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 안전교육 전에 사전 O,X 게임을 통해 아동들의 교통 안전에 대해 인지하고 있는 지식에 대해 파악해보았는데 박*안 황*연 1~2학년이 집중하여 ox문제를 읽고 게임에 참여하여 칭찬해주었으며 대부분 아이들도 안전교육을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교육하여 생각한것 이상으로 ox퀴즈를 잘맞추어 안전교육에 대하여 잘 인지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린이 교통안전 예방 습관에 관하여 ppt를 보고 교통안전에 대한 무관심과 규칙을 무시하면 사고가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알려줬는데 김*준이 적극적인 태도로 영상에 관심을 갖고 집중하여 보았고 신*호도 맨앞에서 흐트러짐없이 집중하여 영상을 보고 아이들모두 바른태도로 집중하여서 영상을 보았다
횡단보도를 건너는 다섯가지 약속 영상을 보면서 횡단보도를 건널 때 가장 큰 문제는 여러가지 문제 중 앞만보고 걷는것이 가장 큰 문제라는 것에 노*인 김*연 조*린 김*현이 공감을 하며 맞다고 이야기를 하였다 스쿨존 교통안전 예방 습관에 관한 영상을 보며 스쿨존에서의 위험상황에 관한 내용은 주택가 이면도로 보행시나 아파트 주차장 보행시 보행시 휴대폰 이어폰사용 길모퉁이에 서 있을 휴대폰을 사용하며 횡단보도를 건너는 장면을 보면서는 아이들이 공감하며 고개를 끄덕이었고 영상이 실제 일어날수 있는 일인만큼 집중하여 보는모습이 좋았다.
교통 안전교육 후 복습 O,X 퀴즈게임을 통해 학습 내용을 정리하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윤*희 김*지 조*린 이*현 박*안 윤*울 신*국 어린이는 새롭게 알게 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횡단보도를 건널때 오른쪽으로 건널때 안전하다는 것이었고 김*현은 신호가 바뀌자마자 바로 뛰지 않는것이라고 글로 표현하였다. 안전예방교육은 반복ㆍ지속하는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 중요한 수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