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우절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Adobe Firefly와 MS Copilot을 이용하여 각각 4장 씩 생성하였습니다.
만우절은 매년 4월 1일에 악의 없는 가벼운 거짓말로 서로 속이면서 즐기는 날입니다.
이는 명절이나 공휴일은 아니지만 서양의 여러 지역에서 일종의 기념일로 여겨집니다. 만우절은 전통적으로 몇몇 나라에서는 정오 이전에만 행해지며, 이후에는 장난임을 알립니다.
이때 오후에도 만우절 장난을 하는 사람 또는 그에 속은 사람을 '에이프릴 풀 (April Fool)'이라 부릅니다.
만우절의 유래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설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일치하는 것은 3월 25일에서 4월 2일의 이 시기가 봄의 춘분과 관련이 깊고, 이 때가 고대로부터 새해가 시작되는 날로 여겨왔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원설은 다양하게 많이 존재합니다.
그중에 하나는 프랑스에서 유래되었다는 것입니다. 1508년부터 1539년 사이의 프랑스와 네덜란드 자료들 중 만우절 농담에 대한 이야기나 사월의 첫째날을 기념하는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1564년까지 사람들은 4월 1일을 새해로 규정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는 샤를 9세에 의해 공식적으로 지금의 4월 1일에서 새해 첫날인 1월 1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러나 이 소식을 접하지 못한 사람들은 여전히 4월 1일에 축제를 벌였는데 이런 사람들을 '4월의 물고기' (프랑스어: poisson d’avril)라고 불렀으며 친구가 자는 머리맡에 천궁좌의 하나를 상징하는 물고기를 놓는 등의 장난을 치며 조롱하는 의미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재미있는 이미지를 보시면서 오전에 가벼운 거짓말을 해보는 것은 어떨지요!!!
첫댓글
Firefly와 Copilot이
생성한 이미지 중에서
어느 것이
더 마음에 드시는지요????
만화같은 그림
재미나게 그려주었네요
저는 뒷편
나름 스토리가 있는게
더 흥미가 있습니다.ㅎ
둘다 좋지만
Copilot이
아기자기한게
흥미롭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