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nophanes espoused a belief that "God is one, supreme among gods and men, and not like mortals in body or in mind." He maintained that there was one greatest God. God is one eternal being, spherical in form, comprehending all things within himself, is the absolute mind and thought, [ q ] therefore is intelligent, and … 더 보기
크세노파네스는 "신은 한 분이고, 신들과 사람들 사이에서 최고이며, 몸이나 마음이 인간과 같지 않다"는 믿음을 지지했다. 그는 가장 위대한 하느님이 한 분이라고 주장하였다. 신은 하나의 영원한 존재이며, 형태가 구형이며, 자신 안의 모든 것을 이해하고, 절대적인 마음과 생각이며, [ q ] 지능적이며, ... 더 보기
콜로폰의 크세노파네스 (/zəˈnɒfəniːz/ zə-NOF-ə-neez;[1][2] 고대 그리스어: Ξενοφάνης ὁ Κολοφώνιος [ksenophánɛːs ho kolophɔ̌ːnios]; c. 570 – c. 478 BC)는 그리스 철학자, 신학자, 시인 및 이오니아 출신의 호메로스 비평가로 초기 고전 고대에 그리스어를 사용하는 세계 전역을 여행했습니다.
시인으로서 Xenophanes는 비판적인 스타일로 유명했으며, 최초의 풍자 중 하나로 간주되는 시를 썼습니다. 그는 또한 부, 과잉, 운동 경기의 승리라는 사회의 전통적인 가치를 비판하는 엘레지악 커플을 작곡했습니다. 그는 또한 호메로스와 다른 시인들이 그의 작품에서 신들을 어리석거나 도덕적으로 약한 것으로 표현했다고 비판했다. 그의 시는 온전히 살아남지 못했다. 그의 작품 중 일부만 후기 철학자와 문학 비평가의 인용문에 남아 있습니다.
크세노파네스는 소크라테스 이전의 가장 중요한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매우 독창적 인 사상가 인 크세노 파네스 (Xenophanes)는 구름이나 무지개와 같은 물리적 현상에 대한 설명을 신이나 신화적 설명에 대한 언급없이 대신 제 1 원칙에 기반하여 설명을 추구했습니다. 그는 또한 인식론의 초기 사례 인 지식과 믿음의 다양한 형태를 구별했습니다. Eleatics와 Pyrrhonists와 같은 후기 철학자들도 Xenophanes를 교리의 창시자로 보았고 현대 학문이 이러한 주장에 이의를 제기하지만 그러한 교리의 관점에서 그의 작업을 해석했습니다.
생활[편집]
고대 전기 작가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는 크세노파네스가 한때 이오니아에 존재했던 도시인 콜로폰에서 태어났다고 보고합니다. [3][a] Laertius는 Xenophanes가 60번째 올림피아드(기원전 540–537년) 동안 번성했다고 말하며, [b]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그의 출생을 기원전 570-560년경으로 간주합니다. [3] 그의 생존 작품은 탈레스, 에피메니데스, 피타고라스를 언급하며,[c] 그 자신은 헤라클레이토스와 에피카르무스의 저서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디]
그의 생존 기록에 따르면[e] 그는 25세에 고국을 떠나 다른 그리스 땅에서 67년을 살다가 92세 이후에 사망한 떠돌이 시인이었습니다. [3] 고대의 증언에 따르면 그는 아들들을 묻었다고 기록되어 있지만, 그와 그의 가족에 대해 확실하게 확인할 수 있는 다른 전기 정보는 거의 없습니다. [3]
크세노파네스의 물리학 이론은 밀레시안의 영향을 받았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무지개가 구름이라는 그의 이론은 무지개가 구름에서 반사된 빛이라는 아낙시메네스의 이론에 대한 응답으로 보이는 한 가지 해석에 있습니다. [4]
시[편집]
크세노파네스는 그의 여행을 고대 그리스의 고대 그리스를 "위아래로 뒤척이는 것"으로 특징지었다. 그의 여행은 현재 터키의 이오니아 콜로폰에서 현재 이탈리아의 마그나 그라시아의 식민지까지 이어졌습니다[3]
크세노파네스의 견해에 대한 지식은 후대의 그리스 작가들에 의해 인용문으로 남아 있는 그의 시의 단편들에서 비롯됩니다. 헤라클레이토스 (Heraclitus)나 파르메니데스(Parmenides)와 같은 소크라테스 이전의 다른 철학자들이 한 작품만 쓴 것과 달리 크세노파네스는 다양한 시를 썼으며 두 개의 단편이 동일한 텍스트에 속한다고 긍정적으로 식별할 수 없습니다. [5]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Diogenes Laertius)에 따르면, 크세노파네스는 콜로폰(Colophon)과 엘레아(Elea)를 기반으로 시를 썼는데, 이 시는 대략 2000줄에 달했다. [5] 나중의 증언에 의하면 그의 풍자집 모음집은 적어도 다섯 권의 책으로 구성되었다고 한다. [6] 많은 후기 출처에서 "자연에 관하여"라는 제목의 시를 크세노 파네스 (Xenophanes)에 기인하지만, 현대 학자들은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의 학자들이 아리스토텔레스가 자연을 연구 한 "phusikoi"라고 식별 한 철학자들이 쓴 작품에 부여한 이름이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이 레이블을 의심합니다. [5]
풍자[편집]
풍자는 후기 작가들에 의해 Siloi라고 불리며,이 이름은 Xenophanes 자신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sillographer"(기원전 3 세기)인 Pyrrhonist 철학자 인 Phlius의 Timon이 다른 철학자들에 대한 자신의 풍자의 많은 부분을 Timon이 그의 작품에서 칭찬하는 몇 안되는 철학자 중 하나 인 Xenophanes의 입에 넣었다는 사실에서 유래 할 수 있습니다. [7]
크세노파네스의 현존하는 저술물들은 기원전 4세기에 더 흔하게 표현된 회의론을 보여준다. 몇몇 철학적 단편들은 호메로스에 대한 주석가들로부터 파생되었다. 그는 초기 그리스 시인들과 동시대 사람들의 다신교적 종교적 견해를 비판했다
이러한 후기 기록에서 판단하자면,[h] 그의 엘레지악 시와 iambic 시는 호메로스와 헤시오도스,[8] 의인화된 신의 만신전에 대한 믿음과 그리스인의 운동 능력에 대한 숭배를 포함한 광범위한 아이디어를 비판하고 풍자했습니다.
자연에 대하여[편집]
크세노파네스가 특별히 철학적인 시를 썼다고 말하는 좋은 권위자는 없다. [7] 존 버넷(John Burnet)은 "Περὶ φύσεως라는 시에 대한 가장 오래된 언급은 일리아드 xxi에 대한 제네바 스콜리움에 있다. 196,[i] 그리고 이것은 말루스의 상자로 거슬러 올라간다. 우리는 그러한 칭호가 후대의 것이며, 크세노파네스는 크라테스 시대보다 훨씬 이전에 철학자들 사이에서 자리를 잡았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말할 수 있는 것은 페르가메네 도서관 사서들이 크세노파네스의 어떤 시에 Περὶ φύσεως라는 제목을 붙였다는 것뿐이다." 그러나 크세노파네스가 자연에 관하여라는 특정한 시 제목을 쓴 적이 없더라도 살아남은 많은 단편들이 구름이나 무지개와 같은 자연 철학의 주제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크세노파네스의 철학적 발언은 그의 풍자에서 우연히 표현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7]
철학[편집]
크세노파네스는 전통적으로 그에게 영향을 받고 그를 전임자이자 창시자로 본 엘리트와 회의론자의 관점에서 해석되어 왔지만, 현대 학문은 그를 매우 독창적이고 뚜렷한 철학자로 밝혀냈으며, 그의 철학은 그가 후기 철학 학교에 미친 영향을 훨씬 뛰어 넘습니다. [9] 사회 비평가로서 크세노파네스는 심포지엄에서 올바른 행동에 관한 시를 썼고 운동선수에 대한 문화적 미화를 비판했다. [9] 크세노파네스는 헤시오도스와 호메로스가 전한 그리스 신화에 의문을 제기함으로써 신의 본성에 대한 이해를 개혁하려고 노력했으며, 이를 통해 고대 그리스 종교의 경건함 개념과 더 일관성을 유지하려고 했습니다. [9] 그는 신화보다는 구름과 무지개의 형성과 같은 현상에 대한 자연스러운 설명을 구성했으며,[9] 당시의 전통적인 종교적 견해를 인간의 투영으로 풍자했습니다. [10] 인식론의 초기 사상가로서, 그는 신들에게만 가능하다고 믿었던 진리와 반대되는 지식과 믿음의 개념을 구별했습니다. [9]
사회 비판[편집]
기원전 6세기, 고대 그리스의 심포지엄 묘사. 크세노파네스는 이러한 술자리가 그의 시대에 열렸기 때문에 그들의 과잉과 신에게 경의를 표하지 않았다고 비판했습니다. [9]
크세노파네스는 심포지엄에서 적절한 행동에 관한 여러 편의 엘레지아시를 썼는데,[9] 고대 그리스의 음주 파티는 운동 경기나 시적 승리를 기념하거나 젊은이들을 귀족 사회에 환영하기 위해 열렸다. 살아남은 단편들은 신들에 대한 경건과 공경의 중요성을 강조하고[j] 술취함[k]과 무절제를 억제하며, 사치와 과잉에 대한 절제와 비판을 지지한다. [엘] 크세노파네스는 또한 운동 경기의 승리의 가치를 거부하고 지혜를 기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미디엄][9]
신의 본성[편집]
오르피즘과 피타고라스 철학은 그리스 영성에 죄책감과 순수함의 개념을 도입하여 신성한 영혼과 필멸의 육체 사이의 이분법적 믿음을 유발했습니다. 이 교리는 호메로스와 헤시오도스가 지지하는 전통 종교와 대조를 이룹니다. [11] 신은 모든 것을 움직이지만, 그는 움직이지 않는 것으로 생각되며, 하나됨[n][12]과 단일성, 영원성[o], 그리고 몸이 없고 의인화되지 않은 영적 본성을 특징으로 한다. [피] 그분은 자유 의지를 가지고 계시며 최고의 선이시며, 도덕적 완성과 죄 없음의 아름다움을 구현하십니다. [11]
크세노파네스는 "신은 한 분이고, 신들과 사람들 사이에서 최고이며, 몸이나 마음이 인간과 같지 않다"는 믿음을 지지했다. 그는 가장 위대한 하느님이 한 분이라고 주장하였다. 신은 하나의 영원한 존재이며, 형태가 구형이며, 자신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이해하고, 절대적인 마음과 생각이며,[q] 따라서 지능적이고, 모든 것을 움직이지만, 몸이나 정신에 있어서 인간의 본성과 닮지 않았다. 크세노파네스는 호메로스 신학을 거부했지만, 그는 신성한 존재의 존재에 의문을 제기하지 않았다. 오히려 그의 철학은 고대 그리스 작가들과 그들의 신성 개념에 대한 비판이었다. [13] 크세노파네스의 실증 신학과 관련하여, 하나님에 관한 다섯 가지 핵심 개념이 형성될 수 있다. 신은 인간의 도덕성을 넘어서고, 인간의 형태를 닮지 않으며, 죽거나 태어날 수 없고(신은 신성하므로 영원하다), 신의 위계질서가 존재하지 않으며, 신은 인간사에 개입하지 않는다. [13]
자연철학[편집]
크세노파네스는 성 엘모의 불에 대한 신화적 설명이 아닌 자연주의적 설명을 제공한 최초의 철학자였을 것입니다. [14]
크세노파네스는 신의 본성을 분리되어 있고 인간사에 관여하지 않는 존재로 이해함으로써 물리적 현상에 대한 자연주의적 설명을 고안하게 되었습니다. [9]
크세노파네스는 뇌우가 치는 동안 구름을 통과할 때 배의 돛대에 나타나는 성 엘모의 불의 징후에 대한 설명을 제시한 최초의 철학자일 것입니다. 성 엘모의 불 뒤에 숨은 실제 현상은 근대에 정전기가 발견되기 전까지는 이해되지 않았지만, 빛이 작은 구름 방울의 동요에 의해 발생한다고 설명하려고 시도한 크세노파네스의 설명은 고대 세계에서 유일했습니다. [14]
크세노파네스의 우주론에 따르면, 우주에는 단 하나의 경계, 즉 "우리의 발로 보는" 경계가 있다.[15] [들] 크세노파네스는 지구가 무한히 멀리 뻗어 있을 뿐만 아니라 모든 방향으로 무한히 멀리 뻗어 있다고 믿었다. [15] 무한히 확장된 지구에 대한 그의 믿음의 결과는 일몰 시 태양이 지구 아래로 지나가는 대신 태양과 달이 서쪽으로 직선을 따라 이동한다고 믿었고[t] 그 시점 이후에는 일식 후에 새로운 태양이나 달이 재구성될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u][15] 이 잠재적으로 무한한 태양과 달의 연속이 여행하는 것은 현대 과학자들에게 불쾌한 것으로 간주될 가능성이 높지만,[15] 이는 Xenophanes가 태양과 달을 매일 새로운 날에 다시 나타나는 특정 개별 물체가 아니라 하늘에 나타난 물체의 "유형"으로 이해했음을 의미합니다. [15]
크세노파네스는 육지 위에서 발견된 바다 생물의 화석을 조사한 결과[v] 한때 물이 지구 표면 전체를 덮었음에 틀림없다고 결론지었다. [16] 그는 이 증거를 사용하여 우주의 원시 또는 우주 원리는 젖은 것과 건조한 것, 또는 땅(γῆ)과 물(ὕδωρ) 사이를 드나드는 조수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이 두 가지 극단적인 상태는 서로 번갈아 가며 나타나며, 그 변화와 함께 인간의 생명은 멸종되었다가 재생될 것이다(또는 지배적인 형태에 따라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 [17] 이 주장은 아낙시메네스의 공기 이론에 대한 질책으로 간주될 수 있다. [17] 번갈아 가며 국가와 인간의 삶이 소멸하고 다시 돌아온다는 아이디어는 크세노파네스가 고대 철학적 전통에서 과학적 관찰에 더 기초한 전통으로 취하는 또 다른 구별되는 단계인 인과 관계의 원리를 믿었음을 시사합니다. [16][설명 필요] 이러한 증거의 사용은 단순히 아이디어를 진술하는 것에서 증거와 관찰에 의해 뒷받침하는 것으로 발전하는 데 중요한 단계였습니다. [17]
인식론[편집]
크세노파네스는 형이상학적 질문뿐만 아니라 인식론적 질문에도 관심을 보인 최초의 철학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현실에 객관적인 진리가 실제로 존재하지만[w] 인간은 한낱 필멸자로서 그것을 알 수 없다고 주장했다. [엑스] 그는 또한 참된 믿음과 지식을 구별한 최초의 철학자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y] 사람이 무언가를 알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알지 못할 수도 있다는 전망을 인정합니다. [18]
회의주의에 대한 그의 구절은 섹스투스 엠피리쿠스(Sextus Empiricus)에 의해 다음과 같이 인용된다.
그러나 신들과 내가 만물에 대해 선언하는 것에 대해 말하자면,
분명한 것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고, 앞으로도 알 수 없을 것이다.
그렇지 않다, 왜냐하면 그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을 확언할 기회를 갖는다 할지라도,
그 자신은 그것을 알지 못하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모든 것은 의견에 의해 좌우되기 때문이다. [z]
크세노파네스의 전체 작품이 없기 때문에 그의 견해는 해석하기 어렵기 때문에 더 깊은 것("더 명확한 진리")을 안다는 의미는 특별한 의미를 가질 수도 있고, 단지 보는 것만으로는 무언가를 알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18] 크세노파네스는 가장 많고 다양한 증거가 이론을 증명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간주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6]
유산과 영향력[편집]
크세노파네스의 영향은 "인식론의 창시자, 시인이자 랩소드이며 전혀 철학자가 아님, 최초의 회의론자, 최초의 경험주의자, 합리주의 신학자, 종교 개혁가 등"으로 다양하게 해석되었습니다. [19] 칼 포퍼(Karl Popper)는 크세노파네스(Xenophanes)를 비판적 합리주의의 초기 선구자로 읽으며, 작업 가설에 기초해서만 행동할 수 있다고 말했다. [20]
엘리트학에 대한 영향[편집]
많은 후기 고대 기록은 크세노파네스를 이탈리아 도시 엘레아의 그리스 식민지와 연관시키는데, 그 도시의 건립에 관한 시의 저자 또는 엘레아 철학 학교의 창시자[ab] 또는 엘레아의 파르메니데스의 교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교류] 다른 사람들은 그를 피타고라스주의와 연관시킵니다. 그러나 현대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피타고라스, 크세노파네스, 파르메니데스 사이의 이러한 연관성에 대한 역사적 또는 철학적 정당성이 거의 없다고 믿습니다. [3] 고대부터 크세노파네스를 파르메니데스의 동료인 엘레아의 제노의 스승으로 보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오늘날의 일반적인 의견도 마찬가지로 이것이 거짓이라는 것입니다. [21]
그의 92세의 나이에도 그는 여전히 방랑하는 삶을 살고 있었는데, 이것은 그가 Elea에 정착하여 그곳에 학교를 세웠다는 진술과 거의 일치하지 않으며, 특히 그가 Hieron의 궁정에서 그의 마지막 날을 보낸 것으로 생각한다면, 더욱 그렇다. 어떤 고대 작가도 그가 엘레아에 있었다고 명시적으로 말하지 않는다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며, 우리가 가진 모든 증거는 그가 그곳에 정착한 것과 전혀 일치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22]
피론주의에 대한 영향[편집]
크세노파네스는 때때로 서양 철학에서 최초의 회의론자로 여겨진다. [23][ad] 크세노파네스의 회의론은 피론주의의 선구자로도 볼 수 있다. 섹스투스는 피로의 추종자 티몬이 크세노파네스를 칭찬하고 그의 풍자를 그에게 바친다고 인용하며, 그를 완벽한 회의론자(피로처럼)는 아니지만 용서할 수 있을 정도로 가까운 사람의 예로 제시합니다. [24]
유세비우스는 메세네의 아리스토클레스를 인용하면서, 크세노파네스가 피론주의로 절정을 이룬 철학 계통의 창시자였다고 말한다. 이 노선은 크세노파네스로 시작하여 파르메니데스, 사모스의 멜리수스, 엘레아의 제노, 레우키푸스, 데모크리토스, 프로타고라스, 키오스의 네소스, 키오스의 메트로도로스, 스미르나의 디오게네스, 아낙사르코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피로를 거칩니다. [에]
범신론[편집]
"신과 인간 사이에서 가장 위대한 유일신"이라는 개념을 발전 시켰기 때문에 Xenophanes는 종종 서양 종교 철학에서 최초의 일신교 주의자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동일한 참조 된 인용문은 최고의 하나님보다 더 큰 여러 "신들"을 언급합니다. [25] 이 신은 그의 생각의 힘만으로 "모든 것을 흔든다". 인간 피조물들과는 달리, 하느님은 "즉각적으로 집행"(그리스어: 프렌에게)을 주시고, 자신의 인지 능력을 효과적으로 만드실 수 있는 능력(그리스어: nous)을 가지고 계신다. [af]
크세노파네스의 생각은 아리스토텔레스, 키케로,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 섹스투스 엠피리쿠스, 플루타르코스의 고대 독설에 의해 단일하고 범신론적인 것으로 요약되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아리스토텔레스의 형이상학은 그의 견해를 "모든 것은 신이다"로 요약했다. [농업] 멜리수스, 크세노파네스, 고르기아스에 관한 사이비 아리스토텔레스주의 논문에도 그의 가르침에 대한 중요한 증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 피에르 베일(Pierre Bayle)은 크세노파네스의 견해를 스피노자와 비슷하게 여겼다. [26] 물리학자이자 철학자인 막스 베른하르트 바인스타인(Max Bernhard Weinstein)은 크세노파네스를 최초의 범신론자 중 한 명으로 꼽았다. [아이]
비인격적인 신에 대한 크세노파네스의 견해는 신을 무형의 정신으로 본 소크라테스 이전의 엠페도클레스에게 영향을 미친 것 같습니다. [28] 그러나 엠페도클레스는 지구가 평평하고 영원히 아래로 뻗어 있다는 크세노파네스의 견해를 어리석은 것이라고 불렀다. [29][30]
주석[편집]
- ^ (재질 보기 DK 21A1)
- ^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 ix. 18-20 (DK 21A1)
- ^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
- ^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 ix. 1; 아리스토텔레스, 형이상학
- ^ (재질 보기 DK 21B8)
- ^ (재질 보기 DK 21B8)
- ^ 재질 보기 DK 28A1
- ^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 ix. 18-20 (DK 21A1)
- ^ 재질 보기 DK 21B30
- ^ 신들의 찬양을 찬양하기 위해; 그래서 / 순수한 해방과 잘 정돈된 맹세로 / 그들로부터 정의로 행동할 수 있는 힘을 얻기 위해 / 이것은 신의 은총에서 비롯됩니다. (DK 21B1)
- ^ 사람에게 잔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 그리고 먼저 포도주를 붓는다. 그러나 물을 두십시오 / 먼저 오십시오 그 후에 포도주를 넣으십시오. (DK 21B5)
- ^ 그들은 온갖 쓸모없는 어리석음을 배웠다 / 여성스러운 리디아인들로부터 / 그들은 / 날카로운 전제정치에 속박되어 있었다 / 그들은 풍성한 옷을 입고 / 자주색 옷을 입고 수많은 부대를 이루고 / 그들의 힘은 천 명 이상이었다 / 사치스럽게 치장한 머리를 자랑했다 / 값비싸고 달콤한 냄새가 나는 기름이 뚝뚝 떨어졌다. (DK 21B3)
- ^ 지혜는 실제 가치에 있어서 훨씬 능가하기 때문이다 / 인간의 육체적 힘이나 말의 속도보다 훨씬 뛰어나다./ 그러나 폭도들은 그런 것들을 마구잡이로 판단한다. / 감각보다 힘을 더 선호하는 것은 옳지 않다(DK 21B2)
- ^ "한 분이신 신, 신들과 인간 가운데 가장 크시니, 형상에 있어서도 필멸자들과 같지 아니하고 생각에 있어서도 아니시니라." (DK 21B23)
- ^ 재질 보기 DK 21B26
- ^ DK 21B14-15, DK 21B16
- ^ 디오게네스 라에르티우스, ix. 18-20 (DK 21A1)
- ^ 재질 보기 DK 21A39: "뱃사람들이 디오스쿠로이(Dioskouroi)라고 부르는 별 같은 유령들—그것들은 실제로는 구름이다: 어떤 동요 때문에 빛나는 작은 것들이다."
- ^ 재질 보기 DK 21A28
- ^ DK 21 A41a
- ^ DK 21 A41a
- ^ 재질 보기 DK 21A33
- ^ (재질 보기 DK 21B18)
- ^ 재질 보기 DK 21B34
- ^ 재질 보기 DK 21B34
- ^ 섹스투스 엠피리쿠스(Sextus Empiricus)가 인용(DK 21B34)
- ^ 재질 보기 DK 28A1
- ^ 재질 보기 A8,30,36
- ^ 가2, A30, 가31
- ^ 재질 보기 DK 21B49
- ^ 재질 보기 DK 21A49
- ^ 재질 보기 DK 21B25
- ^ 케이 21A30
- ^ 재질 보기 DK 21A28
- ^ "Pandeistisch ist, wenn der Eleate Xenophanes (aus Kolophon um 580-492 v. Chr.) von Gott gesagt haben soll: "Er ist ganz und gar Geist und Gedanke und ewig", "er sieht ganz und gar, er denkt ganz und gar, er hört ganz und gar." [27]
각주[편집]
- ^ Collins English Dictionary의 "Xenophanes" 항목.
- ^ 사운드 파일
- ^ b c d e f Lesher 1992년, p. 3-4.
- ^ Xenophanes (2001년 1월). 제임스 H. 레셔 (ed.). 프래그먼트. 토론토 대학 출판부. p. 140. ISBN 9780802085085.
- ^ b c Mackenzie 2021, p. 24-27.
- ^ DK 21B21a입니다.
- ^ b c Burnet 1892년.
- ^ 반즈 1982, p. 40.
- ^ b c d e f g h i Lesher 2019.
- ^ 요한센 1999, p. 49.
- ^ a b Meza 2010년, p. 55-57.
- ^ 버넷 1892, p. 119.
- ^ a b McKirahan 1994년, p. 60-62.
- ^ a b Mourelatos 2008년, p. 134.
- ^ b c d e Mourelatos 2008년, p. 138-139.
- ^ b c McKirahan 1994년, p. 66.
- ^ b c McKirahan 1994년, p. 65-66.
- ^ b Osborne 2004년, p. 66-67.
- ^ 신은 구름 속에 있는가?: 마이클 세벨의 크세노파네스에 대한 메모
- ^ 포퍼 1998, p. 46.
- ^ Lesher 1992, p. 102.
- ^ 버넷 1892, p. 115.
- ^ Xenophanes의 회의론 by James H. Lesher, Phronesis Vol. 23, No. 1 (1978), pp. 1-21
- ^ A. A. 롱. 에피쿠로스에서 에픽테토스까지. 86쪽.
- ^ 레셔 2021.
- ^ 베일, 비평 사전, p. 574
- ^ 웨인스타인 1910, p. 231.
- ^ "엠페도클레스" 케임브리지 철학 백과사전(1961), 찰스 칸, p. 498
- ^ DK 21B28
- ^ DK31B39
참고문헌[편집]
고대의 주요 자료[편집]
소크라테스 이전 철학의 증언과 단편에 대한 Diels-Kranz 번호 매기기에서 Xenophanes는 21 번으로 분류됩니다.
이 카탈로그의 가장 최근 판은 Diels, Hermann입니다. Kranz, Walther (1957년). Plamböck, Gert (ed.). Die Fragmente der Vorsokratiker (고대 그리스어 및 독일어). 로홀트. ISBN 5875607416. 2022년 4월 11일에 확인 함 .을 클릭합니다.
약력[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