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맥시코주 데나진 와일더너스 비스티.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이곳은 엄청나게 넓은 지역에 진귀한 고블린들이 분포되어 있다.
비스티/데나진 야생지대(Bisti/De-Na-Zin Wilderness)는 포코너스(Four Corners) 지역에서 볼 수 있는 가장 특이한 풍경을 제공하는 황무지의 구불구불한 풍경입니다. 시간과 자연 요소는 층간 사암, 혈암, 이암, 석탄 및 미사로 이루어진 기이한 암석층의 환상적인 세계를 새겼습니다.
사암의 풍화작용은 후두(hoodoos)를 형성합니다. 즉, 첨탑, 모자암 및 기타 특이한 형태의 풍화암입니다. 화석은 이 퇴적 지형에서 발생합니다. 나바호어로 번역된 Bisti(Bis-tie)는 "넓은 셰일 언덕 지역"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De-Na-Zin(Deh-nah-zin)은 "두루미"를 의미하는 나바호어 단어에서 이름을 따왔답니다
데나진 와일더네스 에어리어 비스티를 트래킹한거리는 약 왕복 거리가 약 1.2Km 정도이다. 이지역의 세로길이는 약 32Km 그리고 폭은 약 6Km 정도이니 우리는 겨우 눈꼽만치도 못다녀온것이다.
다음에 기회가 다시온다면 여유있는 시간으로 계획을 세워서 비스티의 진수를 확실하게 느껴 봐야 하겠다.
우리가 이번에 방문한 지역은 위의 사진에 표시를 해 놓았다. 좌측 중간 하단부에 [P] 주차장에서 노란색 (빨간 화살표)의 표시가 우리가 이동했던 거리이다. 타원형으로 표시된 Visti 전체의 면적으로보면 1/100 정도이 면적에 불과하다. 371번도로를 타고 내려오다 7297비포장 진입도로를 따라서 주차장[P]까지 차량이동후 도보거리(황색줄)를 표시하였다.
다음기회에 꼭! 가봐야할 비스티 이미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