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영시, 2022년 선원출신 장애인 복지증진대회 개최
[경남에나뉴스 김점준 기자] 지난 12월 16일 통영베이콘도호텔에서 2022년 선원출신 장애인 복지증진대회가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경상남도협회 통영시지부 주최,주관으로 협회 회원 및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선원장애인의 사회참여 및 복지증진을 위해 개최된 이날 행사는 고영호 행정복지국장, 경상남도의회 강성중 의원, 시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한 단체 회원, 후원자, 봉사자 등이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경상남도협회 통영시지부 장재군 회장의 대회사를 시작으로, 장애인의 권익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한 회원 8명이 표창을 수상하는 등 모두가 한자리에 모여 서로를 격려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됐다.
장재군 한국선원장애인복지협회 경상남도협회 통영시지부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통영시와 시의회의 지원으로 통영선원장애인협회가 보다 더 활성화될 수 있었다.”며 이번 대회가 선원출신 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고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영호 행정복지국장은“올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해양 안전사고예방과 환경보호를 위한 캠페인, 선원장애인 사회적응훈련‧문화활동 여행사업 등 활발한 활동을 해 온 장재군 회장님을 비롯한 회원과 가족 분들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이 대회가 서로의 노고를 위로하고 새로운 희망을 다짐하는 힘찬 화합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모든 행정적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남에나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