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제 임신 34주차에 접어들었는데 앉았다 일어날 때 꼬리뼈도 너무 아프고 어깨 뭉침도 심하고 다리도 좀 붓고해서 임산부 마사지를 알아봤어요
마침 집 근처에 산전/산후마사지 전문으로 하는 자연치유본가 샵이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안에 들어갔는데 생긴지 얼마 안되어서 그런지 제가 가본 마사지샵 중에 가장 깔끔하고 청결해보였습니다.
담당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현재 불편한 곳이 어딘지 간단하게 체크한 후에 마사지를 진행했습니다 ㅎㅎ
50분 정도 마사지를 받았는데 제가 아픈곳을 시원하게 집중적으로 잘 풀어주시더라구요.
풀어준 다음에는 확실히 움직임이 한결 편해졌어요.
평소에 어떤 자세를 해야하고 어떤 운동이 도움이 되는지도 전문적으로 알려주셔서 마사지 다녀온 뒤에 계속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마사지 받고 나서 궁금해서 산후프로그램에 대해서도 물어봤어요. 금액권별로 구입 후 차감되는 형식이더라구요.
다행히 서울시에서 산모 산후조리경지 지원사업도 쓸 수 있다고 해서 반가웠습니다.
조리원에서도 마사지를 받을 수 있지만 2주 정도만 있을 계획이라 빠른 회복을 위해 나와서도 마사지 받을 수 있는 곳을 찾고 있었거든요.
추가로 모유수유 관련해서도 옳은 자세와 꼭 알아야 할 팁 등을 알려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마사지 프로그램에 초유 촉진이나 젖몸살 예방을 위한 관리도 있어서 관심이 가더라구요.
근처에 거주하시는 임산부분들은 방문해서 상담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