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연구원에서 KT임원신화♥권은희는 KT 재직시절 060·080 서비스와 1541 콜렉트콜 서비스, 전국 대표번호 1588서비스 등의 통신서비스 개발에 참여한 보수정당에서 보기 드문 여성 IT전문가 정치인이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함께 용인선거 압승을 이끌었던 막강후보 권은희를 응원해 보자!
대통령 지지율과도 직결 되어 있는 공공기관과 정부관련 기업 CEO들! 정권이 바뀌면 대부분 교체되어 대통령 지지율에 힘을 보태곤 했다.
정권 바뀌면 CEO 수사·교체…‘오너’ 없는 KT...
정권이 바뀔 때마다 최고경영자가 임기 중 느닷없이 검찰(검사) 수사를 받으며 물러나기도 했다.
한겨레2023.01.31다음뉴스
국세청,KT 세무조사 착수… '...퇴진 압박' 거세질 듯
국세청이 KT에 대해 전격 세무조사에 착수했다.
한국증권신문2022.07.14
개인적으로 차기 KT CEO분 께서 KTis콜센터 10,12~21시 시간도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유치원 등 버스가 9시에 오며 대부분 9시 전후 등교인데 애들 등교시키고 9시까지 출근하기는 곤란해 경력단절 육아부모들이 갈곳이 별로 없다. 9시출근으로 능력있는 분들이 못가게 되어 중소기업 콜센터로 고급인력(컴퓨터활용능력1급:실기합격률10%대 등)이 빠지게 되어 대기업계열사KTis임에도 센터장,팀장급들 자격증 미달이 많아 지게 된다. 자격증미달인 사람들이 주류인 KTis콜센터 이길 바라는가? 다른 콜센터는 9시,10시,12시~21시 등 다양한 출근 시간대를 보장하고 있어 콜센터자격증(컴활1급 등)육아부모들이 다니기 좋으며 오전 저녁까지 풀가동되는 마케팅을 구사하고 있다. 컴퓨터활용능력1급가진 콜센터 직원을 팀장 등 승진 우대채용하는 다른 기업도 많기에 컴퓨터활용능력1급 승진가산점이 KTis콜센터에 없을 경우 인력유출이 심하게 된다.
KTis마케팅 부서는 다른 중소기업마케팅부서처럼 밤9시까지 가동 되는가? 오전출근제의 단점은 저녁늦게 퇴근해야 전화받을 수 있는 분들에게는 마케팅조차 안된다.
저녁까지 마케팅력을 확보 및 후속 센터장,팀장급이라도 고급자격증을 가진 인력들이 주류가 되면 KT마케팅력과 매출향상에 더욱 도움될 것이다.
앞으로는 AI로봇영어통역상담사 시대가 오기에 컴퓨터활용능력1급 자격증 가진 사람들이 콜센터 주류가 될 것이다. 다른 기업 보다 발빠른 확보가 필요하지 않은가?
[KT대표후보]KT차기 CEO 도전한 국민의힘♥권은희(전국회의원,KT임원)접수번호1번-KT CEO경선
KT 대표직 도전장 낸 권은희, “소프트파워 리더십 발휘할 것”
16일 KT 대표직 공개경쟁 출사표“1호 접수··소프트파워 리더십 발휘”
권 전 의원은 17일 매일경제 통화에서 “어제 KT에 공식 접수를 마쳤고 접수 번호로 1번을 받았다”라며 “공정한 경쟁을 통해 당당하게 KT 대표직에...
매일경제2023.02.17다음뉴스
권 전 의원은 경북대 전자공학과와 서울대 공과대학원을 나와 KT 상무, KT 하이텔 상무이사, KT 네트웍스 전무이사, IT 여성기업인협회 수석부회장 등을 역임한 국내 대표 여성 IT 리더다. 지난 19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며 정보통신기술(ICT) 입법 활동에도 활발하게 참여했다.
권 전 의원은 “KT에서 일하면서 1588 서비스 등 국민들이 체감하는 다양한 통신 서비스를 개발하는 주역으로 뛰었다”라며 “소프트파워 리더십에 강한 여성 후보로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한 리더십을 앞세워 경쟁할 것”이라고 밝혔다.
1986년 KT에 입사해 임원까지 지냈고, 이후 새누리당 비례대표로 19대 국회에 입성했다. 그는 머니투데이에 "구 대표의 디지코(DIGICO·디지털플랫폼기업) 전략을 유지해야 한다. '디지코 시즌2'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권은희 국민의힘 용인특례시 예비후보
[경인신문=김신근 기자] 권은희 국민의힘 용인특례시장 예비후보가 이상일ㆍ이원섭 후보와 함께 국민의힘 용인특례시장 경선후보로 13일 확정됐다.
경인신문2022.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