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여성시대 스피또띠아
최민식: "세상은 변하고 있는데.."
최민식: "그리고 숏츠나 어떤 짧은, 아주 자극적이고 말초적인 콘텐츠에"
최민식: "중독이 되어가는 건 분명한 것 같아요, 사람들이. 근데."
최민식: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그렇게 갑자기 확 늘리시면은.."
최민식: "나라도 안 가요. 15,000원이지? 지금."
최민식: "스트리밍 서비스 구독하면 앉아서 여러개를 보지. 그걸 발품 팔아서.. (보겠냐고요)"
최민식: "여자친구랑 데이트하면 벌써 10만원 훌쩍 날아가잖아요."
최민식: "근데 사실 이 사람들도 코로나 때 죽다 살아난 사람들이거든요."
손석희: "15,000원이 맞나요? 요즘 가본 적이 없어서.. 비싸긴 하네요."
최민식: "거기에 팝콘, 커피.."
최민식: "거기다 끝나고 또 술이라도 한 잔.. 맥주라도 한 잔."
손석희: "그럴 바에야 스트리밍으로 되는 ott같은 거 보면 되지."
최민식: "이 관객분들을, 사람들을 어떻게 극장으로 다시 끌고 들어 올 것이냐."
최민식: "'관객의 입맛에 맞는 작품을 기획을 하자'가 아니라."
최민식: "내가 하고싶은 작품을 하자."
최민식: "파묘를 우리가 대본을 서로 받고 연출부, 연기자들 다 모여서
이 영화에 대해서 서로가 의견을 얘기할 때
그 어느 누구 하나도 '이건 된다' '이거 천만각이다' 이런 사람 한 명도 없었어요."
최민식: "창작하는 사람들이 나는 이런 이야기, 이런 소재, 이런 주제를 가지고"
최민식: "일단은 만드는 사람들이 더 내 일에 집중하고 해야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손석희: "모든 영화가 파묘가 될 수는 없으니까."
손석희: "결국엔 상업적으로 성공을 못하면 또 투자는 안 이루어지는
악순환이 계속되잖아요. 그건 어떻게 해야될까요?"
최민식: "영화라는 매체 자체가 돈이 많이 들어가요. 몇백억씩 들어가니까."
최민식: "어떻게 본전 생각을 안 할 수 있겠습니까. 아무리 문화 사업이라고 하더라도."
최민식: "그렇다고해서 '요즘 트렌드가 이래'"
최민식: "요즘 트렌드는 좀비야. 그러면 배우들이 전부 다 좀비가 되는 거예요."
최민식: "그건 또 아닌거거든요."
최민식: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아야된다고 봐요, 저는. 아무리 어려워도."
최민식: "만드는 사람들의 (정신이 살아야해요).
그거는 불변한 것 같아요."
과거 강우석 감독이 높은 개런티를 받으면서 제작사 지분을 요구한 배우로 송강호, 최민식 실명 거론하니까 기자회견 열고 아니라고 부정하고 사과 요구했던데. 배우 몸값부터 낮추는 데도 목소리 내주시는 게 어떨련지 .. ㅋ
아 이거 기억난다 ㅋㅋㅋㅋㅋㅋㅋ짜치네
배우 몸값을 내려야 제작비도 덜들고 티켓값도 내려갈텐데 마지막 말대로 창작에 힘쓰고 돈을 더 들여야 하지 않나 싶다 영상미도 올리고
난 영화관이 왜 그렇게 비싼지 모르겠음 진짜 차라리 가격 내리고 좌석을 꽉 채우는게 낫지 않나?
갑자기 골목식당 생각나네..다같이 망하기 싫으면 정신차려야해 다들..
배우들은 책임 없는것처럼.. 그러는게 웃기긴 함 그들의 개런티도 가격에 영향 미치는 거 아닌가.. 영화 한편당 몇백억이면 그중에 몇십억을 가져갈텐데 먼저 출연료 낮추는 모범을 보이시는건 어떨지..
진ㅋ자 왜케비ㅛㅏ
배우들 비싼 몸값이 젤 문제인듯
댓글들 보니 그렇게 영화 제작비에서 배우 개런티가 제일 비싸잖아ㅋㅋ
맞말..
영화판은 솔직히 자기 개런티 깎으면서 영화에 투자할 열정적인 배우들이 없다고 보지않음 손예진도 오히려 자기영화에 투자했었고.. 알려지지 않은 사례들도 있겠지 최민식이 저렇게 구조적인 얘기를 하는데 단편적인 부분만 얘기하는것도 생산성없는 토론이라고 봄
@얍스바리 소수 사례라 생각해.구조적으로 제작비가 높아질수록 투자쪽이 리스크 요소를 다 제하려해서 ‘잘 됐던 요소’들만 쫓게 되고. 투자 받아야 메이킹이 되니까 봉준호, 박찬욱 급 아닌 이상 창작자들은 창작 정신을 살릴 틈 없이, 어쩔 수 없이 투자쪽 말을 듣게 된다고 생각해. 보는 눈 없는 투자쪽도 문제지만 악순환의 중심에는 제작비 높이는 배우 개런티 영향도 크다고 봐. 과연 생산성 없는 토론일까?
남배우들 몸값 너무 비싸요ㅜㅜ 내려주세요~
배우들 출연료 생각했는데 ㅋㅋㅋ 같은생각이군
인건비 낮추면 해결될 일
배우들 출연료 낮추면 될일들.. 기하학적인 금액이잖아 솔직히;;
유튜브 보고 연어왔는데 티켓값도 맞말이지만 연옌들 배우중에서 남배들 여배보다 어이없는 금액이잖아 ㅎㅎ.. 옳은소리했으니까 이번엔 배우들 몸값도 좀 낮추라고 목소리내세여~
영화관 꾸준히 가는 사람들이나 쿠폰 찾아보고 그렇지 대다수의 대중들은 ㄹㅇ 쌩돈내고 영화보러가는데 당연 부담되고 그 금액 내고는 검증된 영화만 보고싶지
배우 개런티 터무니없는것도 맞다생각함 그래서 제작비 올라가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