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이 10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를 얕보았고 근래엔 외견상 경쟁상대로 여기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잘 들여다보면 한국 따라 배우기가 한참인데 그걸 보면 대만인들 스스로도 속으론 한국이 앞서 있다는 걸 인정하고 있는 거죠. 스포츠뿐만이 아니라 경제 정치 사회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한국으로부터 배우기 위해 대만 정부 차원에서 특별팀 만들어 파견하고 있는 중인데, 경쟁상대라고 하는 건 어불성설이겠죠.
아무튼 대만의 국가적인 소원 중 하나가 올림픽서 금메달 하나 따는 겁니다. 대만인 친구(?)놈이 얘기해 주던데 이전의 모든 올림픽에서 대만이 딴 총 메달이 은메달 3, 동메달 2인 것으로 들었는데. 이번에 우리나라가 제패하고 있는 양궁에서만 은메달과 동메달을 추가했으니 열풍이 불 만하죠., 그리고 이번 올림픽에선 양궁이 아니라 우리가 종주국인 태권도에서 금메달 따는 게 목표라고 하더군요. 뭐 우리가 출전도 안 하는 체급이라니 대만 하나 따기를.
(대만이 우리에게 자주 밉살스럽게 굴긴 하지만, 지나에 시달리는 대만이 불쌍하기도 하죠. 또 뭔가 보상이 있어야 더 열심히 한국을 따라 배우려고 할 것이고, 그러는 동안 누가 형님 국가인지 자연스럽게 확실히 깨닫게 될 거라는 계산도... ^^;)
<올림픽> 臺 양궁열풍 "한국인 감독을 모시자"
[연합뉴스 2004-08-25 14:12]
(타이베이=연합뉴스) 필수연 통신원=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아무도 기대를 걸지 않았던 대만 양궁팀이 최근 남자 단체 은메달과 여자 단체 동메달로 대만의 무메 달 행진을 깨뜨리자 대만 전국이 양궁 열풍에 휩싸였다.
대만 양궁협회에는 양궁을 배우고 싶다는 문의 전화가 빗발치고 있으며, 인터넷 양궁 게임도 덩달아 인기를 끄는 등 양궁이 그야말로 하루 아침에 대만의 국민 운동이 되어 버렸다.
지금까지 대만의 양궁은 연습장이 전국에 28곳밖에 없고 이중 24곳이 학교 연습장인 점이 말해주듯 그야말로 별볼일 없는 비인기 종목이었다.
그러나 두 개의 메달을 따내는 뜻밖의 성적에 잔뜩 고무된 대만 양궁계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의 금메달 획득을 목표로 정하고 이를 위해 한국이라는 산을 넘어야 한다는 데 의견이 일치돼 있다.
그 결과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며 한국인 감독을 모셔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 력을 얻고 있다.
부산아시안게임 준결승, 이번 대회 여자 개인전 8강에서 시드니올림픽 2관왕인 한국의 윤미진을 누른 위안수치(袁叔琪) 선수는 "대만 양궁이 크게 발전했지만 한국을 따라가려면 아직 멀었다"며 "한국인 코치를 모셔야 한다"고 말했다.
양궁 선수들에게 인기 있는 감독은 대만에 온 적이 있고, 현재 호주 대표팀을 맡고 있는 이기식 감독.
선수들은 "가능하면 한국 코치를 두명 이상 모셔서 양궁 수준을 확실히 높여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흠 코치들도 먹고 살아야 될것 아니오.. 모든사람이 그렇듯이 돈 많이 벌어서 자식들 남부럽지 않게 키우고 싶고 다 그런것 아닙니까. 여러분들이 그분들 월급주는것도 아니고 힘든 운동하면서 실력도 있으면서도 평생 궁상떨면서 살라고 하면 그게 할 짓인지..남 얘기 하듯 하지말고 한번 생각해보시길..무슨 독립운동도
첫댓글 됐다..안 알려준다...가지 말아라....
시간낭비다 ~~
위안수치라는 선수 남자더만 ㅋㅋㅋ
얘네 2002월드컵 끝나고 축구열풍 같은것도 있다고 하지 않았나요..얼핏 들은거 같은데..세네갈 까지 불러다가 망신만 당했다는..할튼 무조건 한국을 따라하는거 같아서 싫어요..
거지같은 것들이 한국따라하면서 꼬투리 잡는거 졸라 짜증남
한국 비방하면서도 자꾸 따라하다 보면 지들도 뭔가 이게 아닌데 하며 상황 파악이 되겠죠. ㅎ
CCCO / 세네갈팀 불러다 국제적으로 망신 당했죠. 내용은 좀 그래서 여기다 쓰긴 좀 뭣하지만 하여튼 국제적인 개망신이었죠. 한참 한국 욕하다가 발생한 일이라 얼마나 고소했는지... ㅋ
이제 또 한국감독가겠구만. 돈에 팔려다니는 샤발라마들.그래도 다행인건 정치까지 따라해서 정치가 우리보다 더 개판. 중국은 할 말없고..저들은 한국욕하면서 한국을 따라하고 일본은 찬양한다..뭐, 어짜피 없어질 나란데뭐.
아프리카 구석진 나라에게까지 무시당하다니..정말 불쌍하기도 하다.-_-
윗분 세네갈 축구 잘합니다 아프리카 구석진 나라? <- 무슨생각으로 이런말 하셨는지 모르겠네요
그런 곳은 절대 가면 안된다.
세네갈팀한테 ...X주고 뺨 맞았죠... 키득키득..
근데 생각해 보니까, 선수들이 저런 말을 하면 현재 감독으로 있는 대만인의 심정은...? ㅎ 하긴 본토 지나인들보단 덜하지만 대만인들의 국민성도 남의 입장은 거의 생각 안 해 주는 쪽이라서...
어 양궁 중계할 때 보니까 해설자가 그러던데...대만에 우리나라 코치가 많이 가서 가르쳐 줬기 때문에 비교적 폼이 우리나라랑 흡사하고 안정적이라고...ㅎㅎ
우리나라 양궁감독이 대만가서 가르치다는데 완전 비법전수잖아! 양궁만은 안되는데..-_-↑저도 그해설 들었음 폼 비슷하다는..
폼만 가르치고 오는거 아닐까요??- _ -으허
대만은 선수들 양궁부터 한국산으로 바꿔야한다. 보니까 전부 미국산 "호이트"를 사용하던데 네들이 그래서 우승을 못하는거야..
세네갈 축구잘하는건 알겠는데요.월드컵으로 이름알려진 별볼일 없는 국가인건 맞는데요.-_-;아프리카 구석진곳에 있는것도 맞고..-_-뭐,세네갈을 무시하는 발언이었지만 그렇다고 세네갈이 대단한 나라라고 생각안함.
유안수치의 그재수없는 상판대기 보기만 해도 짜증난다 쌍년
흠 코치들도 먹고 살아야 될것 아니오.. 모든사람이 그렇듯이 돈 많이 벌어서 자식들 남부럽지 않게 키우고 싶고 다 그런것 아닙니까. 여러분들이 그분들 월급주는것도 아니고 힘든 운동하면서 실력도 있으면서도 평생 궁상떨면서 살라고 하면 그게 할 짓인지..남 얘기 하듯 하지말고 한번 생각해보시길..무슨 독립운동도
아니고.. 실력있음 코치로 스카웃되고 다그런것 아닌지. 그리고 코치가 좋다고 최고가 되는것도 아니고 우리나라 양궁이 코치만 좋아서 이루어진게 아닌것 님들이 더 잘아실듯..상당한 협회지원에 과학적 연습이 이루어낸겁니다.. 그러니 매국노니 그런소리 안했으면..
울나라 성형,월드컵으로 그렇게 씹어대더니 필요할땐 찾는거봐라
우리나라 주변국들은 다 짜증나` ㅋ
대만 촌놈들아!!! 제발 창조적인 일을 할수는 없는거니?? 중국 밥 주제에.. 정신들 차려라..너네 이러다 중국한테 먹힌다..
대만은 소질이 없어 안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