은 대규모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상대적으로 발전이 더딘 편입니다
소음 과 진동등 주민 생활 불편도 지상철도의 고질적인 문제 였죠
이번 서울시가 국토부에 제안할 노선별 지하화 추진 구간은
서빙고역 중심으로 크게
경부선 일대(34.7km)와 경원선 일대(32.9km)로 나뉩니다
총 67.6km에 달하며 역사 39개를 포함하며
경부선 일대로는
△경부선(서울역∼석수역) △경인선(구로역∼오류동역)
△경의선(가좌역∼서울역) △경원선 일부(효창공원역∼서빙고역)
경원선 일대로는
△경원선(서빙고역∼도봉산역) △중앙선(청량리역∼양원역)
△경춘선(망우역∼신내역)이 있습니다
서울 철도 지하화 통합개발
서울 최대 수혜지역,투자유망 부동산은?!!
철도역 대변신
서울 철도지하화 통합개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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