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엄청 추워진날 주중봉사가 있었습니다.
도봉구의 수급자 가정이었구요, 구청에서 안방 창호교체와 도배를 해 주었으나 다른 수리가 필요한 부분들이 많았네요.
봉사 전 안방입니다. 도배는 깨끗한데 바닥이 누렇습니다.
작은방 이구요.
거실 입니다.
천정 루바도 처져있고, 전선도 어지럽게 배선되어 있었습니다.
도배도 때가 많이 탔습니다.
현관 방충망이 있었으나 망가져서 교체해야 하구요.
아침에 커피 한잔. 준비를 하구요.
순식님이 김밥과
어묵을 준비해 주셨습니다.
몸을 좀 녹이고
브리핑을 합니다. 신입회원 소개도 하고, 오후에 눈이 예보되어 있으니 일찍 끝내보도록 하자고...
단체사진 찍구요.
안방 장판 시공부터 준비
도배 밑작업 하구요.
장판 자르고
청소하고
처진 루바 수리하기 위해 점검중입니다.
부서진 시멘트를 긁어냅니다.
안방 장판 깔고 있구요.
도배 밑작업 계속 됩니다.
흙집도 아닌데 천정에 떨어진게 많네요.
긁어내다가 안되서 루바 뜯고 본격적으로 청소를 합니다.
안방 장판 시공 중.
안방 짐 원위치하고
루바는 각재 보강하여 다시 시공.
전기공사 시작합니다.
부직포 붙이고
도배지는 미리 뽑아갔구요.
안방 짐정리가 끝났네요.
폐기물 정리하고
방충망 철거하고
네바리도 붙이고
등 떼고
도배 시작
루바작업
거실 도배 시작
천정속의 로맥스 철거하고 비닐전선도 걷어내고 VCT 넣어놓구요.
타일벽지 시공 준비
전등교체하고
보일러실도 전기선이 어지럽네요.
문짝 떼서
깍고 경첩 바꾸고
한양님도 오셔서 정리를 도와주셨습니다.
작은방 등교체하고
작은방 완료.
안방은 문짝 다시 달고 도어락 교체.
거실 도배 마무리 중.
방충망 다시 달고
거실 장판시공.
정리하고
실리콘 쏘고
정리
화장실 청소하고
물기 닦아내고
미끄럼방지제 도
보일러실 전등도 바꾸고, 콘센트도 제대로 설치하고
안방 등도 교체했구요.
문도 경첩과 도어락 교체했구요.
화장실 전선몰드시공과 방우콘센트 교체했구요.
바닥은 미끄럼방지 처리를 했습니다.
폐기물 정리해놓고
골목 정리도 하고
스위치도 접촉불량이라 다시 배선하고 전선몰드 처리.
콘센트 철복스가 삭아서 고정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구요. 전선 교체하고 맨카바와 전선몰드로 깔끔하게 처리했습니다.
냉장고 다리도 맞춰주고
거실도 완료.
일이 끝나고 4시에 점심을 먹었습니다. 늦게 먹으니 더 맛있었던 순식님표 부대찌개.
얼른 점심먹고 눈오기전에 출발했는데 누군가는 11시 넘어서 집에 들어갔다고...
밤사이 꽁꽁 얼었던 눈은 새벽부터 제설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안전운전/보행 하시길 바래요.
추운 날씨에 고생 많으셨구요. 일찍 끝내고 점심을 먹을려구 했는데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12월 첫 봉사 후기였구요. 이제 올 해 봉사도 몇 번 남지 않았네요. ^^
내일 경기 광주시에서 뵙겠습니다~!
첫댓글 에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올 겨울 들어 가장 추운날 이었는데 소수에 정예 멤버로 수고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