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하반기 활동교육
2024년 사랑채 노인일자리 사회활동 하반기 교육이 23일 (금) 오후2시 내손2동 주민 센터 3층 대강당에서 김택진 사회복지사 사회로 230여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금유현 관장은 여느 해보다 무더운 여름 더위를 잘 이기시고 어르신들 무엇보다 건강이 최고입니다. 주어진 일 너무 과하게 하시지 마세요. 어려운 점은 복지사와 상의하고 지금 일 못하면 다음에 해도 된다고 관장님답게 어르신들 건강과 안전을 강조하면서 격려의 말로 당부했다.
이어서 김택진 사회복지사 ppt 영상으로 안전교육, 노인공익 활동사업 활동비 지급, 활동비 부정 수급 예방, 성희롱 예방 교육에 대해 설명이 있었다.
다음은 최경희 일자리 담당자 사회복지사로부터 노인공익 활동비 지급과 활동비 부정수급에 대해 실지 현장에서 일어난 실화를 일목요연하게 참고적인 부분들을 알아듣기 쉽게 상세히 설명해 줬다. 또한 성희롱 예방 교육에 대하여 지금은 옛날과 달리 남에게 손을 함부로 접촉해도 안 되고 아니면 어느 부위에 손이 닿는냐 따라서 상대방에 느낌에 따라 성희롱에 신고하면 해당이 된다 고한다. 모든 행동이 조심조심 경각심을 느낀다.
마지막으로 10월에 나들이 참가자 접수 광고 후 오늘의 하반기 일자리 교육을 마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