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고 많으십니다. 구청에서는 생선 싼 종이에서 향내가 난다고 우기고 있는데... 우리 주민들을 얼마나 우습게 보았으면 그런 뻔한 거짓말을 서슴 없이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주민들이 계수대로 소음도 항의 없이 참고 있으니까 쓰레기장 냄새도 잘 참아 줄 것으로 기대했던 것 같습니다.
건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위해 주민들을 우습게 여기고 깨끗한 환경을 파괴하는 구로구청을 결코 용납할 수 없습니다. 구로구청 사이트에 좋은 의견을 많이 올려 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왕에 지하를 파고 있으니 그 부지에 새로 입주하는 대단위 아파트 주민들과 기존 항동/오류동/천왕동 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대단위 복합문화센터가 건립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아래 글을 구로구청 '구로구청장에게 바란다'에 올려 두었습니다. 찬성하시는 분들께서는 같은 취지의 글을 구로구청 사이트와 구로구의회 사이트에 많이 올려 주시면 기적은 일어날 것입니다.
주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복된 한 주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 이성 구청장님 안녕하세요.
푸른수목원 옆 친환경 쓰레기처리장 공사를 중단해 달라고 주민들이 그렇게 애원을 하는데도 요즘 24시간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참담한 마음을 금할길이 없습니다.
이성 구청장님 좋습니다. 1. 이왕 부지를 잡았고 시작한 공사이니 늦기 전에 설계를 변경해서 각종 문화혜택으로부터 소외되어 있는 낙후된 오류동, 천왕동, 항동 주민들을 위하여 푸른수목원 복합문화센터를 만들도록 합시다. 천왕동, 오류동, 항동 주민들이 함께 이용하기에 이 보다 더 좋은 입지가 어디 있습니까? 모든 것은 있어야 할 자리에 있을 때 빛이 나는 법, 그 자리에는 복합문화센터가 잘 어울립니다. 판단이 잘 안서시면 주민투표를 해서 정하도록 합시다.
2. 오류동, 항동, 천왕동 주민들이 지역에 대한 애착심과 자부심을 갖고 살 수 있도록 명품 문화센터를 만들도록 합시다. 다른 지자체에서 부러워하고 벤치마킹을 하러 올 수 있는 그런 문화센터를 한번 만들어 봅시다.
3. 푸른수목원 복합문화센터에 들어갈 시설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종합도서관 2) 시청각실/대강당 3) 문화강좌 강의실/세미나룸 4) 아트홀/미술전시실 5) 스포츠센터/공연연습장 6) 야외 공연장 7) 야외 전시장 8) 식당/카페/쇼핑몰 9) 주차장(지하 3-4층)
이런 일에 헌신할 사람이 구청장 자격이 있는 것 아닐까요? 푸른수목원 복합문화센터, 기존의 거주자들과 새로 신축되는 아파트에 입주해 오실 분들이 함께 어울려 이용할 수 있는 입지로 더 좋은 자리가 보이십니까? 그 자리에 꼭 쓰레기처리장을 만들어야 하겠습니까? 함부로 부지런하면 큰 일 납니다.
감사합니다.
--------------------- 푸른수목원 옆에 만들고 있는 쓰레기처리장과 관련하여 구로구청에서 내 놓은 설명자료를 보니까 1. 하루 120톤의 음식물쓰레기를 처리할 것이라고 합니다. 2. 새벽에 수거하여 오전 9시 이전에 반출할 것이니 냄새 걱정은 하지 말라고 합니다.
120톤의 음식물쓰레기를 옮겨 오려면 2.5톤 청소차량으로 매일 50여대가 움직여야 합니다. 수목원 바로 앞으로 매일 50여대의 음식물쓰레기 차량이 드나드는 것을 상상만해도 벌써부터 냄새가 코를 찌르는 것 같습니다. 정말 주민을 생각하는 마음이 손톱만큼만 있었어도 그런 의사결정은 하지 않았을 겁니다. 주민을 어떻게 생각했길래 그런 의사결정을 했을까요?
그리고 구로구청 구청장과 직원들은 어떻게 그런 뻔한 거짓말을 할 수 있는지 정말 당황스럽습니다. 1. 새벽 3시면 가장 깊은 잠을 자야 할 시간인데 구로구의 청소차들이 다 이곳으로 몰려오면 소음이 발생하지 않겠습니까? 이 동네는 에어컨이 없는 집들이 많은데 한여름에 창문을 꼭꼭 잠그고 어떻게 잠을 자란 말입니까? 2. 수목원 개장시간이 새벽 5시입니다. 아침운동 하시는 분들은 눈 뜨자 마자 수목원으로 발걸음을 향하시는 데 그 시간에 청소차량들이 몰려 와서 소음을 만들고 냄새를 뿜어대면 어떻게 됩니까? 3. 음식물쓰레기차량이 드나들면 음식물쓰레기 찌꺼기/침출수가 흐르게 되어 있습니다. 거기서 나오는 악취와 세균은 어떻게 할 겁니까? 그리고 수목원을 파리와 모기 서식지로 전환하려고 하시나요? 4. 수목원 방문객들은 자연스럽게 발길을 돌리겠지만 오류동/천왕동/항동에서도 살 수 없는 주민들은 어디로 이사를 가야 하나요? 오류동/항동 주민들의 이주대책은 세워 두셨나요? 그렇지 않아도 계수도로 개통으로 소움공해에 시달리고 있는 이 동네를 이렇게까지 박해하시는 이유가 도대체 뭡니까?
이성 구청장님 다 만들어 놓고 냄새가 나나 안나나, 소음이 나나 안나나 실험을 해 볼 작정입니까? 공사비와 이전비를 구청장 사비로 할 건가요? 구청장님은 임기만 끝나면 끝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지만 우리 주민들의 고통은 그 때부터 시작입니다.
이성 구청장님 구로구청은 행정편의주의에 물들어서 주민들을 우습게 보고 일을 하다가 자가당착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주민들을 설득하려고만 하면 문제가 점점 더 커집니다. 저는 구청장과 구청 직원들이 정말로 구민들을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한다면 일을 이렇게 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성 구청장님 어떻게 하면 보다 더 많은 주민들이 행복할까를 생각해 주세요. 이제 기왕에 부지를 확보하셨으니 푸른수목원 복합문화센터로 전환해 주실 것을 간곡히 촉구하는 바입니다.
이성 구청장님 현명하신 판단을 기대합니다. |
첫댓글 격하게 동감하는 바입니다 .이성 구청장님 이제 제발 이성적으로 바른판단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정말 좋은 의견이십니다. 이성 구청장은 이제부터라도 제발 생각을 바꿔 이름값을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성을 찾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멋진 의견이십니다.
이렇게 좋은대안을 생각해내신 님께 감사드립니다~~
한 개인의 생각으로도 이렇게 가능한일을 생각해냅니다~~^^
이성 구청장님 당신에 올바른 판단으로 이좋은 생각을 실천으로옮기시는 결단을 내려주시기를~~~~ 부탁합니다~~
정말 좋은 의견이 반영이 되서 복합문화공간이 생기고 살기좋은 곳으로 발전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