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v.daum.net/v/20240821154502390
세계에서 가장 부동산이 비싸기로 유명한 홍콩에서 시세보다 약 30% 싸게 집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바로 ‘흉가 매물’이다. 자살이나 살인, 사고사 등 사망사고가 발생해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는 집을 싸게 매수할 수 있다는 이야기다.
군라우씨는 집주인이나 세입자가 사고사 등을 당한 주택만 전문으로 사고파는 투자자다. 흉가 매물을 주로 사고팔면서 ‘귀신 아파트의 왕’이라는 별칭까지 붙었다.
1993년 그가 보유하고 있는 아파트 중 한 곳에서 근로자가 사고로 사망했다. 이 사건 때문에 아파트를 싸게 내놓아도 팔리지 않았다
어렵게 나타난 매수자는 바로 외국인이었다.
군라운씨는 “인내심이 있다면 나쁜 부동산을 파는 데 성공할 수 있다”며 “외국인과 재외국민은 중국 미신의 영향을 덜 받기 때문에 ‘흉가 시장’에서 이들이 고객의 기반을 형성한다”고 설명했다.
홍콩에서 폭행, 살인 등으로 사망할 경우 아파트 가격은 시세 대비 10~30% 저렴한 것으로 알려졌다.
빅토리아 피크에 있는 드래곤 롯지도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귀신의 집’ 중 하나다. 2004년에 마지막으로 7400만 홍콩 달러(약 127억원)에 매각된 이 저택은 제2차 세계 대전 당시 일본군에 의해 처형된 가톨릭 수녀들의 유령이 출몰한다는 소문이 돌았다.
2014년 홍콩 완차이의 한 아파트 또한 영국인이 두 여성을 살해하는 사건이 벌어지면서 매수자나 임차인이 나타나지 않고 있다.
첫댓글 싫어 돈이 다가 아님 그냥 싫음 사고매물은 쳐다도 안봄
127억원??????
졸라비싸네
50퍼할인부탁항빈다.
더 까까죠요
50프로 해도 난 못사네
난 산다
꽁짜로 주쇼
걍 갈거같음..어차피 뭐 몇백년동안 사람안죽은 땅이 어디있겠음... 귀신 믿지도 않지만 그냥 돌아가신분은 돌아가신거고.. 산사람은 사는거지 뭐... 입주청소만 깨끗이하면 뭐...
30프로 너무 짠거 아닌가요...
더깎아줘
전세 내쥬겠슴니더.
일단줘요
사서 외국인 에어비엔비 돌려야지머..ㅎ..ㅎ....
더 깎아줘보소 ㅋ
일본군? 우리도 할말 많아 한국여성은 좀 봐줘라 27억에 예약 완