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해반 친구들은 세계지도 프로젝트 활동으로 '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감상하기', '동화작가 되어보기 -동화 만들기' 활동을 했습니다~ 준환이가 세계 여러나라 국기 책을 가지고 와서 해.하늘 친구들 vs 교사 시합을 했어요. ㅎㅎ 우리 친구들 승리!!!
🗺️ 먼저, 맵송을 부르며 어제 색칠한 세계지도 퍼즐에서 5대양 7대주를 찾아 이름을 적어보았어요. 땅땅땅, 땅땅땅 큰 대륙 아시아! 그 옆에 유럽! 아래쪽에 아프리카! 바다 건너 북아메리카! 남쪽에 남아메리카! 바다를 품은 오세아니아~! 남극 대륙도 있어요~! 풍덩풍덩 풍덩 바다이름 불러요~ 첫 번째 태평양! 두 번째 대서양! 인도 밑에 인도양! 남극펭귄 남극해! 북극곰 북극해~!
🗺️ 어제는 버킹엄 궁전이 있는 영국🇬🇧으로 여행을 떠났었죠~ 오늘은 오스트리아🇦🇹로 여행을 떠나보았어요🛫. 안전벨트를 착용한 뒤 자동차를 타고 슝슝~ 오스트리아의 그림같은 풍경을 구경하고, 동화 속 호수마을 할슈탈트의 소금광산에서 "소금이 보석 같아요.", "달 것 같아요.", "아이 짜." 이야기하며 반짝이는 소금의 맛을 상상해봤어요. 오스트리아의 전통음식인 슈니첼의 맛을 상상으로 먹어보기도 했어요🍽.
🗺️ 다음으로, 오스트리아의 알프스 산맥을 배경으로 한 '사운드 오브 뮤직' 뮤지컬 영화를 감상했어요. 유명한 '도레미 송' 노래를 감상하고 함께 따라불러보기도 했어요. 대사가 영어로 나왔는데, 아이들이 아빠는 무서울 것 같아요, 숨을 못쉬게 하는 것 같아요, 등등 이야기 하며 느낌을 말해주었어요. 아이들이 뮤지컬에 집중을 해서 더 보자고 하는데^^ 끝까지 볼수가 없어서 집에 가서 계~속 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우리도 뮤지컬을 지은 작가처럼 동화작가가 되어보기로 했답니다.
🗺️ '세계를 바꾼 100명의 인물' 중 동화 작가인 안데르센이 있었어요. 하늘반 친구 준오가 안데르센의 '미운 아기 오리' 동화책을 가지고 와서 함께 읽었어요. 이번엔 우리 해반 친구들도 동화 작가가 되어보기로 했어요! 동화의 제목은 어떻게 지을까? 동화책의 표지와 내용은? 곰곰히 생각해보고, 친구들만의 동화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지구책, 마인크래프트 동화, 무지개 구름, 무지개 벚꽃 등~ 멋진 동화책이 만들어지고 있더라구요! '세계를 바꾼 100명의 인물' 노래에 우리 해반 친구들의 이름이 들어갈 수도 있겠는데요! 내일도 이어서 동화책을 완성해보기로 했답니다,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