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래포구역(09:48) → 2.22km → 해오름공원 해넘이다리(10:16) → 2.13km → 인천운전면허시험장(10:44) → 2.56km → 남동유수지(11:11) → 1.28km → 동막역(11:29)
갯벌 매립으로 조성된 남동구와 연수구의 해변을 따라 걷는 길로, 바다와 갯벌을 보며 걸을 수 있다. 금개구리 서식지와 해마다 남동유수지로 날아오는 멸종위기종 저어새를 볼 수도 있다.
1코스~9코스 (S라인 녹지축을 걷는다)
인천에는 S자 녹지축이 있습니다. 가현산에서 청량산까지 인천의 중심부를 S자형으로 지나며, 인천의 허파로서 대기를 정화하고 시민들에게 안락한 휴식 공간을 제공하는 인천의 보물입니다. 그런데 소중히 지켜야 할 녹지축이 아파합니다. 숲이 있던 곳에 도로와 공장, 아파트가 들어서고, 과다한 이용으로
수많은 샛길이 생겨나고, 무단 경작 등의 피해로 녹지축이 훼손됩니다. 녹지축을 보전하기 위한 방법으로 아름다운 오솔길을 이어 인천둘레길이 생겨났습니다.
10코스~14코스 (옛 자취를 따라 걷는다)
인천 중구와 동구 일대는 개항 이후 인천의 중심지로서 수많은 근대 문물과 사람들이 오고갔던 곳입니다. 그런데 개발의 손길이 다른 지역으로 옮겨가면서 번성했던 도시의 모습은 점차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영화로웠던 근대 인천의 옛 모습은 간직해야 할 인천의 자산입니다. 이를 기억하고자 원도심을 가로지르는 인천 둘레길이 만들어졌습니다
8. 트레킹 지도 및 인천둘레길 7코스 해안길 GPX 파일 다운로드
9. 트레킹 사진
▲ 소래포구역(인천 남동구 논현동)에서 인천둘레길 7코스 트레킹을 시작합니다.
▲ 고잔 톨게이트를 지나서부터는 차도 옆 인도를 걸어야 합니다. 차량 소음이 심한 구간입니다.
▲ 인천1호선 동막역(인천 연수구 동춘동) 2번 출구에서 인천둘레길 7코스 트레킹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