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프로' 이호섭 인사드립니다. ^^
간단히 제 소개를 드리자면, 이름은 이호섭 이고, 78년생 말띠, 올해 45살 입니다.
거주지는 과천이고, 작은 자전거 의류/용품 '홒샵'을 학의천 근처의 안양 (관양로 109번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s://naver.me/5CbsXsGx
홒샵 : 네이버
방문자리뷰 7 · 블로그리뷰 12
naver.me
대학 졸업후 전공과 관계가 있는 반도체 회사를 거쳐 특수 유리(화학) 회사에서 직장생활을 마무리 한 올해 7월까지 직장인 이었습니다. 샵은 코로나가 한창이던 올해 3월에 오픈하여 회사 업무와 병행하다가 현재는 (생존형) 자영업자로 직업이 바뀌었습니다. 이런 방향으로 제 인생이 전개될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네요. ^^;;
저는 운동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뛰어 노는걸 좋아해서 인라인, 스키, 골프, 수영, 자전거, 달리기 등등 다양한 운동을 경험하면서 트라이애슬론(철인3종) 종목에서는 쪼끔 두각을 나타내어 프로 선수 경험도 있으며, 현재도 전국체전에 참가하는 시도 대표선수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운동 전공이 아닌 트라이애슬론 동호인 최초 프로선수로 활동하던 2017년 당시 자전거를 수입하고, 자전거/트라이애슬론 의류를 만들던 어떤 분의 제안을 받고 프로팀도 창단하면서 보다 적극적으로 철인3종에 빠져들게 됐습니다. 제게 제안을 했던 분은 사이클 엘리트 출신이고, 경륜 선수 3기로 '특선'까지 출전하시던 알고보니(?) 실력자셨는데, 지금은 배 나온 동네 아저씨죠..ㅎㅎㅎㅎ
아무튼 이 분으로 부터 작년에 다시 한번 제안을 받게 됩니다. 본인의 사업을 확장시키려는데 파트너로서 자전거 의류/용품 샵을 해보면 어떻겠냐고.. 이호섭 선수의 운동 경험과 고객 대응/영업 능력, 전국적인 인맥이면 맞춤복도 해볼만 하다고..
이렇게 낚여서 회사도 정리하고 운명에 있는지 없는지 아직도 모르겠는 자전거 의류/용품 샵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그러던 중 얼마전 '안자사'에서 운동하시는 분이 샵에 방문하셔서 금정역 근처로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자전거 관련 사업도 하려고 하는데, 그동안의 제 운동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동계 인도어 사이클링 교실을 운영해보면 어떻겠냐는 제안을 해주셨습니다.
사실 강습관련 비즈니스로도 확장하려고 구상중이었거든요. 마침 제안해주신 부분과 제가 구상하는 부분이 잘 맞아 떨어져서 안자사 분들을 중심으로 '동계 인도어 사이클링 클래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https://naver.me/x7rh6OmF
네이버 지도
경기도 군포시 금정동 1-20
naver.me
우선 페달링 기초 연습부터 체력/기술 향상까지 8주 플랜으로 시작합니다.
전반 4주는 체력/기술/파워 테스트를 포함하여 기초 부문에 대해 연습/숙달을 하고,
후반 4주는 앞서서 숙달한 부분을 향상시키기 위한 훈련 프로그램 입니다.
주 2회 훈련을 기본으로 하며, [화목] 또는 [수금] 저녁 8시부터 9시까지 진행하며,
예를 들어 화요일 훈련을 하면 수요일은 컨디션에 따라 회복(Recovery)이나 저강도의 Active recovery를 하고 피로함이 없는 좋은 컨디션으로 목요일에 훈련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수금] 클래스도 동일한 패턴 입니다.
한 주는 같은 프로그램을 2번 반복합니다. 이는 겉핥기식의 맛만 보는 훈련이 아닌 반복 훈련을 통해 기초와 체력을 다지는 내실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함입니다.
저 또한 자린이 시절부터 현재까지 꾸준하게 강습을 받고 있으며, 필요에 따라 체력, 기술 등 특별 코칭을 받기도 합니다. 일반 동호인 뿐만 아니라 월드 클래스 선수들도 각 부문별 코치를 따로 둘 정도로 지속적인 관리와 지도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습니다.
여러 분들이 함께 운동하면서 친목의 즐거움과 체력/실력 향상의 기쁨도 함께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문자나 전화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010-9088-8035
마지막으로 제 운동 프로필을 공유드리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